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원회의]당 100년 분투의 력사 의의를 투철히 리해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1.20일 11:14
— 당의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할 데 대하여

100년래 중국공산당은  초지일관 초심과 사명을 리행해 오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인류 발전사상 가장 장려하고 아름다운 화폭을 그려왔는 바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도 밝은 전망을 보인다.

중국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6차 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한 는 당의 지난 100년간의 분투 려정 및 이룩한 중대한 성과를 전면적으로 총화한 토대에서 보다 넓은 시야로 5개 방면으로부터 당 100년 분투의 력사 의의를 총화해냈다.

즉 당 100년의 분투는 근본적인데로부터 중국인민의 전도와 운명을 개변했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정확한 길을 개척했으며 맑스주의의 강대한 생명력을 구현했으며 세계 력사의 행보에 깊이 영향 주었으며 시대의 앞에서 달리는 중국공산당을 단조해냈다.

이 5개 방면의 개괄은 중화대지에 립각해 인류 미래에까지 내다 보면서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 중화민족과의 관계를 체현했고 중국공산당과 맑스주의, 세계 사회주의, 인류사회발전과의 관계를 체현했으며 중국공산당 100년 분투의 력사 론리, 리론 사고, 실천 론리를 관통했다.

100년래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기세 드높은 위대한 투쟁을 진행해 중국인민으로 하여금 철저히 구박 받고 압박 받고 노역 당하던 운명에서 벗어나게 하였고 나라와 사회,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되게 하였다. 인민 민주가 부단히 발전하고 14억 넘는 인구가 전면 초요사회에 들어서게 했으며 중국인민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이 부단히 현실로 펼쳐지게 하고 있다.

100년래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포기할 줄 모르고 끊임없이 분투, 진취하여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해 내 중국은 사분오렬 흩어진 모래알 같던 데로부터 고도로 통일되고 민족이 단결되고 오랜 세월간 빈약해질대로 빈약해졌던 데로부터 전면 초요를 실현하고  번영 부강에로 나아가며 , 얻어맏고 업신 당하던 데로부터 독립 자주와 확고한 자심감이 생겼고  근근히 몇십년이란 시간에 발달국이 몇백년 걸린 공업화행보를 마쳤으며 경제의 쾌속발전과 사회 장기적 안정의 2대 기적을 창조해냈다.

100년래 당은 맑스주의를 기치에 새기고 부단히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를 추진해왔으며 드넓은 흉금으로 인류가 창조한 모든 우수한 문명 성과를 흡수해 들이고 맑스주의 중국화의 과학 리론으로 위대한 실천을 이끌어 맑스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이 중국에서 충분히 검험 되고 맑스주의의 인민성과 실천성이 중국에서 충분히 관철되게 했으며 맑스주의 개방성과 시대성이 중국에서 충분히 구현되게 했다

100년래 당은 중국인민의 행복,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해 왔고 인류의 진보, 세계의 대동 발전을 도모해 왔으며 자강불식의 분투로  세계발전의 추세와 구조를 깊이 개변했다.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성공적으로 중국식 현대화 길을 모색해 냈고 인류문명 새 형태를 창조했으며 발전 도상국의 현대화 도경을 넓혀 주었고 세계적으로 발전을 빨리면서도 자체 독립성을 유지하려는 나라와 민족에 참신한 선택을 제공했다.

100년래 당은 속성  취지를 견지하고 리상 신념을 견지하고 초심 사명을 굳게 지켜 과감히 자기혁명을 진행하고 생사투쟁, 간고분투 속에서 각종 위험, 고험을 이겨내고 막대한 희생을 아랑곳하지 않으며 선명한 정치품격을 련마해냈다. 위대한 건당정신을 근본으로 하는 정신적 계보를 형성했으며 당의 선진성과 순결성을 유지했고 당의 집정 능력과 령도 수준을 부단히 제고했다. 〈결의〉는 전면적으로, 깊이 있게, 계통적으로 당이 중국인민 및 중화민족, 맑스주의와 인류 진보 사업, 맑스주의 정당 건설에 대한 력사성적 공헌에 대해 론술했으며 당 100년 분투의 중대한 의의와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파헤쳤다.

중국공산당이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이룩한 위대한 승리는 중화문명이 현대화 행보 속에서 새로운 왕성한 생기를 발산하게 하고 과학사회주의가 21세기에 새로운 왕성한 생기를 발산하게 하며 중화민족으로 하여금 어느 때보다도 왕성한 생기를 발산하게 한다. 오늘날 중국인민은 더욱 더 자신, 자립, 자강하고 기개와 패기 저력이 더없이 증강되며 력사 발전 속에 루적해온 강대한 에너지가 충분히 폭발돼 지금까지 있어본 적 없는 력사 주동정신, 력사 창조정신을 발산해 신심 가득히 새시대 중국 발전의 위대한 력사를 엮어간다.

오늘날 중화민족은 온 나라가 번영발전하는 기상을 떨쳐 보이며 세계의 동방에 거연히 섰다. 오늘날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는 부단히 성공을 이룩하며 맑스주의를 참신한 형상으로 세계에 구현시키고 있으며 세계적 범주에서 사회주의와 자본주의 두가지 의식형태, 두가지 사회제도의 력사적 발전 및 그 대결에서 사회주의에 유익한 중대한 전변을 가져오게 하고 있다.

오늘날 중국공산당은 인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며 인류 중대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 평화, 보편적 안보, 공동 번영, 개방, 포용, 친환경적이고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는데에 중국 지혜, 중국 방안, 중국 힘을 공헌하며 인류발전 진보를 추진하는 중요한 력량으로 되였다.

오늘날 중국공산당은 이미 9500만명의 당원을 보유하고 14억 넘는 인구를 령도하는, 세계에 중대한 영향력을 일으키는 세계 제1로 큰 집정당으로 발전해 바야흐로 중국인민을 령도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에서 막을 수 없는 기세로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향해 매진하고 있는 바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한 당 임에 손색없다. 고난을 이기며 빛나는 성과를 이룩하던 력사를 지내왔고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으며 유망하고 거창한 미래를 향해 매진해 간다. 중국공산당은 중화민족의 천추의 위업에 뜻을 두고 있을진대 100년, 한창때를 맞이했다.

우리는 새로운 력사의 시작점에서 웅대한 뜻 품고  지나온 분투의 길을 돌이켜 보고 분발해 열어갈 앞길을 바라보면 가슴 벅차 오르고 호기 만만하다. 새시대를 분투해 가고 새 장정에 떨쳐나서자.

전체 당원, 군대, 전국 각 민족 인민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견강한 령도아래 전면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관철하고 일심 단결하고 완강히 분투하며 그 어떤 곤난이라도 박차며 전진하자.

전면적으로 사회주의현대화강국을 건설하는 목표는 기필코 실현된다.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국꿈은 기필코 실현된다.

출처: 인민일보

편역: 김영자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