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원회의] 당의 백년분투에서 이룩한 중대한 성과를 깊이 파악하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1.22일 01:16
—당중앙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 학습, 관철을 론함

백년의 로정은 파란만장한 과정이였고 백년의 분투성과는 휘황찬란하였다. 당중앙 19기 6차 전원회의는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의 전략적 국면으로부터 출발하여 당이 인민을 령도하여 혁명, 건설, 개혁을 진행한 백년 과정을 깊이 연구하고 당이 승리에서 승리에로 나아가는 위대한 력사적과정과 국가와 민족을 위해 이룩한 위대한 력사적 공적을 전면적으로 총괄했으며 〈당의 백년분투의 중대한 성과와 력사적경험에 관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결의〉를 심의 통과했다. 이는 당중앙 19기 6중 전원회의의 중요한 력사적 기여이고 전당으로 하여금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주위에 더욱 긴밀히 뭉쳐 ‘네개 의식’을 강화하고 ‘4개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 를 실현함으로써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새 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새로운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는데 중대한 현실적의의와 심원한 력사적의의를 갖고 있다.

〈결의〉는 한편의 휘황한 맑스주의 강령성문헌이고 새 시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이 초심 사명을 명기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정치선언을 견지하며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개척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행동지침으로서 당의 전 두개 력사 결의와 일맥 상통하고 시대와 더불어 전진함으로써 전당이 새 시대, 새 장정의 길에서 더욱 큰 영예를 쟁취하도록 전당을 격려할 것이다. 현재 우리 앞에 놓인 가장 중요한 정치과업은 바로 당중앙 제19기 제6차 전원회의 정신을 열심히 학습, 관철하여 진일보 사상과 의지, 행동을 통일시켜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를 더욱 잘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중국공산당은 1921년 설립 이후 시종 중국인민의 행복과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하는 것을 자신의 초심 사명으로 삼고 시종 공산주의 리상과 사회주의 신념을 견지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민족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쟁취하고 국가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분투하며 이미 백년의 빛나는 려정을 걸어왔다. 지난 100년동안 당은 인민을 령도하여 피 흘리며 백절불굴의 투쟁을 하여 신민주주의혁명의 위대한 성과를 창조하였다. 우리는 자력 갱생하고 분발 노력하여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의 위대한 성과를 창조했다. 우리는 사상을 해방하고 진취하여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의 위대한 성과를 창조했다. 우리는 자신 자강, 정도를 지키고 혁신하여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성과를 창조했다. 당과 인민의 백년분투는 중화민족의 수천년 력사에서 가장 웅대한 사시를 써냈다. 력사가 충분히 증명하다 싶이 중국공산당이 없으면 새 중국이 있을수 없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 있을수 없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당과 국가의 근본과 명맥에 관계되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리익과 운명에 관계된다.

〈결의〉는 주력점을 당의 백년 분투의 중대한 성과와 력사적 경험을 총화하는데 두었는데 전 당을 추동하여 지혜를 높이고 단결을 증진하며 자신감을 증강하고 투지를 증강하는데 반드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고 중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당의 18 차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전략의 전반 국면과 세계적으로 백년에 없던 대변혁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위대한 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을 총괄하며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 하여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의 위대한 성과를 이룩하였다. 또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데 더욱 완벽한 제도적 보장, 더욱 견고한 물질적 기초, 더욱 능동적인 정신적 힘을 제공하였으며 중화민족은 일떠서고 부유해 지던데 로부터 강대해지는 위대한 비약을 맞이 하게 되였다. 당과 국가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고 력사적인 변혁을 일으킬 수 있었던 근본은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이 항로를 인도하고 키를 잡았기 때문이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의 과학적인 지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당이 습근평 동지의 당중앙 핵심, 전당의 핵심적 지위를 확립하고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지도적지위를 확립한 것은 전 당, 전 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공동한 념원을 반영하고 새 시대 당과 국가 사업 발전,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력사적 행정을 추진하는데 결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결의〉는 당의 전면적인 령도의 견지,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기, 경제 건설, 개혁개방의 전면적으로 심화, 정치 건설, 전면적인 의법치국, 문화 건설, 사회 건설, 생태 문명 건설, 국방과 군대의 건설, 국가안전 수호, ‘한개 나라 두가지 제도'의 견지, 조국통일 추진, 외교 사업 등 13개 방면으로부터 분야를 나누어 새 시대 당의 령도하에 이루어낸 거대한 성과를 총결하였다. 또한 중점적으로 9년간의 독창성 사상, 변혁성 실천, 돌파성 진전, 상징성 성과를 중점적으로 총화하였다. 〈결의〉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새 시대를 중점으로, 새 시대 당과 국가 사업에서 이룩한 력사적 성과, 발생한 력사적인 변혁과 축적된 새로운 경험을 중점적으로 총화하였다. 이는 기필코 전 당 범위내에서 신심을 확고히 하고 정신을 분발하며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초점을 맞춰 더욱 드높은 자세로 새로운 장정의 길에 매진하고 새로운 시대에 공훈을 이룰수 있도록 할 것이다.

지난 백년동안, 당은 인민과 력사 앞에 우수한 답안지를 바쳤다. 현재 당은 중국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는 새로운 길에 올랐다. 시대는 답안지를 내는 사람이고 우리는 답안지를 쓰는 사람이며 인민은 답안지를 채점하는 사람이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하는 당중앙의 견고한 령도 하에 습근평 새 시대 중국 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하고 중국공산당 건당 정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며 지난 고난과 성과를 잊지 말며 오늘의 사명과 감당에 부끄럽지 않고 래일의 위대한 꿈을 포기하지 말며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 실현을 위해 꾸준히 분투한다면 우리는 기필코 좋은 성적으로 새로운 원정에서 새로운 시대의 성과와 새로운 력사의 업적을 창조해낼 것이다.

출처: 인민일보

편역: 리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