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청송문학예술관 개관,저명한 조선족작곡가들의 작품 전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1.23일 14:15
  

  연변화양그룹유한회사가 주최하고 연변청송문학예술관에서 주관한 연변청송문학예술관 개관의식이 11월 20일 길림성황미술관(연변대학 맞은 켠 대학성 8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였다.



연변청송문학예술관은 중국조선족의 문학예술을 전승하고 보호하는 것을 취지로 사회 각계의 관심과 지지하에 근 1년이라는 준비단계를 거쳐 드디여 개관의식을 치르게 되였다. 이번 개관식에서는 중국조선족의 저명한 작곡가(연변전문란) 16명의 생평,성과, 음악작품, 영상작품, 저작 등을 전시하였다. 이는 연변문학예술계의 일대 희사로서 문학예술인들이 세대를 내려오며 갈망하던 사항이였다.

  중국조선족은 중화민족의 일원으로서 항일전쟁, 해방전쟁, 항미원조전쟁, 사회주의건설시기, 개혁개방시기를 거쳐오면서 많은 우수한 문학예술인들을 배출하였고 많은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러나 세월의 흐름 속에서 많은 조선족 문학예술인들은 련이어 세상을 떠났고 그들의 원작 작품과 유품들은 소실되여 문화적 계승에 어려움을 주게 되였다.



  연변화양그룹 리성 회장으로부터 초빙서를 받고 있는 류영근 관장(왼쪽)

  연변중화문화촉진회 리흥국 주석과 고문인 연변화양그룹실업유한회사의 리성 회장은 이런 현상을 개변하기 위한 조치로 연길에 문학예술관을 세우고 조선족문학예술인들의 작품과 그들의 유물을 보관, 전시함으로써 력사적기록으로 후세대들에게 남겨줄 것을 담론하였다.리성 회장은 이런 공익사업에 자신의 힘을 이바지할 것을 표명했다. 그리고 길림성음악가협회 부주석, 연변음악가협회 부주석, 연변문학예술계련합회 부주석 등 직책을 짊어지고 사업하던 류영근 선생을 연변청송문학예술관 관장으로 선정, 초빙하였다.

  개관의식에서 류영근 관장은 연변청송문학예술관이 개관하기까지 물심량면의 지지를 아끼지 않은 리성 회장과 로 작곡가 그리고 그 가족들의 사심없는 헌신 , 연변민족악기공장의 지지 , 문화예술계 여러 단위와 사회단체, 기업가들의 열정적인 지원에 감사함을 전하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계속 중국조선족문학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집, 정리하여 시리즈로 나누어 대중들에게 전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람들과 새일대들이 중국조선족문학예술의 발전력사와 중화민족문화예술발전에 대해 료해하는데 힘다할 것이며 중국조선족 문학예술을 보호하고 전승하는 데 기여하리라는 의지를 밝혔다.



연변조선족자치주당위 선전부 김기덕 부장(오른쪽) 현판 장면

  축사에서 연변화양그룹유한회사 리성 회장은 기업인으로서 문화예술사업에 대한 견해와 주장을 펼쳤다. “문학예술가들과 기업가들은 서로가 함께 문학예술사업의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문학예술가들은 기업가 및 인민군중을 위한 작품을 많이 창작하고 기업가들은 문학예술작품을 많이 흔상하면서 문화예술수양을 높여 기업의 경영을 추동해야 한다. 경제와 문학예술은 력사가 전진하는데 있어서 두 수레바퀴와 같아 어느 한가지가 결핍해도 안된다. 기업가들은 기업경영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조선족문학예술을 기업경영에 깊이 결합하면 뜻밖의 수확을 얻을 수 있을 뿐더러 준엄한 시장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출로를 찾게 된다.”



연변청송문학예술관 연변문련전시기지로

  길림성음악가협회에서도 축전을 보내왔다. “연변청송문학예술관에서 전시하는 16명의 중국조선족 저명한 작곡가들은 모두 중국음악가협회와 길림성음악가협회의 로회원들로서 정진옥, 안국민, 박서성 등은 모두 일찍 중국음악가협회의 리사였으며 그들은 길림성 나아가 중화민족의 음악예술사업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영상으로 만나는 16명 저명한 조선족작곡가들(4명만 생전임)

  귀 관에서 완전 새로운 방식으로 문학예술에 대한 보급과 교육을 진행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중국조선족음악을 알게 하며 중국조선족의 우수한 음악을 보호하고 전승함으로써 사회주의정신문명건설을 추진하는데 보다 큰 기여를 하기 바란다.”



참가자 일동

  이번 개관의식에서는 현판식과 아울러 현판식도 함께 치렀다.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0%
30대 43%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