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당외 인사 좌담회 소집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12.10일 11:31
경제사업에 대한 의견과 건의 청취

습근평 좌담회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 발표

리극강 관련 상황 통보

왕양 왕호녕 한정 참석

[북경 12월 6일발 신화통신] 2일, 중공중앙은 중남해 자광각에서 당외인사 좌담회를 소집하고 올해 경제정세와 래년 경제사업에 대해 각 민주당파 중앙위원회와 전국공상업련합회 및 무소속 인사들의 의견과 건의를 청취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좌담회를 주재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공산당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다당협력의 로정과 역할을 되새기며 영광스러운 전통을 발양하고 협력의 초심을 견지해야 한다. 거시적 정책은 안정성과 효과성을 확보하고 미시적 정책은 시장주체를 활성화하며 개혁개방 정책은 발전동력을 증강하고 사회정책은 민생 최저선을 확보하는 것을 둘러싸고 적극적으로 직책을 리행하고 자아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광범한 성원과 관련 군중들을 인도해 회의정신을 공동분투의 정치공감대로 전환시키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국가의 새로운 발전로정에서 계속 단결, 분투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극강, 왕양, 왕호녕, 한정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리극강이 중공중앙의 위탁을 받고 올해 경제사업 관련 상황을 통보하고 래년 경제사업에 대한 고려사항을 소개했다.

좌담회에서 중국 국민당 혁명위원회 중앙위원회 주석 만악상, 중국 민주동맹 중앙위원회 주석 정중례, 중국 민주건국회 중앙위원회 주석 학명금, 민주촉진회 중앙위원회 주석 채달봉, 농공당 중앙위원회 주석 진축, 치공당 중앙위원회 상무부주석 장작군, 구삼학사 중앙위원회 주석 무유화, 대만 민주자치동맹 중앙위원회 주석 소휘, 전국공상업련합회 주석 고운룡, 무소속 인사 대표 우여총이 선후하여 발언했다. 발언자들은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당면 우리 나라 경제정세와 래년 경제사업에 대한 중공중앙의 판단과 계획을 완전히 찬성한다. 거시적 조절, 통제를 강화해 정책효능을 격상시키고 수출입구조를 보완하고 국내외 무역의 일체화를 발전시키며 장비제조수준을 격상시키고 첨단제조업의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인구봉사의 체계적 보완과 내수의 발전예비를 발굴하고 방역대책을 보완해 경제성장을 위해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며 법치보장과 정책인도, 과학적이고 질서 있게 ‘탄소피크, 탄소중립’ 등 목표를 추진하며 기업세수에 관한 지지방식을 전변해 재정수입의 질을 격상시켜야 한다. 농촌의 생태환경관리를 강화하고 농촌진흥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고 개혁강도를 높이여 공동부유를 추진해야 한다. 중소업체의 발전을 위한 정책인도와 지속가능 발전능력을 강화하고 공동부유 과정에서의 민영기업의 적극적인 역할을 도모하고 과학기술령역의 사업기제를 보완하고 성급 행정지역의 협동발전을 다그쳐야 한다.

여러 사람들의 발언을 참답게 청취한 후 습근평이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표했다. 여러분들이 발언에서 올해 경제사업에서 이룩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고 중국공산당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하며 당면 경제정세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래년 경제사업을 위해 많은 건설적 의견과 건의를 제출했다. 우리는 참답게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는 당과 국가 력사에서 리정표적 의의가 있는 한해이다. 복잡하고 준엄한 국내외 형세에 직면하여 중공중앙은 국내와 국제 대국을 총괄하는 것을 견지하고 안정하게 전진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했으며 방역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일괄하고 새로운 발전국면을 구축하는 것을 다그쳤으며 거시적 정책의 조절을 강화하고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추진했으며 개혁개방 혁신을 심화하여 경제발전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기간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련합회, 무소속 인사들은 직책을 리행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지혜와 력량을 기여했다. 여러분들은 ‘14.5’전망계획을 둘러싸고 깊이있게 조사연구를 진행하여 새로운 발전국면을 구축하고 국가전략, 과학기술력량을 강화하며 현대 직업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통계수치 안전관리를 강화하며 국가 정보안전을 담보하는 등 여러 면에서 건의와 대책을 제공했다. 여러 민주당파 중앙은 향촌진흥 전략을 실시하는 면에서 건의와 대책을 제기했고 장강 생태환경 보호에 대한 민주감독을 새로 가동했다. 전국공상업련합회는 민영경제 인사들의 리상신념 교육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민영경제 인사들의 건전한 성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습근평은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이들에게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래년은 20차 당대회가 열리는 해로서 이는 당과 국가 정치생활의 대사이다. 당면 국내외 경제형세는 여전히 복잡한다. 안정하게 발전하는 총적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리행하며 새로운 발전국면을 다그쳐 구축하고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며 고품질의 발전을 추진하고 방역과 경제, 사회 발전을 총괄하며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민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사회안정을 유지하여 20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

습근평은 3가지 희망을 제기했다. 첫째, 중국공산당 19기 6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리해하고 시종일관 중공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하며 사업실제와 긴밀히 련계시켜 학습성과를 정치참여 직무리행 실천에 운용하길 바란다. 둘째, 사상인식을 국내, 국제 경제형세에 대한 중공중앙의 과학적인 판단과 통일시키고 사업중점의 초점을 중공중앙의 결책, 포치에 맞추며 광범한 성원들의 창업열정을 충분히 동원하고 세계 과학기술 첨단과 국가 과학기술 난제, 과학기술 핵심령역을 주시하며 탄소피크와 탄소중립, 디지털경제 등 중대한 문제를 둘러싸고 깊이있게 조사, 연구하고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기하며 민주감독을 강화하고 정책의 세부적인 관철, 집행을 추진하길 기대한다. 셋째, 광범한 성원과 련계 군중들의 사상동태를 제때에 파악하고 목적성 있는 정책해설과 사상인도 사업을 주동적으로 전개하길 기대한다. 민주당파와 공상업련합회 기바꿈 사업을 질서 있게 추진하고 중앙와 성급 조직의 새로운 지도부와의 배합을 강화하며 정치교접을 심화하고 시종일관하게 중국공산당과 진심으로 친밀히 지내고 손에 손잡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정설상, 류학, 손춘란, 호춘화, 우권, 왕용, 소첩, 하립봉과 중공중앙, 국무원 관련 부문의 책임자들이 좌담회에 참석했다.

좌담회에 참석한 당외 인사들로는 진효광, 정건방, 고승조, 류신성, 하유, 소홍, 리월봉, 황영, 마학평 등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