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동계올림픽 《방역수책》2.0판 발포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12.15일 09:56



《북경2022년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 방역수책》제2판(이하《방역수책》2.0판)이 13일에 발포되였다. 료해에 따르면 10월에 발표한 제1판에 비해 제2판은 큰 원칙과 틀은 변하지 않았지만 더욱 섬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방역수책》2.0판은 제1판에 대해 보충을 진행하였고 리익관련측이 관심하는 정보와 10월이래 몇차례의 공개회에서 제기한 정보를 증가하였다. 백신접종, 해관 입경요구, 항공편 예약, 출발전 검사, 동계올림픽 경기, 페쇄 관리, 주숙, 교통, 음식, 핵산검사, 건강감측, 밀접 관리 및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 전환기 등 방면에 더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기자가 《방역수책》2.0판의 관건적인 갱신을 7개 관건적인 단어로 정리하였다.

관건단어1: 백신접종 면제 기준

코로나19 발생상황에서 북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선수층을 대상으로 과학적으로 방역 정책을 제정하였다.

《방역수책》2.0판은 의학적 면제 기준 정의를 내렸는데 이는 북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동계장애인올림픽이 지정한 의학 전문가소조가 제정한 것이다. 의학적 면제 기준은 코로나19 백신 어떤 성분에 대해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과민성 쇼크를 일으키는 자, mRNA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심근염이나 심포염이 발생하여 심각한 불량사건(례하면 입원)이 발생하거나 임산기 혹은 포유기에 접종을 면제한 국가(지구)에서 온 임산부, 해당 국가(지구) 규정에 따라 백신 접종 년령에 부합되지 않는 자 등이다.



관건단어2: 항공편예약

각 리해당사자가 관심을 갖는 중국행 항공편에 대해 《방역수책》 2.0판에 따르면 중국 내 첫 입국지는 반드시 북경수도국제공항이여야 하며 북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중국민간항공국은 비행허가증을 가진 중외항공사들에 북경수도국제공항을 오가는 림시 항공편 임무를 집행할 것을 고무격려하고 있다. 림시 항공편을 운항하는 항공사 명단과 북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련락처 정보가 15일 발표되였고 제때에 업데이트 되고 있다.



관건단어3: 기존 감염자 추가 검사 요구

기존 감염자 추가 검사 요구에 대해 《방역수책》 2.0판에 따르면 입국 전 기왕 코로나19 감염자는 최소 출발 8일 전까지 확진•재활 상황을 담은 영문판 의학증명서나 실험실 보고 등을 북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제출해 심사를 받아야 한다. 제공된 자료에 근거하여 북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5개 사업일 내에 중국 방문 조건 부합여부를 판정 및 통지하여 중국행 항공기가 출발하기 96시간내에 두차례 핵산검사를 실시해야 한다(환승하면 종편을 기준한다).

관건단어4: 코로나19 련락관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조직은 이미 코로나19 련락관을 지정하였다. 코로나19 련락관의 직책은 모든 올림픽 관련 인원들이 수책의 내용과 규정 준수의 중요성 및 위반시 잠재적 후과(법률적 책임 포함)를 료해하게 하고 국가(지구)올림픽위원회/장애인올림픽 소통 채널을 통해 올림픽 참가자들과 긴밀히 련락하며 올림픽 참가자들을 협조하여 중국에 오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는 것이다.

모든 코로나19 련락관은 전용 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와 관련 자료를 제공받아 직책을 리행할 수 있다. 더 많은 정보는 경기 전에 륙속 발표된다.



관건단어5: 대회 검사

대회기간 훈련장소나 경기장 또는 동계올림픽촌, 동계장애인올림픽촌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적외선 체온검사를 받아야 한다. 체온≥37.3℃이면 수은체온계를 사용하여 재검사하며 다시 검사해도 37.3℃보다 높으면 지정된 방이나 주숙지에서 건강검진과 의료진의 문의를 받게 된다. 만약 체온이 계속 높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진과 교류하고 지정병원에 이송할 수 있다.

대회 때 의료진은 동계올림픽촌, 동계장애인올림픽촌, 주숙지 및 부분적 경기장에서 선별검사를 진행하는 데 검사소 운영시간은 매일 6시부터 23시까지이다.



관건단어6: 중국측 올림픽 참가자

중국 측 올림픽 참가자는 경기 전 14일 내에 타인과의 접촉을 엄격히 제한해야 하며 경기 전 96시간 내에 최소 24시간 간격으로 두차례의 핵산검사를 마쳐야 한다. 경기 14일 전에 반드시 풀백신 접종을 마쳐야 한다. 폐쇄작업에 들어간 모든 북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인원은 중국의 백신 접종 지침에 따라 근무 전담 14일 전에 면역 강화를 완성해야 한다.

관건단어7: 격리시설

병원이나 격리시설은 영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매일 다양한 품종의 세끼 음식을 공급하며 무장애방과 경험이 풍부한 사업일군을 배치하여 수요에 따라 일상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며(식사, 화장실, 탈의, 목욕 등) 운동선수는 실내 훈련 장비를 신청할 수 있으며 조건이 허락되면 요구를 만족시킨다. 신화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5%
10대 0%
20대 0%
30대 7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하고 싶은 말 많지만" 서예지, 김수현 소속사 결별 후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수현이 tvN '눈물의 여왕'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배우 서예지의 근황도 언급되고 있다. 눈물의 여왕에서 김지원과 부부로 출연 중인 김수현은 이번 드라마에서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며 수많은 과몰입 팬들을 양산하고 있다. 출연했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3주간 쉽니다” 결혼 앞둔 이선영 아나운서, 남편 누구?

이선영(35) 아나운서 이선영(35) 아나운서가 다음주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결혼식 이후 3주간 휴가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선영 아나운서는 최근 방송된 ‘MBC 라디오 정치인싸’를 통해 결혼식을 올린 뒤 3주간 다른 진행자가 대신 자리를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