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허근, 흑룡강성당위 경제업무전문회의 주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2.15일 11:08
  중앙경제업무회의정신 깊이있게 학습 관철 실행하고

  형세 분석 연구 판단하고 정책방향 파악해 래년 업무 계획하자

  호창승 연설



  12월 14일 오후, 허근 흑룡강성당위 서기가 성당위 경제업무전문회의를 주재 소집하고 "당의 19기 6중전회와 중앙경제업무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 실행하고 경제형세를 분석, 연구, 판단하며 정책방향을 파악해 래년 경제업무를 과학적으로 계획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호창승 성당위 부서기 겸 성장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으며 진해파가 회의에 참석했다.

  관련 부서 책임자들의 발언을 청취한 후 허근 서기는 "년초부터 전 성 상하가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배치를 확실히 관철 리행하여 코로나19방역과 경제사회발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여 경제가 안정속에서 발전하고 사회 전반 국면이 안정을 유지했다"며 "성과가 쉽게 얻어진것이 아니므로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현 단계에는 제반 마무리업무에 전력을 기울여 년간 목표임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허근 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 연설, 중요 지시정신에 통일시키고 당중앙의 정책결정과 배치에 통일시키며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래년 업무를 계획해야 한다. 당의 19기 6중전회와 중앙경제업무회의 정신을 지침으로 새로운 발전 단계에 립각하여 새로운 발전리념을 철저히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구도를 위해 봉사하고 그 속에 녹아들어야 한다.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안정을 우선으로,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 공급측구조개혁을 심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가속 추진하여 래년 업무에서 새로운 기상을 보여줄 수 있도록 확보함으로써 "14차 5개년"계획기간에 새로운 돌파를 이룰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허근 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내와 국제 경제 형세에 대한 당중앙의 중대한 판단을 깊이 터득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며, 우리 성의 발전에서 직면한 기회와 도전, 존재하는 우위와 단점, 처한 단계와 위치에 대해 깊이있게 분석하고, 당중앙이 확정한 경제업무의 총적요구를 터득하고 파악하여 국가 전략 중점과 정책방향의 요지를 철저히 연구하고 파악해 국가의 감세 및 행정비용 인하, 채권 발행 증가, 기반시설건설 강화 등 중요한 기회를 잘 포착하고 활용해 빠르게 반응하고 정확하게 련결시켜 더 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국가의 큰 계획에 포함시킬 수 있도록 쟁취해 진흥과 발전을 더욱 잘 추진하고 룡강인민을 더욱 복되게 해야 한다.

  허근 서기는 또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경제업무 관련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해석을 깊이있게 터득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 속에 포함된 인식론과 방법론을 자발적으로 잘 활용해야 하며 '국가대사'를 항상 념두에 두고 사명과 책임을 명기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가 우리 성에 대해 제기한 국가 '5대 안전' 수호, '5가지 발전' 추진, '3편의 문장' 잘 짓기, '5두 5미(五头五尾)'를 확실히 틀어쥐기 등 중요한 요구를 깊이있게 관철 리행하여 룡강의 진흥과 발전에 관계되는 중대한 문제, 중대 프로젝트, 중대 정책에 초점을 맞춰 혁신에 의한 발전추진전략 실시, 농업과 농촌 현대화 가속화, 개혁 심화와 개방 확대, 중대 위험 방지 및 해소, 탄소 정점 도달 및 탄소 중립 추진, 공동 부유 실현 등 중대한 과제를 둘러싸고 조사연구를 깊이있게 전개하여 래년과 향후 한시기의 발전을 과학적으로 계획해야 한다.

  끝으로 허근 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경제업무에 대한 당의 령도를 강화하고 개선할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요구를 깊이 터득하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정치적 안목으로 경제와 사회 문제를 관찰하고 분석하며 정치적 판단력, 정치적 리해력, 정치적 실행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당의 로선, 방침, 정책을 관철 실시하는 실제적인 행동에 반영시켜야 한다. 발전을 가속해야 하는 긴박감을 키워 발빠르게 움직여 기세를 몰아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전문화 수준을 확실하게 높여 디지털 경제, 생물 경제 등 신흥 산업을 중심으로 지식 갱신을 가속화함으로써 경제 업무 분야의 진정한 전문가가 되여야 한다. 성 직속기관 각 부서는 사상을 한층 더 해방하고 기풍을 개선하며 솔선하여 "3엄3실"을 실천하면서 형식주의와 관료주의에 단호히 반대하고 "다섯가지 세밀화"요구를 리행하여 업무의 질과 효과를 제고하여 실제 행동과 업무성과로써 당을 위해 걱정을 덜어주고 나라를 위해 책임을 다하며 인민을 위해 기여함으로써 전 성 인민들에게 만족스러운 답안지를 바쳐야 한다.

  호창승 성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앙경제업무회의 정신과 성당위 배치요구를 참답게 관철 리행하여 올해 업무성과를 잘 총화하며 자신감을 진작시키고 전략적 확신을 유지하여 래년 경제발전을 착실하게 추동해야 한다.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추산하고 국가정책목표와 전면적으로 련결시켜 래년 경제지표를 잘 제정하고 배치해야 한다. 업무 배치를 잘해 "애써 목표를 달성하며" 국가 식량안전을 수호하는 "바닥짐" 역할을 확실하게 잘 수행해야 한다. 혁신에 의한 발전추진전략을 실시해 제조업의 핵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소비와 효과적인 투자를 확대하며, 투자유치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록색저탄소 발전을 질서있게 추진하며 개혁을 심화하고 발전동력을 자극하며, 대외개방협력을 확대하고, 지역간 협동발전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경제와 사회의 발전과 안전을 총괄하고 민생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고 개선하며 중점 프로젝트와 중점 공사의 건설을 추진하고 정책제도의 연구설계를 강화하며 실제적인 조치와 능력으로 제반 업무를 착실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출처: 동북망

  편역: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