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문련 제11차 전국대표대회 북경서 개최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1.12.16일 02:35
습근평 대회에서 중요연설 발표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참석

[북경 12월 14일발 신화통신] 중국문학예술계련합회 제11차 전국대표대회, 전국작가협회 제10차 전국대표대회가 14일 오후 북경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 참석해 중요연설을 발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백년간 당은 문예전선을 령도해 부단히 모색하고 실천하여 맑스주의를 지침으로 하고 중국의 국정과 문화전통에 부합되며 인민성을 고양하는 문예발전의 길을 개척함으로써 우리 나라 문예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전진의 방향을 제시했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싶이 문예사업은 당과 인민의 중요한 사업이고 문예전선은 당과 인민의 중요한 전선이며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당과 인민의 기대와 요구를 저버리지 않았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대의 중국은 강산이 아름답고 인민들이 뛰여나고 앞날이 원대하다. 시대는 우리 나라 문예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전례 없는 광활한 무대를 제공했다. 사회주의 문예의 번영과 발전을 추동하고 사회주의 문화강국을 건설하는 것은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이 밀어버릴 수 없는 중임으로서 큰 성과를 이룩해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문화자각성을 증강하고 문화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강렬한 력사적 능동정신으로 사회주의 문화강국 건설에 적극 뛰여들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하는 방향을 견지하고 백화제방, 백가쟁명 방침을 견지하고 창조적인 전환, 혁신적인 발전을 견지해야 한다. 기치를 높이 들고 민심을 모으며 새로운 인재를 육성하고 문화를 흥성시키고 형상을 보여주는 사명과 임무에 초점을 맞추어 국가토대를 공고히 하고 문화자신감을 수립하는 데서 새로운 책임을 감당하고 바른 것을 지키고 혁신하는 데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며 덕을 갖추고 심신을 닦는 데서 새로운 풍모를 보여주어야 한다. 자강불식, 후덕재물의 문화창조로 중국문예의 새로운 기상을 전시하고 중화문화의 새로운 휘황을 이룩하여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데 강대한 가치 인도력, 문화 결집력, 정신 추동력을 제공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등이 대회에 참석했다.

오전 10시 30분, 대회가 시작되였다. 전체가 기립하고 국가를 높이 불렀다.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습근평이 중요연설을 발표했고 당중앙을 대표해 대회의 소집에 열렬한 축하를 보냈고 전체 대표와 전국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드렸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는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이 되는 해이다. 중국공산당은 창건된 날부터 민족적이고 과학적이고 대중적인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를 건설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삼고 문화건설과 문예의 번영, 발전을 적극 추동했다. 100년간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당의 령도하에 시대와 보조를 맞추며 인민과 한마음이 되여 생사를 같이하였으고 초지일관하게 혁명과 건설, 개혁 사업에 뛰여들었으며 풍부한 문예형식으로 인민의 힘을 증강하고 민족정신을 진작시키는 데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같이 강조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당과 한마음한뜻이 되고 인민과 같은 방향으로 전진하였으며 중심을 둘러싸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였고 진실한 감정으로 시대발전의 힘찬 걸음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개혁혁신의 불타는 실천을 생동하게 노래하였으며 문예창작, 문예활동, 문예혜민 등 면에서 적극적인 기여를 하고 주렁진 성과를 거두었다. 문학, 연극, 영화, 텔레비죤, 음악, 무용, 미술, 촬영, 서예, 곡예, 잡기, 민간예술, 문예평론, 군중문예, 예술교육 등 분야에서 거족적인 발전을 거두어 우리 나라 문예사업에는 백화가 만발하고 생기가 넘치는 호황이 펼쳐졌다.

습근평은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에게 다섯가지 희망을 제기했다. 첫째, 민족부흥이라는 위업을 가슴에 담고 새로운 시대, 새로운 로정의 웅대한 기상을 열심히 펼쳐야 한다. 둘째, 인민의 립장을 고수하고 끊임없이 번창하는 인민의 서사시를 엮어가야 한다. 셋째, 바른 것을 지키고 혁신하며 시대에 부응하는 정품, 대작으로 문예사업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해야 한다. 넷째, 중국이야기를 통해 전세계에 믿음직하고 사랑스럽고 존경할 만한 중국의 이미지를 알려주어야 한다. 다섯째, 바른 길을 고양하고 도덕과 예술을 추구하는 가운데서 인생가치를 실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문화는 민족의 정신명맥이고 문예는 시대의 나팔소리이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로정은 당대 중국문예의 력사적 방향이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민족부흥이라는 시대적 주제를 깊이 파악하고 인생추구, 예술생명을 국가의 전도와 민족의 운명, 인민의 념원과 밀접히 결부시키고 문예창조를 민족부흥의 력사와 인민의 분투로정에 적어놓아야 한다. 대 력사관, 대 시대관을 수립하고 력사행정과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중화민족의 천년의 격변을 반영해야 한다. 100년 중국의 바른 길을 제시하고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과 개혁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적 정신 그리고 창당 정신을 발양하고 격앙된 시대의 주선률을 고양하여야 한다. 시대의 변화, 중국의 발전, 인민의 목소리에서 주제와 소제를 발굴하고 중화의 력사, 강산, 문화의 아름다움을 전시하고 중국인민의 분투의지, 창조력, 발전성과를 표현하고 새시대의 정신기상을 전방위적으로 보여줘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민에게 근원을 두고 인민을 위하고 인민에게 귀속되는 것은 사회주의 문예의 근본적 립장이고 사회주의 문예가 번영, 발전하는 동력이다. 문예는 력사를 창조하는 인민의 위대한 행정에 대해 가장 뜨겁게 찬양해주고 모든 것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과 모든 것은 인민을 위해 희생하고 기여하는 영웅들에 대해 가장 감명깊게 칭찬해줘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선도방향을 견지하고 인민의 문화수요를 만족시키고 인민의 정신력량을 증강하는 데 필요한 우수작품을 더욱 많이 창작해야 한다. 인민을 작품의 주인공으로 삼고 자기의 사상적 경향과 정감을 인민과 하나로 융합시켜 시대와 인민을 노래해야 한다. 진선미를 추구하는 중국문예의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사상이 심각하고 청신하고 소박하며 힘있는 우수한 작품으로 인민의 심미관과 가치관에 자양분을 제공하여 인민들의 정신생활이 열정으로 충만되게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한 시대의 문예성과를 가늠함에 있어서 결국에는 작품을 보아야 하고 문학가, 예술가의 인생가치를 가늠함에 있어서도 작품을 보아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깊이 련마하고 대담히 혁신하여 우리의 위대한 민족과 위대한 시대에 부끄럽지 않는 우수작품을 힘써 창작해야 한다. 질을 제고하는것을 문예작품의 생명선으로 간주하고 작품의 정신적 에너지, 문화적 내포, 예술가치를 부단히 격상시켜야 한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사상관념, 인문정신, 도덕규범을 발굴하고 예술창조력과 중화의 문화가치를 융합시키고 중화의 미학정신과 당대 심미추구를 결부시켜 중화의 문화생명력을 활성화해야 한다. 전승과 혁신의 관계를 잘 파악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문예혁신의 중요한 원천이 되도록 해야 한다. 새로운 기술과 수단을 정확하게 활용하고 창의적 령감을 불러일으키고 문화적 내포를 풍부히 하고 사상정감을 전하는 것을 통해 내포와 잠재력이 보다 풍부한 문예창작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인민은 력대로 천하를 가슴에 품는 두터운 감정을 갖고 있고 당대 중국 문예는 세계와 인류에 눈길을 돌려야 한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자신감과 포부를 가지고 중국의 심미적인 정취를 구현하며 당대 중국 가치관념을 전파하고 전 인류의 공동가치 추구를 반영하는 우수한 작품을 더 많이 창작해야 한다. 중국의 대지에 립각하여 중국의 이야기를 잘 들려주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중화문화형상을 더욱 많이 수립하여 생동하고 립체적인 중국을 힘써 보여줌으로써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는데서 새로운 편장을 펼쳐야 한다. 중화문화의 립장을 고수하고 세계 여러 나라 문학가, 예술가와 교류를 진행해야 한다. 민족화된 예술내용과 형식을 발전시키는 데 중시를 돌리고 민족 민간문학예술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며 풍격류파, 형식양식을 확장하여 세계 문학예술분야에서 중국의 기백과 중국의 풍모를 분명하게 확립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문예는 우수한 기풍으로 사람을 감화시키는 직책을 짊어지고 있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개인의 도덕수양, 사회형상, 작품의 사회효과를 통일시켜야 한다. 문예는 통속적이여야 하지만 결코 저속하거나 세속의 흐름에 물들지 말아야 한다. 문예는 생활적이여야 하지만 절대 불량한 풍조의 제조자, 추종자, 고취자가 되여서는 안된다. 문예는 혁신해야 하지만 절대 괴상하고 허황한 길을 걸어서는 안된다. 문예는 효과성에 중시를 돌려야 하지만 절대 악취에 물들어 시장의 노예가 되여서는 안된다. 창작은 심혈을 기울여야 하고 연기는 실력이 있어야 하며 형상은 수립해야 하고 효익은 품질이 좋아야 하며 명성은 도덕예술에 달려있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자신의 사회적 영향을 소중히 여기고 작품의 사회적 효과를 참답게 엄숙하게 고려해야 한다. 문예사업일군이 만일 품행이 단정하지 못하면 인민들이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시대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자중하지 않으면 존경을 받을 수 없다! 광범한 문예사업일군들은 품위, 풍격, 책임을 중요시하고 청렴하게 일하고 결백한 사람이 되여야 한다. 훌륭한 업종기풍과 예술도덕을 고양하고 자존자애하며 서로 배우고 참조하는 깨끗한 업종기풍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사회주의문예를 번영, 발전시키고 사회주의문화강국을 건설하려면 당의 령도하에 나라를 사랑하고 기여하는 문예사업일군들을 광범위하게 단합시키고 덕재가 겸비한 문학가, 예술가를 많이 양성해야 한다. 중국문학예술계련합회와 중국작가협회는 문학예술계련합회와 작가협회분야의 조직우세를 발휘하여 사업체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문예 조직과 새로운 문예 군체에 대한 교육, 인도 사업을 잘해야 하며 기층 문예사업일군들에게 편중하고 사업성과로 인재를 격려하여 인재들이 사업에서 성취감을 느끼게 해야 한다. 각급 당위는 당의 리론과 로선, 방침, 정책을 관철하고 개혁 심화, 정책 보완, 체제 건전화를 통해 끊임없이 우수한 작품과 인재가 배출되는 생동한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맑스주의 문예 리론과 평론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교육인도와 종합치리를 함께 중시하여 산과 물이 아름다운 문예생태를 건설해야 한다. 인재를 알아보고 인재를 사랑하고 인재를 존중하고 인재를 등용해야 한다. 청년 문예사업일군들이 옳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인도하고 많이 혁신하고 정품을 내도록 격려하고 그들이 중임을 떠메고 주역이 되도록 지지해줌으로써 당대 중국 문학가, 예술가들이 용솟음쳐나오게 하고 중국 문예의 하늘에 더욱 많은 별들이 반짝이게 해야 한다.

중국문학예술계련합회 주석이며 중국작가협회 주석인 철응이 개막사를 하고 공청단 중앙 서기처 제1서기인 하군과가 인민단체를 대표하여 축사를 했다.

부분적인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과 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 관련 지도자들이 대회에 참석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자, 전국 문예사업일군 대표와 특별 초청 귀빈 등 약 3000명이 회의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