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중요한 지시 내려 강조
왕호녕 전국당내법규사업회의에 참석하여 연설
[북경 12월 20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중요한 지시를 내려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당은 예로부터 당내 법규제도 건설을 중시했고 당내 법규를 운용하여 당사무를 관리하였으며 당의 집권 능력과 령도 수준을 제고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당중앙은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고 규정에 따라 당을 관리하였으며 엄하게 당규약을 집행하여 비교적 완벽화된 당내 법규 시스템을 형성했고 제도 권위성과 집행력을 부단히 증강했으며 당내 법규 제도 건설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새롭고 중요한 경험을 축적했다. 규정에 따라 당을 다스리는 자각성과 확고성을 증강하고 정치방향을 확고히 하며 정치적 위치를 제고하고 정치책임을 감당하며 당과 국가 사업의 대국을 둘러싸고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을 계속 추진해야 한다. 당중앙의 집중통일령도를 수호하고 당의 장기 집권과 국가의 장기적 안정을 보장하는 면에서 당내 법규의 중대한 역할을 잘 발휘하고 새시대 당 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고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면에서의 중대한 역할을 전면 실천해야 한다. 당이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진척 과정에서 시종일관 확고한 령도핵심으로 되도록 보장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데 확고한 정치적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전국당내법규사업회의가 12월 20일 북경에서 열렸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서기처 서기인 왕호녕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전략적 대국과 글로벌 대변혁을 일괄하는 높이에서 당사무를 관리하고 당의 집권 능력과 령도 수준을 제고하는 면에서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의 중요한 지위를 심각하게 천명하였다. 중요지시는 18차 당대회 이래 당내 법규 제도 건설에서 거둔 뚜렷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하였으며 규정에 따른 당사무 관리를 심화하고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을 강화할 것과 관련해 명확한 요구를 제출하였으며 새 로정에서 당내 법규 사업을 잘하는 데 근본지침을 제공했다. 당중앙의 결책, 포치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지시 정신을 단호히 관철, 실시하고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을 깊이있게 추진하여 당내 법규 시스템을 한층 더 완벽화하고 제도 집행력을 더 엄하게 하며 제도우세를 관리 효과성으로 확실히 전환해야 한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당의 장기집권과 국가의 장기적 안정에 착안하여 당은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여 국정을 운영해야 할뿐더러 당내 법규에 의거하여 당사무를 관리할 것을 창조적으로 제출하였고 새시대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을 강화할 데 대하여 많은 중요 론단과 심각한 론술을 했다. 규정에 따라 당을 다스릴 데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술은 규정에 따라 당사무를 관리하고 당내 법규 제도 건설을 강화하는 기본문제를 전면 론술하였고 당의 건설과 당의 장기집권에 대한 법칙성 인식을 심화하였으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 되였다. 새 로정에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하고 당내 법규 사업 질을 전면 제고하여 당내 법규 제도 건설에서 부단히 새 발걸음을 내디뎌야 한다.
정설상이 회의에서 습근평의 중요한 지시를 전달하고 회의를 사회했다. 양효도, 진희, 곽성곤, 황곤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내몽골자치구, 사천성,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 중앙조직부, 중앙과 국가기관 사업위원회 등 지방과 부문 책임동지들이 회의에서 교류와 발언을 했다.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 당위 책임동지,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중앙군사위원회 판공청 책임동지, 관련 대학교 당위 책임동지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개최되였으며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신강생산건설병퇀에 분회장이 설치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