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류학생의 대형 수화물은 어떻게 통관되는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1.12.28일 16:35
공북해관 앞:

저는 류학생입니다. 성탄절이 다가오니 나는 대형 수하물을 가지고 귀국하려고 합니다. 류학생은 큰 수화물의 통관수속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해관에서 소개하여 주십시오.

류학생에게:

안녕하십니까? 류학생이 휴대하고 귀국하는 대형 수하물은 분리운송 방식을 취하여 경내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 수화물 분리운송이란?

수화물 분리운송이란 려행객이 입국후 또는 출국전 규정된 기한내에 탁송방식으로 본인의 수화물을 반입 또는 반출하는 것을 말한다.

● 분리운송으로 어떤 물품을 운송할수 있는가?

운송할 수 있는 물품으로는 일반적인 생활용품, 서적 등 물품이 포함되며 자가사용, 합리적인 수량으로 제한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중화인민공화국 출입국 금지 물품표’, ‘ 중화인민공화국 휴대 금지, 우송 입경하는 동식물 및 그 제품, 기타 검역물 목록’에 명시된 물품은 분리운송 수화물의 방식으로 경내에 반입할 수 없다는 점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 수화물 분리운송 수속은 어떻게 하는가?

려행객이 분리운송방식으로 수화물품을 반입하는 경우 입경 적색 신고통로를 리용하여야 하며 사실대로 ‘중화인민공화국 해관 출입국 려객수화물품신청서’를 작성하여 해관에 신고하고 해관의 심사비준을 거친 후 려객이 입경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6개월 포함)에 반입하여야 한다.

분리운송 수화물 반입시 려행객은 아래와 같은 자료를 제출하여 수화물 입경 통상구 해관에 가서 관련 규정에 따라 검사 수속을 밟아야 한다.

1、본인의 유효한 출입국 증명서;

2、본인 서명 및 해관 날인을 거쳐 확인한 ‘중화인민공화국 해관 출입경 려행객 수화물 물품 신청서’;

3、화물선하증권 또는 화물인도증명서;

4、포장 명세서 또는 물품 명세서;

해관은 검사 통관수속을 처리할 때 려행객이 입경시 이미 통과시킨 휴대용 수화물과 합쳐서 면세한도를 계산한다.

전염병 발생기간 국가의 ‘6가지 안정', ‘6가지 보장' 정책 조치를 실행하고 분리 운행수속처리에 불편한 문제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하여 기간에 이미 입국한 인원이 분리운행수속을 처리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하여 해관의 심사를 거쳐 특수한 방법으로 처리하는 범위에 속하는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지침 작성: 신고서에 표기된 대로 ‘중화인민공화국해관출입국려객수화물신청서’제6항 즉 ‘분리운송수화물, 화물, 화물견본, 광고품’을 선택하고 하단의 리스트에 상세히 수화물상황을 기입하고 수량은 휴대수화물품과 분리운송수화물품의 합으로 하며 서명확인 후 해관직원에게 제출하여 심사확인해야 한다.

● 수화물 분리운송에 어떤 대우를 받는가?

입국 주민려객의 분리운송 수화물과 휴대수화물의 총액이 5,000원 (5,000원 포함) 이내인 경우 세관은 면세하여 통과시킨다. 단일 품목은 자가사용으로만 제한하며 수량은 합리적이여야 한다. 개인이 자가사용으로 반입하는 물품이 인민페 5,000원을 초과할 경우 해관의 심사를 거쳐 확실히 자가사용일 경우 해관은 초과부분에 한해서만 세금을 징수한다.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 교육부 또는 상기 부문에서 위탁을 맡긴 부서에서 고급류학인재가 아래 명세서내의 합리적인 수량의 과학연구, 교육물품을 휴대 또는 분리운송하여 입국할 경우 세관은 관련 규정에 따라 면세하여 검사통과시킨다.

1. 과학연구, 과학실험과 교학용의 소량의 소형 검측, 분석, 측량, 검사, 계량, 관측, 신호를 발생시키는 기기, 계기 및 그 부속; 2. 과학 연구와 교육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하는 소량의 소형 실험 설비; 3, 각종 담체 형식의 도서, 간행물, 강연 원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4, 표본, 모형; 5. 교육용 환등판; 6, 실험용 재료.

전염병발생기간 류학생이 입국시 수화물 신고서를 작성하지 않았거나 수화물 분리운송을 신고하지 않은 경우, 이후에 수화물 분리운송통관수속을 할 때 세관은 이전의 수화물에 대해 추가신고를 요구하지 않으며 분리운송수화물과 휴대수화물을 합산해서 계산하는 면세대우도 부여하지 않는다.

● 분리수송 서적 반입시 주의할 점은?

자체 사용, 합리적인 수량 범위 내에서 서적을 분리운송수화물 방식을 통해 국내로 운송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서적에 ‘중화인민공화국 해관 출입국 인쇄물 및 음향제품 감독관리 방법’에서 규정한 입경 금지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해관은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공북해관 항구감독관리처 수화물감독관리과 주임과원 전지호)

출처: 인민넷 편역: 김영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