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3개 키워드로 해석하는 2021년 민생 '선물보따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2.29일 15:40
  양로, 어린이보호, 약세군체 지원

  12월 28일, 민정부는 전국민정사업 영상회의를 소집해 2021년 민정사업을 총결하고 직면한 형세를 분석했으며 2022년 사업임무를 명확히 했다.

  인구로령화가 빨라지는 추세에 직면해 민정부는 '로인부양'과 관련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가? 미성년자보호사업을 어떻게 락착해 조국의 꽃봉오리들이 더욱 꽃피울 수 있게 했는가? 장애인 등 특수곤난군체에 대해 그들의 기본생활을 어떻게 보장했는가? 3개 키워드로 2021년 민정사업중의 민생 '선물보따리'를 풀어보자.

  키워드1: 양로

  당면 우리 나라 60세 및 이상 인구는 2.6억명을 초과했다. 관련 부문의 예측에 의하면 '14.5'시기 전국 로인인구는 3억명을 돌파할 것이라고 한다. 대중들의 양로와 관련된 급하고 어렵고 걱정하고 기대하는 일에 초점을 맞춰 모든 로인들이 존엄 있게 양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각급 민정부문이 잘 대답해야 하는 '시대명제'였다.

  민정부 부장 리규항이 소개한 데 의하면 2021년 우리 나라 양로봉사는 새로운 진전을 거뒀다고 한다. 2021년 3분기까지 전국 양로봉사 기구와 시설 총수는 34만개이고 침상은 817.2만장이라고 한다.

  양로봉사대오양성을 강화하는 것은 올해 민정부문의 중점사업중 하나였다. 2021년 민정부는 관련 부문과 함께 최초로 국가급 양로돌봄직업기능대회를 개최했는데 3.4만명의 양로돌봄인원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각지에서는 양로봉사인재 정책체계를 끊임없이 보완했고 전국 양로봉사인재대오 건설을 끊임없이 강화했다.

  리규항은 2022년 민정부문은 제도적으로 전체 로인들의 생활안전 최저선 및 관련 기본수요를 보장하고 국가기본양로봉사항목리스트를 연구제정하며 전국에서 통일된 로인능력종합평가제도, 장기적 돌봄보장제도를 추동하여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 민정부문은 또 양로봉사공급 보완을 추동해 양로기구 돌봄형 침상규모를 확대할 것이라고 한다.

  키워드2: 어린이보호

  어린이는 조국의 미래이다. 2021년, 각급 민정부문은 아동복지보장제도를 끊임없이 보완하고 미성년자보장정책을 관철락착해 조국의 꽃봉오리들이 꽃을 활짝 피우고 동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

  기자는 회의에서 2021년 국무원은 미성년자보호사업지도소조 및 판공실을 설립하고 전국 성, 시, 현 3급에 상응한 령도협조기제를 전부 구축하고 보완했다는 소식을 입수했다. 끊임없이 정책체계를 보완하는 것은 미성년자보호사업에 조력하기 위함이다.

  이외 민정부문은 아동복지기구 최적화 및 품질향상과 혁신전형을 추진해 고아, 사실상 무부양자 아동에 대해 가격보조련동기제를 구축함으로써 2.67만명의 고아들에게 조학금을 발급했다.

  리규항은 새로운 한해에 민정부문은 우수한 아동감독원과 아동주임을 선발하고 배치함으로써 기층 미성년자보호사업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했다. 동시에 고아, 사실상 무부양자 아동, 곤경아동에 대한 보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농촌 류수아동에 대한 관심봉사를 심화하며 관련 감독보호제도를 추동하여 락착할 것이라고 한다. 국내 가정입양복지기구의 질병장애아동에 대한 지지강도를 높이는 것도 새해 민정부문의 중요한 사업중 하나라고 한다.

  키워드3: 약세군체 지원

  우리 나라에는 8500만명의 장애인이 있는데 그들의 생활정황은 천만가정의 생활품질 및 행복지수와 련관되여있어 각별한 관심과 각별한 주목이 필요하다. 2021년 각급 민정부문은 장애인 복지의 안정적인 발전을 추동했다. 22개 성(자치구, 직할시)에서 곤난장애인 생활보조와 중증장애인 돌봄보조표준 동적조정을 실현했고 24개 성(자치구, 직할시)에서 저수입 중증장애인 사회화 돌봄봉사정책을 출범했다. 3분기말까지 1189.5만명의 곤난장애인, 1489.8만명이 중증장애인이 곤난장애인 생활보조와 중증장애인 돌봄보조를 향유했다.

  장애인군체 뿐만 아니라 2021년 생활이 어려운 대중들도 더 정확한 보장을 받았다. 민정부는 을 제정하고 을 수정했으며 최저보장표준 제정을 규범화했다. 11월말까지 도시농촌 최저생활보장에 4223.8만명이 포함되였고 3분기말까지 성향 특수빈곤구조부양에 470.7만명이 포함되였다.

  리규항은 다음 단계에 민정부문은 사회구조부문 협조조정기제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시키면서 여러가지 조치를 총괄적으로 운용하고 어려운 대중을 부축하고 정부구조와 자선을 접목시킨 견동기제를 구축하며 사회구조가정 경제상황확인기제를 구축하고 기층사회구조능력 향상공정을 실시하는 등 여러가지 조치를 통해 계속 민생최저선을 단단히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