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양력설 헌사]새로운 위대한 로정에서 분발 전진하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1.05일 10:36
새로운 위대한 로정에서 분발 전진하자

—양력설 헌사

백년 분투는 웅대한 서사시를 엮어놓았고 위대한 로정은 새로운 출발을 호소하고 있다. 심금을 울려준 2021년을 보내고 희망이 넘치는 2022년을 맞으며 중국호 대형 선박은 돛을 올리고 파도를 헤가르며 항행길에 올랐고 억만 인민들은 열정이 끓어넘치고 자신만만하다.

2021년은 당과 국가 력사에서 리정표적 의의가 있는 한해이며 우리 나라 현대화 건설 과정에서 특수하고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백년 대변국과 세기의 전염병이 한데 겹치고 극히 복잡하고 간고한 국내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의 제반 과업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멀리 앞을 내다보고 예리한 통찰력으로 국내와 국제 두개 전반 국면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전염병 예방 통제와 경제 사회 발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했다.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5위1체’ 총체적 배치를 통일적으로 추진했으며 ‘네가지 전면’ 전략적 배치를 조화롭게 추진하면서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하고 이끌어 난관을 타개하며 힘차게 개척 전진하여 당과 국가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고 ‘14.5’ 전망계획의 량호한 출발을 실현했다!

지난 한해 우리는 기한내에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기한내에 초요사회 전면 실현,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했다.

중국공산당은 중국인민을 단합 인솔하고 자강불식하며 억세게 싸웠고 부지런히 일하고 간고하게 노력하여 중화대지에서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였고 절대적 빈곤문제를 력사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중화민족이 꾸준히 추구해왔던 아름다운 꿈을 현실로 만들었다.

이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영광이고 중국인민의 위대한 영광이며 중국공산당의 위대한 영광이다! 이는 중국공산당의 분투 력사, 중화인민공화국의 분투 력사, 중화민족의 문명 력사에서 모두 리정표적인 의의를 갖는다.

지난 한해 우리는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새로운 로정을 순조롭게 시작했다. 새로운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데서 새로운 한걸음을 내디뎠고 고품질 발전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가의 전략적 과학기술 력량이 재빨리 늘어나고 산업사슬 견인성이 일층 격상되였다.

개혁개방을 전면 심화하고 민생보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량곡 생산량이 련속 18년 증산했고 생태문명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으며 전반 사회국면이 안정을 유지했다. 국방과 군대 현대화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였으며 많은 엄중한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피해복구 건설을 착실하고 힘 있게 진행하여 우리 나라의 경제 발전과 전염병 예방 통제는 세계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했다.

‘14.5’전망계획 실시 첫해의 새로운 기상을 보여줌으로써 우리들이 향후 발전에서 주동권을 단단히 장악하고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는 데 든든한 기반을 닦아놓았다.

지난 한해 우리는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을 성대히 경축하고 당사 학습 교양을 깊이 있게 전개했으며 당의 백년 분투 중대한 성과와 력사적 경험을 전면적으로 총화했다.

당중앙 19기 6차 전원회의에서 심의 채택된 당의 세번째 력사결의 〈당의 백년 분투 중대한 성과와 력사적 경험에 관한 중공중앙 결의〉는 한편의 빛나는 맑스주의 강령성 문헌이고 새시대 중국공산주의자들의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 발전하는 정치적 선언이며 력사를 거울로 삼고 미래를 개척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행동지침으로서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기정의 분투목표를 단단히 틀어쥐고 드높은 기세로 미래를 향해 전진하도록 고무격려하였다.

지난 한해 우리는 중국특색의 대국외교를 전면 추진하고 진정한 다자주의를 수호 실천했으며 신형의 국제관계를 힘써 구축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했다. 세계적인 대변국 속에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세계적인 혼란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으며 투쟁과 협력 속에서 용감히 전진하면서 인류가 직면한 온갖 도전과 세계적인 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해 지구적으로 평화롭고 보편적으로 안전하고 공동 번영하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이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하는 데 중국의 지혜, 중국의 방안, 중국의 력량을 기여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이 몇년간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과정에서 극히 평범치 않은 몇년이였고 극히 범상치 않은 몇해였다. 당이 직면한 정세와 환경의 복잡성과 준엄성, 당이 짊어진 과업의 막중함과 간고함은 세계적으로 보기 드물었고 력사적으로도 보기 드물었다.

습근평 총서기는 맑스주의 정치가, 전략가의 담략으로 국내외의 전반 국면을 계획하고 개혁, 발전, 안정과 내정, 외교, 국방 사업 및 당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군대를 다스리는 사업을 추진했으며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령도해 기회를 포착하고 어려움을 해결했고 장시기 동안 해결하려 했지만 해결하지 못했던 많은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고 지난날 완수하려 했지만 완수하지 못했던 많은 큰일들을 해냈다.

당과 국가 사업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고 력사적인 변혁이 일어날 수 있은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습근평 총서기가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이 되여 키를 잡고 항로를 이끌었기 때문이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과학적 지침으로 견지했기 때문이다.

실천이 충분히 증명하다 싶이 당이 습근평동지의 당중앙 핵심, 전당의 핵심 지위를 확립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지도적 지위를 확립한 것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공동한 념원을 반영한 것으로서 새시대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에 대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력사적 과정을 추진하는 데 대하여 결정적 의의를 가진다.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을 견결히 수호하는 것은 중대한 시각에 당이 공감대를 모으고 결단성 있게 선택하는 데 있어서의 관건이고 당이 단합되고 통일되여 승리에로 나아가는 데 있어서의 중요한 담보라고 력사는 우리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력사의 화폭은 시련을 겪으며 전진하는 가운데서 펼쳐지고 시대의 장은 계속 분투하는 가운데서 엮어진다. 2022년에 개최되는 20차 당대회는 당과 국가 정치생활 가운데서 하나의 대사로서 안정적이고 건전한 경제환경, 국태민안의 사회환경, 청렴하고 옳바른 정치환경을 유지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오늘날 우리는 력사의 그 어느 시기보다도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실현 목표와 접근해있고 력사의 그 어느 시기보다도 이 목표를 실현할 신심과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반드시 더욱 간고하고 더욱 힘든 노력을 경주할 준비가 돼있어야 한다”고 심각하게 지적했다.

새로운 과행길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절대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징을 두드리고 북을 친다고 해서 실현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민족부흥과 접근하면 할수록 평탄하지 않고 위험과 도전이 많고 매우 험악한 환경에 직면하게 된다는 것을 우리는 깊이 알고 있다.

초요사회의 전면 실현은 우리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향해 내디딘 관건적인 한걸음이고 민족부흥의 밝은 미래를 맞이하자면 더욱 영광스러운 사명을 짊어져야 하고 더욱 위대한 기적을 창조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우리는 위대한 창당정신을 발양하고 시종일관 겸손하고 신중하며 교만하거나 조급해하지 않으며 간고분투해야 한다. 어려움에 직면할수록 앞을 향해 전진하는 영웅적 기개를 유지하고 해와 달을 휘여잡아 새 세상을 만드려는 드높은 투지를 유지해야 한다.

새 위대한 로정에서 가시덤불을 헤치고 용감히 나아가며 청산에 튼튼히 뿌리를 내리는 확고한 신념으로 분발하여 기정의 목표를 실현하고 백리 길을 가는 사람이 구십리 길을 반으로 잡는 명석한 두뇌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끊임없이 추진해야 한다.

새 위대한 로정에서 분발하여 전진하려면 반드시 전략적 정력을 유지해야 한다. 100년전의 쇠퇴한 상황으로부터 오늘의 활기찬 기상에 이르기까지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이 근대이후의 력사적 운명을 바로잡고 오늘날의 위대한 성과를 이룩할 수 있었던 근본 원인은 중국공산당의 확고한 령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오늘날 중화대지에 서서 중화문명을 계승하고 중국국정에 알맞는 길을 걷는 우리는 무한 발전의 무대를 구비했고 깊은 력사적 내함을 구비했으며 막대한 전진의 정력을 구비했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하에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당의 기본 리론, 기본 로선, 기본 방침을 전면 관철하고 확고부동한 결심으로 개혁개방을 끝까지 추진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길에서 활기차게 전진한다면 우리는 중국 발전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수중에 확실히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새 위대한 로정에서 분발하여 전진하려면 반드시 력사적 자신감을 확실히 해야 한다. 100년이래 우리 당은 중국인민의 행복과 중화민족의 부흥을 도모하고 인류진보와 세계대동, 천하공평, 인간정도를 위해 진력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 당이 구비한 력사적 자신감의 밑거름이고 우리 당의 장기 집권의 력사적 자신감이며 우리 당이 인민들을 단결 인솔하여 전진하는 력사적 자신감이다.

새로운 과행길에서 우리가 우수한 답안지를 바칠 수 있는가 하는 관건은 확고한 력사적 자신감의 유무 여부이다. 맑스주의, 공산주의 신앙을 증강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신념을 증강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자신감을 증강하고 력사적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력사 기억을 확고히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고 필연코 성공할 것이다!

새 위대한 로정에서 분발하여 전진하려면 반드시 최선을 다해 분투해야 한다. 사회주의는 분투에서 왔고 새시대도 분투에서 왔다. 전염병의 충격과 글로벌 대변국의 외부환경이 날이 갈수록 준엄해지고 우리 나라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관건적인 시기에 처해있다.

우리는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어디에서 왔고 어디로 가는가’ 하는 기본 문제에 잘 대답하여 시종일관 당과 인민의 혈육관계를 유지하고 인민중심의 발전사상을 실천하며 발전은 인민을 위하고 인민에게 의거하며 발전성과는 인민과 공유하고 전체 인민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불러일으켜 인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실현해야 한다.

우리는 새 발전 단계에 립각하여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 리념을 관철하고 새 발전 구도를 서둘러 구축하며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고 우리의 생존력, 경쟁력, 발전력, 지속력을 증강하며 시종일관 생기발랄하게 생존하고 발전해야 한다.

우리는 력사의 정확한 편과 인류진보의 편에 서서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고 평화, 발전, 공평, 정의, 민주, 자유의 전인류 공동 가치를 고양하며 세계 평화의 건설자, 글로벌 발전의 기여자, 국제질서의 수호자로 되여 인류문명 진보와 세계평화 발전에 더 큰 기여를 해야 한다.

최저선 사유를 견지하고 우환의식을 증강하며 투쟁정신을 고양하고 투쟁전략을 장악하며 투쟁기능을 련마하고 곤난을 극보하며 예의 진취하여 새시대의 휘황을 창조하고 새로운 력사적 위업을 쌓아야 한다.

당대 중국은 강산이 수려하고 인민이 호매로우며 전도가 유망하다. 우리 모두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여 당과 인민, 시대에 부끄럽지 않는 새 업적을 창조하여 20차 당대회의 승리적 소집을 맞이하고 새시대, 새 로정에서 더 위대한 승리와 영광을 이룩하기 위해 분투하자!

/인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