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자신감 굳히고 더욱 분발하며 준비사업을 잘하여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의 원만한 성공 확보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1.06일 04:31
습근평 북경에서 2022년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 준비사업 시찰시 강조

한정 시찰 수행



4일,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북경에서 2022년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 준비사업을 시찰했다. 사진은 4일 오전 습근평이 국가스피드스케트관을 시찰하는 모습이다. 신화통신

[북경 1월 5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일전 북경에서 2022년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 준비사업을 시찰할 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을 훌륭하게 개최하는 것은 우리 나라가 국제사회를 향한 장엄한 승낙이다. 몇년간의 노력을 거쳐 제반 준비사업은 기본상 마무리되였으며 우리는 세계를 위해 이채롭고 비범하며 탁월한 올림픽을 선보일 자신감과 능력을 완벽하게 구비했다. 자신감을 굳히고 포만된 정신으로 더욱 분발하며 간소하고 안전하며 이채롭게 경기가 치러지게 해야 한다는 요구를 전면 락착하고 막바지단계의 경기조직, 경기봉사, 지휘배치 등 준비사업에 힘을 기울여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의 원만한 성공을 확보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한정이 시찰을 수행했다.

4일, 습근평은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북경시당위 서기인 채기와 북경시 시장 진길녕의 수행하에 체육관, 미디어쎈터, 훈련기지 등지에 심입하여 현장에서 경기대회 준비사업을 료해했다.

4일 오전, 습근평은 국가스피드스케트관에 도착하여 스케트관 건설리념, 건설과정과 운행상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록색올림픽, 공유올림픽, 개방올림픽, 렴결올림픽의 리념을 견지하여 과학기술, 지능, 록색, 검소라는 특색을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체육관 건설이나 개조에서 모두 종합리용과 저탄소 사용에 중시를 돌려 체육경기, 군중건신, 문화레저, 전시전람, 사회공익 등 기능을 구비하도록 해야 한다. 운영관리에서 중국원소를 더 많이 융합시켜 중국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전시하는 창구와 우리 나라 빙설운동 발전을 전시하는 ‘명함장’으로 되게 해야 한다.

북경 동계올림픽, 동계장애인올림픽 미디어쎈터는 국가스피드스케트관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습근평은 선후하여 기자회견실, 매체사업실, 지능식당 등지를 둘러보고 현장에서 매체기자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염병상황의 영향으로 올림픽경기대회 관람이 큰 제한을 받게 되였으며 뉴스보도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두개 페쇄식’ 관리를 엄격히 실시하고 경기장내 방역조치를 완벽히 하며 전염병 발생을 최대한으로 예방해야 한다. 국내외 매체와 기자들이 심도 있는 보도를 통해 각국 체육건아들의 경기상황 및 중국과 중국인민의 이야기를 전면적이고 립체적이며 생동하게 전세계와 전달해주길 바란다.

이어서 습근평은 북경동계올림픽촌(동계장애인올림픽촌)을 시찰했다. 습근평은 동계올림픽촌(동계장애인올림픽촌)의 건설과정, 운행상황과 방역정황에 대한 소개를 청취하고 여러가지 상업서비스 시설의 운행상황에 대해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동계올림픽촌은 동계올림픽의 중요장소이자 중요한 유산이다. 경기수요와 경기 후 리용을 총괄하여 동계올림픽촌을 영구적인 시설로 건설하여 경기 후 인재아빠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아주 훌륭하다. 올림픽촌을 사합원(四合院) 리념으로 설계한 것은 천년고도 북경의 유구한 력사와 현대화 매력을 동시에 구현하였다.

4일 오후, 습근평은 북경동계올림픽 운행지휘부 제어쎈터를 찾아 경기 지휘배치와 도시운행 보장기제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통일적인 지휘배치를 강화하는 것은 순조로운 올림픽경기대회를 보장하는 관건이다. 북경, 연경, 장가구 3개 경기구에서는 배합과 통일 지휘체계를 건립해야 하며 북경시가 앞장서 이끄는 총적 직책을 리행해야 한다. 통일지휘, 총괄배치, 유기접목, 신속반응을 총괄하는 체제, 기제를 건립하고 돌발상황에 대한 응급예비안을 완벽히 해야 한다. 마지막 한달간의 준비시간을 다잡고 검사와 훈련을 강화하고 부족점을 미봉하여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의 원만한 성공을 확보해야 한다.

운행지휘부 제어쎈터를 떠나 습근평은 27공장 빙설종목훈련기지를 찾았다. 이곳은 과학연구와 훈련을 일체화한 국가급 빙설운동 종합훈련기지로서 체육관과 시설설비는 이미 국가팀의 경기준비에 사용되고 있다. 습근평은 훈련기지 곳곳을 돌아보고 기지 건설과 과학적 훈련시스템에 대해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세계 경기체육에서 과학기술의 역할이 날따라 두드러지고 있다. 체육강국을 건설하면서 높은 수준의 체육과학기술 자립자강이 필수적이다. 종합적인 기술 연구개발과 기술 전환을 총괄하여 우리 나라 경기체육이 더 큰 돌파를 이룩하도록 강력한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 습근평은 운동원들의 회복치료사업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체력중심의료소에서 습근평은 기지의 종합리용과 초저온 치료실 등 설비를 둘러보고 운동원들의 회복치료 상황에 대해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7공장 빙설종목훈련기지는 우리 나라 빙설운동의 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중요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여러분들이 사명을 감당하고 고봉에 용감히 톺아오르며 우리 나라 빙설운동의 발전에 더욱 큰 공헌을 하길 바란다.

전문체능훈련관에서 운동원, 코치들과 봉사인원들은 열렬한 박수로 총서기를 맞이했다. 습근평은 손을 흔들어 사의를 표하고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한달이 지나면 북경동계올림픽이 개막된다. 오늘은 양력설 후 첫번째 출근일인데 내가 올핌픽 준비사업을 시찰한 것은 여러분들에게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북경 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을 훌륭하게 개최해야 할뿐더러 우수한 성적을 따내기에 노력해야 한다. 우리 운동선수들이 막바지 경기준비를 잘하여 최적의 경기상태로 올림픽대회에 림하길 부탁한다. 여러분들이 나라를 위하는 기개와 용기를 가지고 용감히 분투하여 올림픽경기대회에 새시대 중국 운동선수들의 정신풍모와 경기수준을 전시하고 경기, 도덕, 품격에서 모두 금메달을 쟁취하길 바란다. 현장에 있는 운동선수들은 총서기의 부탁에 열렬한 박수를 보내며 “총서기 동지, 시름을 놓으십시오!”, “우리는 준비가 되여있습니다!”라고 높이 웨쳤다.

정설상과 중앙 및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자들이 시찰을 수행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