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지난해 신규증가 감세 및 비용인하 규모 1조원 초과 전망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1.11일 09:15



  하북성 장가구시 숭례스키장에는 하북강철그룹에서 연구개발한 거대한 제설기 한대가 한창 작업하고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일련의 감세와 비용인하 정책에 힘입어 우리는 마음 놓고 동계올림픽 중점공사건설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하북강철그룹 총회계사 호지강은 연구개발비용 추가공제, 첨단기술기업 우대세률 등 정책의 혜택 덕에 2021년에 하북강철그룹은 총 3억 9,200억원에 달하는 세금을 우대받았다고 밝혔다.

  “2021년 세무부문은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과 수입의 조직화를 통일적으로 추진해 예산에서 확정한 수입임무를 원만히 완수하고 시장주체의 활력을 불러일으켰으며 국개재력을 더욱 잘 보장했다. 2021년도 년간 신규증가 감세 및 비용인하 규모는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국가세무총국 주요책임자는 일전 전국세무사업회의에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신규증가 감세 및 비용 인하 규모가 도합 8조 6000억원을 초과했는데 거시적 세금부담이 2012년의 18.7%에서 2021년의 15.2% 정도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1년이래,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나감으로써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면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을 통해 시장주체의 활력을 더욱 불러일으키고 두차례에 걸쳐 연구개발비용 추가공제정책을 승격시켜 기업들이 사전에 3,333억원의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었다.

  2021년, 제조업기업은 잇달아 정책‘보너스’를 받아 전3분기 연구개발비용 추가공제정책의 혜택을 사전에 누릴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추가공제비률도 100%로 향상되였다. “2021년 4분기에 109만원의 연구개발비용 추가공제정책의 혜택을 통해 도합 109만원의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어 우리의 연구개발과 재생산의 열정을 크게 북돋아주었다.” 심천시 휘송과학기술발전유한회사 재무책임자 사정은 말했다.

  —감세 및 비용인하와 세금 및 비용 연기납부 정책을 병행적으로 추진해 시장주체의 년말 자금압력을 완화시켜 제조업 중소기업 및 령세기업이 2,000억원의 세금과 비용을 연기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석가장 화걸목공유한회사는 판목연구개발을 깊이 있게 추진하는 ‘전문성, 정밀성, 특색성, 신규성’을 띤 기업이다. 얼마전 원자재 가격인상 등 요소의 영향으로 회사의 류동자금이 한동안 난제에 부딪쳤다. “세금연기납부정책 덕분에 우리는 한숨 돌릴 수 있게 되였고 연기납부한 약 25만원의 세금은 우리가 자금긴장기에서 벗어나 새해에 새로운 발전을 실현하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화걸목공유한회사 재무경리인 양우가 말했다.

  —량호한 세수경영환경은 신규 기업들로 하여금 따뜻함을 느끼게 했다. 2021년 조세 관련 신규 시장주체는 약 1,300만개로 동기 대비 13.6% 증가했으며 이는 2012년의 2.4배이다.

  “신규 기업은 무한시 강한구 정무서비스망에 등록해 기업개설신청을 선택한 후 요구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면 집밖을 나가지 않고서도 ‘개업선물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바 여기에는 사업자등록증, 회사 인장 등이 포함되며 개업신청이 아주 편리하다.”라고 무한춘시운간문화전파유한회사 책임자인 문원지가 말했다.

  국가세무총국 주요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올해에는 대규모, 단계적, 조합식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을 착실히 잘 실시하고 특히 소기업과 령세기업, 개인공상업자, 제조업 등 기업과 업종에 대한 지원강도를 높여야 한다. 정책운행상황에 대한 추적분석을 밀접히 잘 진행해 납세자와 비용납부자의 순익을 잘 정산하고 감세 및 비용인하 순익명세서 발급시범의 범위를 계속 확대하고 해당 시범을 점차 실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감세 및 비용인하 정책 실시의 효과성을 잘 따짐으로써 납세자와 비용납부자의 감세 및 비용인하에 따른 획득감을 한층 더 높이고 감세 및 비용인하의 종합적 효과성을 향상시켜야 한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