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과 팽려원 연회를 베풀어 북경 2022년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국제 귀빈들 환영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2.07일 10:48
[북경 2월 5일발 신화통신] 국가주석 습근평과 부인 팽려원이 2월 5일 점심 북경인민대회당 금색대청에서 연회를 베풀어 북경 2022년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국제 귀빈들을 환영했다.

중국 음력으로 정월 초닷새, 인민대회당은 명절을 경축하는 등롱으로 눈부시게 단장되였다. 귀여운 북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돈돈’과 ‘설용융’, 춘련 복자, 종이공예 세화, 중국매듭 등은 명절의 분위기를 한층 짙게 해주었다.

11시 30분경, 국제 귀빈들이 잇달아 인민대회당 동문 밖 광장에 도착하자 의장대가 대렬을 지어 환영을 뜻하는 경의를 전했다.

국제 귀빈들은 무형문화재 회랑을 지날 때 무시로 걸음을 멈추고 감상했다. 중국 ‘묘회’의 정수를 담은 이번 만남은 세계 래빈들에 대한 중국인민의 열렬한 환영과 깊은 정감을 구현했다.

습근평과 팽려원은 국제 귀빈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경의를 전했고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다.

영빈곡 속에서 습근평과 팽려원은 귀빈들과 함께 금색대청으로 향했다.

각국 국기가 정연하게 붉은 주단 량켠에 세워졌다. 금색대청은 오색찬란한 꽃들로 단장되여 반짝반짝 빛을 뿌렸다. 정교하게 만들어진 북경동계올림픽 주제 화단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설비천’, ‘설유룡’, ‘설여의’가 흰 눈으로 뒤덮인 삼림과 푸른 기운이 넘쳐흐르는 드넓은 평원에 흩어져 아름다운 중국의 화폭을 전시했다. 화단 중앙의 북경동계올림픽 휘장은 각국이 함께 미래로 향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회가 시작되고 습근평이 축사를 했다.

습근평은 먼저 중국 정부와 중국인민을 대표하여 중국을 찾아 북경동계올림픽에 참석한 각국 래빈들을 열렬히 환영하고 북경동계올림픽을 관심하고 지지해준 각국 정부, 각국 인민, 국제기구에 깊은 사의를 표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4일 저녁, 북경동계올림픽이 국가체육장에서 공식 개막했다. 14년 만에 올림픽 성화는 재차 북경에서 점화되여 북경은 사상 처음으로 하계올림픽과 동계올림픽을 모두 주최한 도시로 되였다. 중국은 친환경, 공유, 개방, 청렴의 올림픽 주최 리념을 고수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상황의 영향을 전력 극복하고 국제사회에 대한 장엄한 언약을 참답게 리행함으로써 북경동계올림픽이 예기 대로 개최되도록 보장했다. 중국은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고 동계운동을 보급하는 것을 통해 빙설운동으로 하여금 일반 민중의 신변에서 꽃을 피울 수 있게 함으로써 3억명 민중의 빙설운동 참여 목표를 실현하고 전세계 올림픽사업을 위해 새로운 기여를 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림픽운동은 평화, 단결, 진보에 대한 인류의 아름다운 추구를 담고 있다. 우리는 올림픽운동의 초심을 명기하고 세계평화를 공동 수호하며 상호 존중과 평등상대를 견지하고 항구한 평화의 세계를 함께 건설해야 한다. 우리는 마땅히 올림픽운동의 정신을 고양하고 국제사회의 공동도전에 대해 단합하여 대응하며 진정한 다자주의를 실천하고 조화롭게 협력하는 국제 대가정을 공동 건설해야 한다. 우리는 마땅히 올림픽운동의 취지를 실천하고 인류진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평화, 발전, 공평, 정의, 민주, 자유의 전 인류 공동가치를 고수하고 서로 다른 문명의 교류와 답습을 추진하며 인류운명공동체를 공동 구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은 얼마 전 호랑이해 음력설을 맞이했다. 올림픽 건아들이 힘과 용감을 상징하고 두려움을 모르는 호랑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따내길 희망한다. 나는 여러분의 공동 노력하에 북경동계올림픽이 필연코 사책에 길이 남으리라 믿는다.

국제올림픽위원회 주석 바흐와 유엔 사무총장 구테레스가 각기 축사를 했다. 바흐와 구테레스는 국제 귀빈들을 대표하여 습근평 주석의 진심 어린 환대에 사의를 표하고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의 원만한 성공을 축하하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범하고 정채로우며 신기한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중국인민은 능률과 결심, 활력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전염병상황에 대처하거나 북경동계올림픽을 개최하거나를 막론하고 모두 이를 증명하고 있다. 중국이 앞당겨 3억명의 빙설운동 참가 목표를 실현하면서 세계 빙설운동의 구도를 항구하게 개변하고 중국과 세계로 하여금 모두 이로부터 혜택을 보게 했다. 규칙을 존중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평화적인 량성 경쟁을 통해 세계를 단결해야 한다. 이는 올림픽운동의 사명일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목표가 되여야 한다. 당면 세계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있다. 우리는 단결과 협력을 더 절실히 수요한다. 국제사회가 북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분쟁을 초월하고 함께 미래로 향하면서 더욱 아름다운 래일을 공동 구축하길 희망한다.

연회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였다. 연회가 끝날 무렵 습근평과 팽려원, 국제 귀빈들은 의 음악 속에서 손을 흔들어 인사를 전했다.

왕호녕, 한정, 정설상, 손춘란, 양결지, 채기, 왕의 등이 연회에 참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2022년 흑룡강성 지방 국유기업 영업수입 7%이상 성장 전망

빙설과 함께 새해 맞이

습근평과 팽려원 연회를 베풀어 북경 2022년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국제 귀빈들 환영

길림성당위 성정부 축전: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

바흐 주석이 본 중국은?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