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북경동계올림픽, 해내외 조선족 사회서 뜨거운 반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2.07일 13:55
  2월 4일 북경동계올림픽이 국가체육장에서 성대하게 개막되고 국가주석 습근평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이번 동계올림픽 개막을 선포했다.

  요즘 텔레비죤, 인터넷, 핸드폰 등 여러 매체를 통해 개막식과 올림픽경기를 지켜보는 국내외 조선족들은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과 이어지는 올림픽 경기는 밝고 부강하며 개방적이고 희망으로 가득 찬 중국의 저력을 전세계에 널리 보여주었다면서 올림픽을 계기로 하여 더욱 분발 노력하여 제반 사업들을 새로운 단계에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백운산- 김경주선수의 스승 룡정시업여체육학교 교련원

  세상이 주목하는 북경동계올림픽경기에 룡정에서 태여나고 자란 김경주선수가 영광스럽게 나섰다. 과거 룡정시업여체육학교에서 김경주선수의 성장과정을 지켜보아왔고 또 이끌어 주었던 교련원으로 나는 김경주선수가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어렸을때부터 경주는 승벽심이 매우 강했는데 누구와 경기에서 지려하지 않았고 6살 어린 나이부터 외롭고 고된 스케트운동을 하나하나 적응해 나갔다. 그런 승벽심과 뼈를 깍는 악전고투로 경주는 부단히 발전하고 진보하여 오늘 올림픽경기에까지 나서게 되였으니 감개가 무량하다.

  이번 올림픽경기에서 경주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모두 충분히 잘 발휘하여 최고의 성적을 따냈으면 하고 응원해 본다.

  김경주 화이팅!

  김영철 - 장춘시 록원구조선족소학교 교장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은 중국 특색이 넘치고 중국 실력을 과시하는, 또 중국 사람으로 하여금 긍지감이 넘치게 하는 개막식이였다. 중국의 24절기로 시작된 초읽기로부터 마지막 큰 홰불이 아닌 미니 점화식까지 순간순간 모두 새시대 중국만의 새로운 모습을 전 세계에 잘 보여주었다.

  56개 민족대표들의 손에서 옮겨지는 국기를 볼 때, 중국대표단이 입장할 때 텔레비죤 화면을 붉은색으로 물들였을 때 큰 감동을 느꼈다. 특히 라치환선생이 올림픽기발 1번 기수로 나타날 때 조선족으로서 더욱 자랑스러웠다.

  민족교육 일선에 있는 교육자로서 동계올림픽 열기를 계속 이어 교내 빙설운동을 계속 활발히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

  김정일- 연변조선언어문화진흥회 회장

  스포츠의 대축제—북경동계올림픽이 2월 4일에 동주공제(同舟共濟)의 화끈한 화합의 분위기속에서 개막되였다.

  북경동계올림픽은 도꾜하계올림픽과 반년밖에 안되는 시간을 사이두고 개최되였다. 도꾜올림픽이 막을 내린후 세계는 인차 북경에 초첨을 맞추면서 지구촌의 올림픽 시계를 앞다투어 북경시간으로 조절하여 왔었다. ‘세계를 상지상용(相知相融)의 새로운 경지로 이끌자’는 북경동계올림픽의 공식주제로서 올림픽 개최를 통하여 민족정신을 진일보 분발하고 중화의 찬란한 문명과 우수한 문화를 선전하며 대국이 실력과 정신풍모를 전시하게 된다. 빙설장에서 격정이 차넘치는 스포츠의 성대한 행사가 열리면서 올림픽정신이 널리 퍼질 것이다.

  리덕봉- 연변대학AMP(최고경영자과정)총동문회 회장

  세인이 주목하는 북경동계올림픽이 2월 4일 화려하게 개막한 가운데 2월 5일 저녁 중국팀이 또 멋진 금메달소식을 전해와서 기분이 좋다.

  이번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북경은 하계올림픽과 동계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전 세계적으로도 유일한 도시라는 것이 더욱 우리 나라의 날따라 번영부강하는 힘과 매력을 세인들앞에 펼쳐보여주고 있어 더욱 자호감이 넘친다.

  위대한 중화민족 대가정속의 떳떳한 일원인 중국조선족임에 더없는 자부감과 긍지감을 느꼈다. 성화봉송 제1주자와 올림픽 오륜기의 게양식에 나섰던 체육명장 라치환도 우리 중국조선족의 크낙큰 자랑이였다. 또한 이번 올림픽에는 연변 룡정에서 태여난 조선족선수 김경주까지 참가하여 중국조선족을 위해 영예를 떨치게 되였으니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안룡수-재일본 조선족/ 무역회사 대표

  일본에서 전자제품 등 수출입 무역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저는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을 보고 조국의 과학기술 혁신에 감탄을 했고 개막식의 환경보호 리념이 특히 가슴에 와닿았다.

  첨단과학기술의 멋진 예술효과로 장식된 개막식 무대는 일본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면이였다. 이에 앞서 북경동계올림픽 로보트 식당을 보며, 일본친구들은 만화책 블랙기술을 보는 듯하다며 깜짝 놀랐다.

  이외 개막식에서의 저탄소 성화점화 역시 저한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앞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실천해나가려는 중국의 리념과 전세계를 향한 선언이 가슴에 깊게 와닿았다.

  림해-재오스트랄리아 조선족/작가

  북경동계올림픽 개막식을 통해 받은 가장 큰 감수라면 습근평 총서기를 핵심으로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아래 근 몇년동안 조국이 정치, 경제, 문화, 과학기술 등 면에서 번영 발전하여 부강한 나라로 발전하였음을 깊이 느꼈다.

  해외에 있는 저희는 강대해진 조국의 발전상에 기쁨을 금할 수 없고 중국인으로서 자긍심에 차넘친다. 세인이 주목하는 북경동계올림픽을 통하여 앞으로도 우리 나라가 더욱더 번영창성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다.

  출처:길림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길림성 1분기 GDP 성장률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

18일, 길림성정부 소식공개회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길림성 1분기 지역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6.5%, 2년 련속 ‘좋은 첫 출발’을 실현했다. 산업별로 볼 때 제1산업의 부가가치가 전년 동기 대비 3.0%, 제2산업의 부가가치가 동기 대비 9.5%, 제3산업의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