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13기 전국인대 5차 회의 북경서 개막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3.07일 05:20
습근평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주석대에 착석

리극강 정부사업보고 진술 률전서 대회 사회

지방 조직법 수정초안, 14기 전국인대 대표 정원과 선거 문제의 결정 초안에 관한 설명 등 청취



5일,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5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당과 국가 지도자들인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등이 참석했다. 률전서가 대회를 사회했다. 신화통신

[북경 3월 5일발 신화통신]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5차 회의가 5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3000명에 가까운 전국인대 대표들은 인민의 중탁을 어깨에 짊어지고 대회에 참가하여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신성한 직책을 참답게 리행했다.

인민대회당 만인례당의 분위기는 장엄하고도 열렬했다. 주석대 장막 정중앙에 있는 국장은 산뜻한 붉은기와 한데 어우러져 유난히 빛을 뿜었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대회를 사회했다. 신화통신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률전서가 대회를 사회했다.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왕신, 조건명, 장춘현, 심약약, 길병헌, 애리갱 이밍바헤, 만악상, 진축, 왕동명, 바이마츠린,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무유화, 양진무가 주석대 집행주석석에 착석했다.

습근평, 리극강,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 왕기산 그리고 대회 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단에 착석했다.

13기 전국인대 5차 회의에 출석해야 할 대표 2951명중 5일 오전 회의에 출석한 대표는 2790명이고 결석한 대표는 161명으로 출석인수가 법정인수에 부합되였다.

오전 9시, 률전서가 중화인민공화국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5차 회의 개막을 선포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기립자세로 국가를 높이 불렀다.



국무원 총리 리극강이 국무원을 대표하여 대회에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신화통신

회의 의정에 따라 국무원 총리 리극강이 국무원을 대표해 대회에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정부사업보고는 2021년 사업회고, 2022년 경제,사회 발전의 총적 요구와 정책방향, 2022년 정부사업임무 3개 부분으로 구성되였다.

리극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은 당과 국가 력사상 리정표적 의의를 지닌 한해였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이끌고 중국공산당 창건 100돐을 성대하게 경축했고 당의 19기 6차 전체회의를 성공적으로 소집했으며 당의 세번째 력사결의를 채택했다. 기한내에 빈곤퇴치 난관공략전을 치렀으며 기한 대로 초요사회를 전면 건설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했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새로운 로정을 시작했다. 1년 이래 복잡하고 심각한 국내외 정세와 수많은 위험과 도전에 직면하여 전국상하가 공동으로 노력하여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총괄하고 년간 주요 목표와 임무를 비교적 잘 완수하여 ‘14·5’전망계획은 량호한 출발을 이루었고 중국의 발전은 또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리극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 중앙경제사업회의 정신을 관철하고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였으며 ‘여섯가지 안정’과 ‘여섯가지 보장’사업을 착실히 하고 거시적 정책의 주기와 역주기 조절을 중시하며 각종 위험과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를 했다. 첫째, 거시적 정책의 련속성, 목적성을 유지하고 경제운행을 합리적인 구간에서 유지하도록 추진했다. 둘째, 기업의 곤난해소 정책을 최적화하고 실현하여 경제회복의 토대를 공고히 했다. 셋째, 개혁을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하며 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넷째, 혁신의 인도 역할을 강화하고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을 안정시켰다. 다섯째, 도시와 농촌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진하고 경제구조를 끊임없이 최적화했다. 여섯째, 생태환경보호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했다. 일곱째, 민생 보장과 개선에 힘쓰고 사회사업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여덟째, 법치정부의 건설과 관리 혁신을 추진하고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했다.

리극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적을 긍정하는 동시에 우리는 직면한 문제와 도전을 정확히 보아내야 한다. 우환의식을 강화하고 문제와 도전에 직면하며 최선을 다해 사업하며 인민의 기대를 절대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리극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2022년 발전의 주요 예기목표는 다음과 같다. 국내총생산액을 5.5% 좌우 증가시킨다. 도시와 농촌의 신규 취업수를 1100만명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도시와 농촌의 조사 실업률을 년간 5.5% 이내로 통제한다. 주민소비가격의 상승폭을 3% 좌우로 통제한다. 주민 소득의 증가와 경제 성장을 기본적으로 동기화한다. 수출입을 안정시키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국제수지가 기본적으로 균형을 이루게 한다. 량식 생산량을 1조 3000억근 이상으로 유지한다. 생태환경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주요 오염물 배출량을 계속 감소시킨다. ‘14·5’전망계획내에 에너지소모 강도목표를 총괄 심사하고 적당한 여지를 남기며 신규 재생가능 에너지와 원료용 에너지를 에너지소비 총량 통제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리극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2년에 각종 사업을 착실하게 잘해야 한다. 거시적 경제의 큰 국면을 안정시키고 경제운행을 합리적인 구간에서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시장주체의 취업보장에 힘을 기울이고 거시적 정책의 실시를 강화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개혁을 심화하고 시장의 활력과 내생동력을 더 크게 자극해야 한다. 혁신구동 발전 전략을 깊이있게 실시하고 실물경제의 토대를 공고히 해야 한다. 내수확대 전략을 확고히 실시하고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과 신형 도시화를 추진해야 한다. 농업생산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농촌의 전면적인 진흥을 촉진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대외무역과 외국자본의 안정적인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생태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록색 저탄소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민생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개선하며 사회관리를 강화하고 혁신해야 한다.

보고에서 리극강은 정부 자체 건설을 강화할 것과 민족, 종교, 화교 사업 및 국방과 군대 건설, 향항 오문과 량안 관계, 우리 나라 외교정책 등에 대해서도 진술했다.

회의 의정에 따라 대회는 국무원의 2021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집행 정황, 2022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초안에 대한 보고 및 2022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계획 초안, 2021년 중앙과 지방 예산 집행 정황과 2022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에 대한 보고 및 2022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을 심의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위탁을 받고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왕신이 지방 각급 인민대표대회와 지방 각급 인민정부 조직법 수정초안, 14기 전국인대 대표 정원과 선거 문제에 대한 결정 초안, 향항특별행정구 14기 전국인대 대표 선출방법 초안, 오문특별행정구 14기 전국인대 대표 선출방법 초안에 대해 각각 설명을 가했다.

지방 각급 인민대표대회와 지방 각급 인민정부 조직법 수정 초안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방 조직법은 지방 인민대표대회, 지방정부의 조직과 사업 제도에 관한 기본법률이고 헌법이 지방정권 건설에 관한 립법 실시이며 지방 각급 국가 권력기관, 행정기관이 직권을 행사하고 직책을 리행하는 중요한 제도적 보장이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국가 정권기관의 사업과 건설을 중시하여 일련의 중대한 배치를 했고 일련의 중대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일련의 중대한 성과를 얻었다. 습근평 법치사상과 습근평 총서기의 인민대표대회 제도를 견지하고 보완하는 중요사상을 관철하고 당중앙의 중대한 결책, 포치와 중앙인대사업회의 정신을 락착하려면 실천경험을 진지하게 총화한 토대에서 지방조직법을 수정하고 보완할 필요성이 있다. 초안은 총 48조로 주요 수정내용은 다음과 같다. ‘총칙 1장’의 내용을 충실하게 한다. 지방 각급 인민대표대회와 상임위원회의 조직, 직권 등 관련 규정을 보완한다. 지방 각급 인민정부의 조직, 직권 등 관련 규정을 보완한다. 감찰 체제 개혁에 적응하기 위해 관련 내용을 증가할 필요성이 있다. 지역발전 협력기제를 명확히 한다.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 등 내용을 충실하게 하고 관련 규정을 보완한다.

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정원과 선거 문제의 결정 초안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헌법과 관련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는 2023년 3월까지 임기가 만료되며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는 2023년 1월에 선출되여야 한다.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선거사업을 잘하는 것은 당과 국가 정치 생활에서 중요한 대사로서 당의 장기집권 기반을 공고히 하고 국가정권의 건설을 강화하며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키고 인민대표대회제도를 견지, 보완하며 국가 관리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여러 면의 지혜와 힘을 모아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를 지니고 있다. 헌법, 선거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여러 면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청취한 토대에서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회의는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5차 회의에서 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정원과 선거 문제에 관한 결정초안을 작성하여 2021년 12월에 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32차 회의에 교부하여 심의를 진행했고 회의는 13회 전국인민대표대회 5차 회의 심의에 교부하기로 결정했다.

향항특별행정구 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선출방법 초안에 대한 설명과 오문특별행정구 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선출방법 초안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선거법 규정에 따라 향항특별행정구, 오문특별행정구에서 전국인대 대표 선출 정원과 대표 선출 방법은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별도로 규정한다. 이를 위해 이번 전국인대 임기가 만료되기 전에 향항, 오문에서 14대 전국인대 대표를 선출하는 방법을 제정해야 한다. 관련 사업 배치에 따라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법제사업위원회, 향항오문기본법위원회는 중앙 관련 부서와 공동으로 향항특별행정구, 오문특별행정구의 14기 전국인대 대표 선출방법 초안을 연구, 기초하고 향항특별행정구 행정장관, 오문특별행정구 행정장관과 향항특별행정구, 오문특별행정구의 전국인대 대표, 전국정협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정설상, 류학, 허기량, 손춘란, 리희, 리강, 리홍충, 양결지, 양효도, 장우협, 진희, 진전국, 진민이, 호춘화, 곽성곤, 황곤명, 채기, 우권, 위봉화, 왕용, 왕의, 소첩, 조극지, 주강, 장군, 장경려, 류기보, 파바라 게레남제, 만강, 하후화, 로전공, 마표, 진효광, 량진영, 하보룡, 리빈, 바터얼, 왕영청, 하립봉, 소휘, 정건방, 고승조, 류신성, 하유, 소홍, 고운룡 그리고 중앙군위 위원들인 리작성, 묘화, 장승민 등이 주석대에 앉았다.

오문특별행정구 행정장관 하일성이 회의에 렬석하여 주석대에 앉았다.

전국정협 13기 5차 회의에 참석한 정협 위원들이 대회에 렬석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해당 부문, 해방군 해당 단위, 각 인민단체 해당 책임자들이 대회에 렬석 또는 대회를 방청했다.

중국주재 각국 사절들이 대회를 방청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