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방역 가장 힘든 관건시기 진입, '정밀타격'은 어떻게?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3.23일 12:55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구, 방역 초점문제에 대해 답복

3월 1일부터 21일까지 전국적으로 본토 감염자가 루계로 4만 1,000명을 넘어섰고 28개 성에 파급됐다고 보고됐다. 전염병예방통제에서 가장 힘든 관건적인 시기에 접어 들었는데 어떻게 엄격하고 실질적이며 정확한 예방통제를 할수 있을가? 22일,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구는 기자회견을 열고 방역 초점문제들에 대해 답복했다.

전염병 예방통제, 가장 힘든 관건적 시기에 진입

“지금이 바로 전염병 예방통제에서 가장 힘든 관건적인 시기입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대변인 미봉은, 전국의 신규 본토 감염자는 여전히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전염병 예방통제 상황은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한 바 단호한 조치를 취해 전염병 확산세를 조속히 억제해야 한다고 소개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질병통제국 부국장인 뢰정룡은, 현재 전국의 전염병 발생상황은 높은 발생 위치에 있고 전염병 예방통제는 복잡하고 간고하며 반복적인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 중에서 길림성의 전염병은 높은 발생위치의 발전단계에 있다. 길림성은 지난 3월 14일 이후 8일째 련속 일일 신규 감염자수가 1,000명을 넘어 섰으며 전염병은 주요하게 길림시와 장춘시에 집중돼 있어 두 도시의 사회면 전파 위험은 여전히 존재하고있다.

“세계적으로 보면 코로나19 사태는 여전히 팬데믹(세계적 대류행)으로, 우리 나라의 해외류입 방지 압력은 여전하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전염병응급대처사업지도소조 전문가조 조장인 량만년은, 최근 국내 본토 전염병 발생이 다소 많고 범위가 넓으며 빈발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국내확산을 방지하는것도 중요한 임무라고 말했다.

3월 21일에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구는 독찰조를 10개 성으로 파견하여 감독사업을 전개하고 문제를 중심으로 개선을 독촉했다.이와 동시에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구 종합조에서는 각 성에 사업팀을 파견하여 전염병 발생지역의 방역사업을 계속 지도하고 사회구역 전파를 조속히 차단하게 된다.

량만년은, 우리 나라는 동태적 리셋(清零)의 기반과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전염병 류입압력과 내부 확산의 복잡하고 반복적이며 엄중한 상황에 맞서 응당 ‘동태적 리셋'을 견지하는 총체적 방침을 견지하는 것을 동요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여러가지 조치로 전염병 예방통제의 정밀성 제고

발표,‘항원+핵산검사'전략 채택, 각지 방창병원 건립...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구에서는 여러 가지 조치들을 병행하여 이번 전염병 예방통제의 정확성과 유효성을 한층 높였다.

“정밀(精准)의 가장 핵심적인 정수는 네 글자인데 쾌속, 유효 즉 빠르고 효과적인것이다.”량만년은 각지에서 지역에 따라 정확한 예방통제 조치를 취하여 최소한의 원가로 전염병 예방통제의 가장 큰 사회 및 경제적 효과와 바꾸도록 고무격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22일 발표된 신판 핵산검사 조직시행 지침에서 핵산검사 범위는 ‘전원'에서 ‘구역'으로 바뀌였고 도심 상주인구 1천만명 이상 초대형 도시를 포함한 전염병 발생 후 24시간 이내에 범위가 지정된 구역의 핵산검사 임무를 완료해야 하며, 구역 크기는 전염병 예방통제의 수요에 따라 결정한다고 요구했다.

최근 길림성은 ‘항원 + 핵산검사'조치를 채택하여 비교적 좋은 경험을 얻었다.량만년은 핵산검사, 항원검사의 련합사용으로 검사능력이 더 강해졌고 검사범위가 더욱 넓어졌으며 의심스러운 감염자를 발견하는 속도가 더 빨라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항원 양성 검사로는 감염자를 확진할 수 없으며, 핵산검사 재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각 지역들의 방창병원 건설을 더욱 잘 지도하기 위해 국무원 련합예방통제기제 종합조에서 방창병원의 설치 관리 규범을 인쇄하여 각 성마다 적어도 2~3개의 방창병원을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

“현재 전국에 이미 건설되였거나 건설중인 방창병원은 33곳으로 12개 성의 19개 도시에 분포하고 있으며 침대는 총 3.5만개이다.”국가위생건강위원회 의정의관국 국장인 초아휘는 이미 건설된 방창병원이 무증상 감염자와 경증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역정예방통제의 최전방 진지를 든든히 고수

사회구역예방통제는 전염병 예방통제의 기초와 최전방 진지이다.

량만년은 전염병 발생 2년여 동안 사회구역의 예방통제가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전염병 발생 상황의 끊임없는 변화로 인해 사회구역의 예방통제에도 일부 빈틈이 생긴 점도 보아야 한다고 말한다.이러한 빈틈은 주로 사상인식의 마비와 부주의에 나타나며 예방통제 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고 사회구역의 관리통제와 관여조치의 실시가 정확하지 않아서 왕왕 융통성이 없이 한칼에 자르기(一刀切) 혹은 무차별 지원식 대수만관(大水漫灌)이다.

“사회구역은 방역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특히 따뜻한 인정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군중들을 위해 모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량만년은 사회구역 예벙통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진정으로 높이고 사회구역 차원의 책임을 튼튼히 하며 방역조치, 정책강연과 사회구역 예방통제인원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량만년은 복잡하고 심각한 전염병 발생 상황에 직면하여 대중들도 요행심리와 마비정서를 극복하고 오미크론의 위해를 과소평가하는 등 인지적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코로나 백신을 적극적으로 접종하는 것은 개인 보호의 효과적인 방법이다. 데이터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백신 전과정 접종을 마친 인원은 3월 21일까지 총 12억4,000만명을 넘어 섰으며, 이는 전국 전체 인구의 87.98%를 차지하는 것으로 된다.

“아직 접종 전 과정을 마치지 못한 인원은 다그쳐 절차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면역강화 접종 조건에 부합하는 인원은 즉시 강화면역을 완료하기 바란다”고 뢰정룡은 말했다. 그는 다음 단계로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 접종 조직의 실시를 강화하고 접종 안전을 확보하도록 각지에서 계속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신화사 / 편역: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전복이는 공주님" 박수홍♥김다예, 자녀 성별 공개... 땡기는 음식은?

난임으로 인해 어렵게 아이를 얻은 방송인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뱃속에 있는 태아의 성별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성별 최초공개, 착상 시기부터 임신 초기까지 절대 하지 않은 것'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