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전 경제 형세와 경제사업 분석 연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4.30일 15:34
중공중앙 정치국은 4월 29일 회의를 열고 당면 경제정세와 경제사업을 분석연구하고 〈국가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인재발전 전망계획〉을 심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올해이래 백년변국과 세기적 전염병상황, 경제사회 발전이 상호 중첩된 복잡한 국면에 직면해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각지 각 부문은 전염병상황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유력하게 총괄하였고 우리 나라 경제운행이 총체적으로 안정한 서막을 실현하였으며 북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인정했다. 이 성적은 쉽게 얻은 것이 아니다.

회의는 코로나19 전염병상황과 우크라이나 위기에서 초래된 위험부담과 도전이 증가되여 우리 나라 경제발전 환경의 복잡성, 심각성, 불투명성이 상승하였고 경제성장 안정, 취업 안정, 물가 안정 등에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고 인정했다. 경제사업을 잘하고 민생을 실속 있게 보장하고 개선하는 것은 더없이 중요한 작용을 일으킨다. 신심을 확고히 하고 난관을 공략하여 당중앙의 대정방침이 실속 있게 관철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전염병상황에 잘 대비하고 경제를 안정시키며 안전한 발전을 추진하는 것은 당중앙의 명확한 요구라고 강조했다. 바이러스 변이와 전파의 새 특점에 근거하여 전염병상황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고효률적으로 일괄하고 인민지상, 생명지상의 리념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며 외부적으로 류입을 방지하고 내부적으로 반등을 방지해야 한다. 동태적 리셋을 견지하여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최대한 보호하고 경제사회 발전에 대한 전염병상황의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

회의는 거시적 정책조률 강도를 강화하고 경제를 실속 있게 안정시키며 전년 경제사회발전 예기목표를 실현하기에 힘써 경제가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되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미 확정한 정책을 다그쳐 관철하고 세금환급과 세금감면, 수금인하 등 정책을 잘 실시하며 각 종류 화페정책도구를 잘 사용해야 한다. 증량정책도구를 다그쳐 계획하고 령활성 있는 조절통제강도를 강화하여 목표를 인도방향으로 하는 전제 하에서 정책의 조기량과 중복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국내 수요를 전력 확대하고 효과적 투자의 관건적 작용을 발휘하며 토지, 에너지 사용, 환경평가 등 보장을 강화하여 기초시설 건설을 전면 강화해야 한다. 경제순환에 대한 소비의 견인작용을 발휘해야 한다. 시장주체를 안정시키고 전염병상황의 심각한 충격을 받은 업종, 중소기업과 령세기업, 개체공상업자들을 상대로 일련의 지원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동력자원 공급보장과 가격안정사무를 잘하고 봄갈이와 경작준비사무를 잘 틀어쥐어야 한다. 민생보장과 민생개선을 실속 있게 추진하고 취업을 안정, 확대하며 중요 민생상품 공급을 잘 조직하고 도시 핵심기능 운행을 보장하는 한편 안전생산정세를 안정시키고 사회 대국면의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 전국 통일적 관리를 견지하고 원활한 교통과 물류를 보장하며 중점 산업사슬과 공급사슬, 방역 공급보장기업, 관건 기초시설의 정상적 운행을 보장해야 한다.

회의는 중점 위험부담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하고 계통성 위험부담이 발생하지 않는 최저선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택은 투자목적이 아니라 거주목적으로 구매해야 한다는 리념을 견지해야 한다. 각지는 마땅히 현지 실정으로부터 출발하여 부동산정책을 완비화하고 강성수요와 주택개선수요를 지지하며 상품주택 예매자금 관리를 최적화하여 평온하고 건전한 부동산시장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제때에 시장의 관심사에 호응하고 주식 발행 등록제 개혁을 안정하게 추진하며 장기적 투자자를 적극 유치하고 자본시장의 안정한 운행을 유지해야 한다. 플래트홈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고 플래트홈 경제 전문 정돈개혁을 완성하며 일상화 감독관리를 실시하고 플래트홈 경제 규범과 건전한 발전을 추진하는 구체적 조치를 내와야 한다.

회의는 자신의 일을 잘하는 것을 견지하고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며 공급측 구조 개혁을 확고부동하게 심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혁의 방법으로 발전 과정에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수준 높은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다그쳐 실현하며 강대하고도 근성이 있는 국민경제 순환 시스템을 건설해야 한다. 수준 높은 대외개방 확대를 견지하고 외자기업이 중국에서 상업활동을 펼치는 데 편리를 도모해주길 바라는 등 기대에 적극 호응하고 대외무역과 외자의 기본면을 안정시켜야 한다.

회의는 각급 령도간부는 사업에서 ‘시시각각 안심해서는 안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며 진리를 추구하고 실효를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흑고니’, ‘회색 코뿔소’ 등 사건의 발생을 방지해야 한다.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을 인솔해 일심협력하고 완강하게 분투함으로써 실제행동으로 20차 당대회의 승리적인 개최를 맞이해야 한다.

회의는 〈국가 ’14차 5개년 전망’계획 시기 인재발전 전망계획〉을 편제하는 것은 당중앙이 포치한 한가지 중요한 사업이고 중앙인재사업회의 정신을 관철하는 구체적 조치일 뿐만 아니라 국가 ‘14차 5개년 전망계획’의 한가지 중요한 전문 계획이라고 인정했다. 인재사무에 대한 당의 령도를 전면 강화하고 인재로 발전을 이끄는 전략적 지위를 확고하게 수립하며 전방위적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유치해야 한다.

회의는 중점적으로 포석하고 점진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중요 인재중심과 혁신고지 건설을 다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경, 상해, 월항오대만구는 높은 표준을 견지하여 혁신인재고지 시범구를 건설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전략 과학자를 크게 육성하고 많은 일류 과학기술 인솔자와 혁신대오를 건설하며 규모가 큰 청년 과학기술 인재대오를 구성하는 동시에 많은 탁월한 공정사들을 육성해야 한다. 인재 육성의 착안점을 기초 연구 인재에 대한 지지와 육성에 돌려 이들을 위해 장기적이고 안정한 지지와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인재발전 체제기제 개혁을 심화하고 인재사무 중대 조치 관철의 효과성을 일괄 추진하며 인재사용 주체와 인재를 위해 난제를 적극 해결해주고 인재에 대한 정치인솔과 정치흡수를 강화하여 조국을 위해 보답하고 아낌없이 기여하며 조국을 가슴에 새기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도록 광범한 인재들을 인도해야 한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법치길림 법치정부 법치사회 일체화 건설 견지하고 전면 의법치성 제반 사업 더욱 큰 성과 이룩하도록 추동해야 4월 18일, 길림성 당위 서기, 성당위전면의법치성위원회 주임 경준해가 제12기 성당위 전면의법치성 위원회 2024년 제1차 전체(확대)회의 및 법치잽행보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헐리우드 진출합니다” 김지훈 버터플라이 출연 확정

배우 김지훈(44)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서 사이코패스 사업가로 변신해 이목을 끌었던 배우 김지훈(44)이 헐리우드에 진출한다. 김지훈의 헐리우드 첫 작품은 아마존 프라임 오리지널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이 작품은 동명의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XX 힘든데 그만 좀" 김새론, 또 의미심장 게시물 '빛삭'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새론이 또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20일 김새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 개의 게시물을 업로드했다가 김수현과의 사진처럼 금방 삭제했다. 삭제한 게시물에는 김새론이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임영웅 콘서트 예매 이렇게" 박보영, 꿀팁 대방출 '메모 필수'

배우 박보영이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을 연석으로 2장 성공한 가운데, 성공 비하인드와 예매 꿀팁을 영웅시대에게 공개했다. 지난 19일 박보영은 팬 플랫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팬들과 소통하며 임영웅 콘서트 예매 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박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