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창립 100돐 경축 대회 북경서 거행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5.11일 01:33
습근평 중요한 연설 발표 리극강 률전서 왕양 조락제 한정 참석 왕호녕 사회



10일,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창립 100돐 경축 대회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신화통신



10일,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창립 100돐 경축 대회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였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이 대회에 참석했다. 신화통신

[북경 5월 10일발 신화통신] 10일 오전,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창립 100돐 경축 대회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대회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청춘은 무한한 희망을 키우고 청년은 아름다운 래일을 창조한다. 새시대의 중국청년들은 시대의 중임을 어깨에 짊어지고 있으며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넓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전망이 아주 밝다.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것은 력사의 계주경기로서 당대의 청년들은 민족부흥을 실현하는 경주로에서 용감하게 앞장서야 한다. 공청단은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하는 근본적인 임무를 단단히 틀어쥐고 당을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자각적으로 책임을 다하며 광범한 청년을 마음에 두고 용감히 자아혁명을 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광범한 단원, 청년들을 단결, 인솔하여 리상이 있고 용감하게 감당하며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분발진취하는 새시대의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하게 하고 청춘의 능동력과 창조력으로 민족부흥의 봄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청춘의 지혜와 땀으로 더욱 아름다운 중국을 만들어나가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리극강, 률전서, 왕양, 왕호녕, 조락제, 한정이 대회에 참석했다.

인민대회당 2층 연회장은 분위기가 성대하고 열렬했다. 주석대 상단에는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창립 100돐 경축 대회’라는 표지가 걸려있었고 배경 정중앙에는 청년단 휘장이 걸려있었으며 휘장 하단에는 ‘1922-2022’가 새겨졌고 10폭의 붉은 기발이 량켠에 나누어져있었다.

오전 10시에 대회가 시작되였다. 전원이 기립하여 국가를 높이 제창했다.

열렬한 박수소리 속에서 습근평이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은 먼저 당중앙을 대표하여 전체 공청단원과 각급 공청단조직, 공천단간부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진지한 문안을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공산당은 탄생해서부터 관심의 눈길을 청년에게 돌렸고 혁명의 희망을 청년에게 걸었다. 100년 동안 당의 확고한 지도 아래 공청단은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명기하며 청년들의 앞장에 섰으며 한 세대 또 한 세대 청년들을 조직, 인솔하여 신념을 굳히고 당을 따르며 민족독립, 인민해방과 국가부강, 인민행복을 쟁취하기 위해 힘을 기여했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행정에서 격앙된 청춘의 악장을 써왔다. 100년 동안 중국공청단은 시종일관 당과 마음을 합치고 당을 따라 분투했으며 수많은 단원, 청년들을 단결, 인솔하여 충성을 당과 인민의 사업에 써놓았고 청춘을 민족부흥의 로정에 뿌렸고 영광을 력사가 행진하는 력사책에 새겼다. 력사와 실천은 중국공청단이 중국 청년운동의 선봉대이고 당의 충실한 조수이자 믿을 만한 예비군임을 충분히 증명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00년 동안 공청단은 리상을 확고히 세우고 뜻을 굽히지 않았으며 소중한 경험을 쌓아왔다. 공청단의 100년 로정은 당의 령도를 견지하는 립신의 근본을 만들었고 리상과 신념을 지키는 정치령혼을 만들었으며 민족부흥에 투신하는 분발진취의 힘을 만들었고 수많은 청년들에게 뿌리내린 활력의 근원을 만들었다. 이는 공청단이 미래를 향해 새로운 공헌을 세우는 중요한 준칙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로운 로정에서 어떻게 청년들을 단결, 조직하고 동원하여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분투할 것인가 하는 것은 새시대 중국 청년운동과 청년사업이 반드시 대답해야 할 중대한 과제이다. 습근평은 공청단에 대해 네가지 희망을 제기했다. 첫째, 당을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중국청년들의 사상진보를 이끄는 정치학교가 되여야 한다. 정치적으로 착안하고 사상적으로 착안하며 청년들의 특징에서 출발하여 그들이 일찍 뜻을 세우고 큰뜻을 세우도록 도와주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당에 대한 신뢰, 사회주의에 대한 믿음, 맑스주의에 대한 신앙을 두텁게 심어주어야 한다. 당의 사업에 후계자가 있다는 근본적인 대계에 립각하여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하는 근본적인 임무를 확고히 파악하고 많은 청년들이 사상의 세례와 실천의 시련 속에서 중국인으로서의 포부, 기개, 저력을 끊임없이 강화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둘째, 자각적으로 책임을 다하고 중국청년들이 영원히 분투하도록 조직하는 선봉력량이 되여야 한다. 광범한 단원, 청년들을 단결, 인솔하여 자각적으로 당과 인민의 소환에 따르고 ‘나라의 큰일’를 가슴에 품고 사명과 임무를 감당하며 새시대의 신천지에서 포부를 펼치고 공을 세우며 위대한 리상을 이루는 사람이 되고 위대한 사업의 활력소가 되도록 해야 한다. 셋째, 광범한 청년들을 마음에 담고 당이 청년과 련결하는 가장 튼튼한 교량과 뉴대가 되여야 한다. 청년을 위해 봉사하는 사업의 생명선을 엄격히 지키고 당의 집권을 공고히 하고 확대하는 청년군중 토대라는 정치적 책임을 리행하며 백방으로 청년을 위해 실제적인 일, 어려운 일을 해결하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 넷째, 용감하게 자아혁명을 하고 시종일관 당을 따라 시대의 선두를 달리는 선진조직이 되여야 한다. 당의 전면 령도를 사업의 전반 과정의 여러 분야까지 락착하고 중국 사회주의 군중단체조직 발전의 길을 잘 걸어서 공청단의 개혁을 심도 있게 발전시켜야 한다. 청년의 맥락을 잘 파악하고 청년의 사업과 생활 방식의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특징에 맞춰 공청단 기층조직의 새로운 사고방식과 새로운 모식을 탐색하고 청년련합회, 학생련합회 조직을 이끌어 애국주의, 사회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청년 애국통일전선을 끊임없이 공고히 하고 확대해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경험을 자각적으로 참조하여 개혁혁신 정신과 엄격하게 현실을 따르는 풍조로 자아건설을 강화하며 공청단을 엄하게 관리하여 전방위적이고 높은 기준의 실천에서 공청단의 드높은 시대적 풍모를 보여주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진보를 추구하는 것은 청년들의 가장 소중한 특징이자 당과 인민의 가장 절실한 기대이다. 새시대의 광범한 공청단원들은 리상이 원대하고 신념이 확고한 모범이 되여 맑스주의 리론을 앞장서서 학습하고 공산주의의 원대한 리상과 사회주의의 공동리상을 수립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관을 자각적으로 실천하고 애국주의정신을 크게 고양해야 한다.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학습하고 예의진취하는 모범이 되여야 하며 앞장서서 본직에 충성하고 열심히 련마하여 선행선시하면서 업무의 골간과 청년의 선봉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용감하게 투쟁하고 투쟁에 능한 모범이 되여 앞장서서 곤난에 맞서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난관을 공략해야 한다. 간고분투하고 사심없이 헌신하는 모범이 되여 앞장서서 인민의 립장을 확고히 세우고 착실하게 사업하면서 영원히 녹슬지 않는 나사못이 되여야 한다. 덕을 숭배하고 선을 지키며 규률을 엄수하는 모범이 되여야 하며 앞장서서 공덕을 지키고 규률을 엄격히 준수하며 단원의 의무를 엄격히 리행해야 한다. 광범한 공청단원들은 정치훈련을 착실하게 받아들이고 정치련마를 강화하며 정치진보를 추구하고 당조직에 적극 접근하여 합격한 공산당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영광으로 여겨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단간부들은 당에 충성하는 정치적 품격을 확고히 하고 리상주의 정신적 기질을 고양해야 한다. 자각적으로 군중로선을 실천하고 군중관점을 확고히 하며 광범한 청년들과 함께 하면서 청년들의 ‘관리’가 아닌 청년들의 벗이 되여야 하고 사리가 아닌 청년들의 리익을 도모해야 한다. 착실하게 일하고 담당하는 사업작풍을 양성하고 허언을 지양하며 실무를 련마하고 간고한 환경과 기층 일선으로 내려가 고생, 곤난, 중책, 위험을 담당하며 성실한 사람이 되여 착실히 일해야 한다. 청렴하고 자률적인 도덕수양을 함양하고 의지력과 자제력을 끊임없이 련마하여 정의롭고 깨끗한 사람이 되여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로정에서 중국공산당은 선봉대이고 공청단은 돌격대이며 소년선봉대는 예비대이다. 입대, 입단, 입당은 청년들이 정치적 진보를 추구하는 ‘인생 3부작’이다. 공청단은 정치적 책임감을 잘 리행하고 소년선봉대의 우수대원 입단, 공청단의 우수단원 입당 사업체제를 규범화하고 강화하며 공산당, 공청단, 소년선봉대 양성사슬이 서로 련결되고 관통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각급 당조직은 청년당원을 양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중시해야 하며 특히 우수한 공청단원 속에서 당원을 양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중시하여 홍색강산이 영원히 퇴색되지 않도록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심혈을 기울여 청년들의 성장규률과 시대적 특점을 연구하고 청년사업을 틀어쥐여 청년친구들의 지기, 청년사업의 열성자, 청년군중들의 인도자가 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은 당건설이 단건설을 이끄는 제도기제를 시달하고 공청단사업 중에서의 중대한 문제를 자주 연구, 해결하며 단간부들에 대해 열정적으로 관심하고 엄격하게 요구하며 공청단이 군중단체조직사업의 특점과 규률에 따라 창조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청년은 당과 국가에 있어서 가장 보호받아야 하고 가장 기대할 수 있는 군체이다. 청년은 대지에서 튼튼하게 성장하고 있는 작은 나무와 같아 언젠가는 거목으로 성장할 것이다. 청년은 막 떠오르는 아침해와 같아 끊임없이 에너지를 축적하여 언젠가는 빛과 열을 온 대지에 뿌릴 것이다. 당과 국가의 희망은 청년들에게 있다.

왕호녕은 대회 사회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은 100년 이래 공청단이 시종일관 당의 말을 듣고 당을 따른 청춘의 려정을 전면적으로 회고했으며 공청단이 당의 령도 아래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청년들을 단합하고 이끌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중요한 공헌을 했음을 충분히 긍정했으며 공청단과 청년사업의 력사적 경험을 깊이있게 천명하고 새시대 공청단사업을 잘할 데 대해 명확한 요구를 제기했는바 아주 강한 정치성, 사상성, 전략성, 지도성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깊이있게 관철, 시달해야 한다.

공청단 중앙서기처 제1서기 하군과 중화전국총공회 서기처 제1서기 진강이 대회에서 발언했다.

중공중앙 서기처 서기,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 관련 지도동지들이 대회에 참석했다.

중앙 당정군과 군중단체 여러 부문 책임자, 수도 각계 단원, 청년 대표 및 일부 국가 중국주재 사절 등 약 1000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