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부터 15일까지, 길림성교육청에서는 다양한 조치를 병행해‘2022기 전국 보통 고등학교 졸업생 취업 촉진주 ’길림분회장 초빙활동을 조직해 전성 고등학교 졸업생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취업 족진주’활동 주제는 ‘천방백계로 일자리를 넓히고 난관을 극복해 취업을 촉진하자 ’이다.
길림성교육청은 전성 고등학교를 조직해 각 류형의 온라인 교정초빙회를 진행하고 정부, 학교, 기업 온라인 련결활동 및 중소기업 인재 공급 수요 온라인 련결회를 전개한다.
한편 길림성교육청은 중공길림성위 선전부, 성 재정청, 성 인력보장 및 사회보험청, 성 국무원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등 부문과 련합하여 길림성 소속 국유기업 2022기 고등학교졸업생 봄철 초빙활동을 전개한다. 적극적으로 졸업생 취업도경을 넓히고 온라인상으로 고등학교 당위 서기, 교장이 기업 탐방 형식으로 일자리 마련 및 취업 촉진 전문행동을 전개한다.
전성적으로 고등학교졸업생 대형 온라인초빙활동을 총 60회 개최될 것으로 예상하며 일자리정보 30만건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길림성교육청에서는 한편 ‘취업촉진주’ 기간 취업교육차원에서 각 고등학교를 조직해‘인재관, 직업관, 취업관 ’주제교육도 전개하고 관련 지역 정부, 업종 부문 책임자를 요청해 정책 선선, 일자리를 소개하는 라이브생방송 활동도 전개하며 성내 고등학교의 취업 졸업생을 요청해 온라인상으로 취업, 창업 경력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시범 인도역할을 하면서 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적극적으로 취업하고 주동적으로 창업하도록 인도한다.
동시에 ‘화상 만남, 미래 지향 ’길림성고등학교졸업생 온라인 취업지도 및 추천활동도 전개한다.
그리고 길림성교육청은 전성 고등학교 교사들을 상대로 취업지도 과목 문서를 공모한다. 동화 , 영상형식, 인터넷 류행어 등 대학생들이 즐겨 접수하는 형식으로 온라인 취업지도를 추진하여 길림성 고등학교졸업생들이 보다 충분히 취업 기회를 다잡고 취업을 잘 하도록 힘껏 지지한다.
출처:길림신문
편집:김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