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관련 부문과 함께 백일천만온라인채용전문행동(百日千万网络招聘专项行动)을 가동, 실시해 전국에서 통일적이고 여러측이 련동하는 온라인채용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행동은 8월 25일까지 지속되면서 로동자들을 위해 천여만개의 취업일터를 제공하게 된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 관련 책임자의 소개에 의하면 이번 행동에서는 라이브방송 일터소개를 조직해 온라인 취업지도수업, 직업기능 온라인양성, 취업창업 정책선전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각성 특색채용회도 륙속 출범하는데 첫주에 북경, 천진, 하북, 산서 4개 지방특색채용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동은 수요량이 큰 일터, 급하고 부족하며 인기 있는 일터, 발전 최전방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매주 여러차례 업종전문채용회를 출범한다. 첫주에 의약, 자동차, 스마트제조 등 7개 업종과 관련된 8500여개 고용단위에서 10.9만개의 일터를 제공한다. 상시적으로 14개 채용전문구를 개설한다. 구역채용회에는 향촌진흥, 구역협동발전에 초점을 맞춰 경진기, 광주-향항-오문대만구, 향촌진흥 중점부축현 등 전문채용회를 개설한다. 군체전문채용회에서는 대학교졸업생, 농민공, 도시진실업인원, 빈곤해탈로동력 전문채용회를 조직한다.
현재 전염병형세와 인터넷특색발전에 비추어 라이브방송 일터소개전문구를 개설하여 첫주에 서남 의료인재, 북경 인재영입, 중경 영재, 유명기업 취업직통차 등 50차례 라이브방송 일터소개를 출범한다.
오프라인채용도 질서 있게 조직된다. 인력자원사회보장부는 일부 업계협회와 함께 지방에서 일련의 구역성 특색채용을 개최하는데 체인점경영, 유색금속, 보험 등 업종이 중점적으로 포함된다. 각지에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활동안배를 총괄하여 업계 전문채용, 교정채용, 취업서비스 교정진출 등 맞춤성 봉사를 제공한다.
이번 전문행동 주회장은 중국공공채용넷, 중국국가인재넷 및 ‘취업온라인’에 설치하는데 취업가이드지도를 개설해 각성 채용분회장 및 관련 사회 참여측과 련결시킨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