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N95, KN95 마스크 이렇게 선택구매해야!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5.25일 02:04



최근 배달업계 등 중점 인원과 일반시민들이 봉쇄통제구역 또는 관리통제구역에 가거나 병원을 찾아 약을 처방받는 등 몇가지 경우에 N95, KN95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현재 N95와 KN95 마스크 구매경로가 원활하고 상품공급원이 충족하며 배달원 및 시민들도 대부분 협조적으로 관련 장소에서 자각적으로 이런 류형의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마스크홍보광고가 각양각색인데 소비자들은 KN95 마스크인 줄 알고 포장을 뜯어보니 헐렁헐렁하여 밀착감이 떨어지거나 이상한 냄새가 나서 감히 착용할 수 없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에 기자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 N95, KN95 마스크 구매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봤다.

첫번째 방법, 상가의 '허위개념'을 간파해야 한다.

시민들이 많이 착용하는 마스크에는 N95, KN95, 의료용 외과마스크 등이 있다. 이중 N95마스크는 외래어로서 국내에서는 엄밀한 의미에서 N95마스크가 아닌 의료용 마스크라고 부르고 있다. KN95는 우리 나라에서 공업용 기준으로 생산되는 마스크로서 의료용 마스크의 멸균처리와 혈액분출 방지 기능이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N95마스크와 거의 같은 방호효과를 낸다. 의료용 외과마스크는 대중들이 흔히 착용하는 평면마스크이다. 이 밖에 평면마스크는 또 의료용 간호마스크와 비의료용 마스크로 나뉜다. 간단히 말해서 이런 마스크들은 어느 정도 방호효과가 있지만 립체적인 의료용 마스크(N95마스크), KN95마스크는 평면마스크보다 우월하다. 주의할 점은 KN95 마스크는 의료용이 없어 '의료용 KN95 마스크'라는 말이 없다는 것이다."

두번째 방법, 정규적 경로에서 집행표준을 통해 마스크성능을 판별해야 한다.

N95는 미국표준이고 KF94는 한국표준이며 국내에서 의료용 마스크에 적용하는 국가표준은 GB19083이고 KN95의 집행표준은 GB2626, 의료용 외과마스크의 집행표준은 YY0469이다. 마스크의 모델명과 성능은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 마스크에 찍힌 철인도 마스크의 성능을 판단하는 기준이 아니다. 일부 상인들은 개념을 혼동하기 위해 자신의 마스크 모델명을 KN95, N95로 짓거나 마스크에 N95, KN95 철인을 찍어 KN95급별에 도달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진정으로 N95나 KN95 마스크를 대표할 수 없다. 가짜상품이 아닌 전제하에서 마스크가 어떤 표준을 집행하면 그것이 곧바로 그러한 성능의 마스크이다.

세번째 방법, 자극적인 냄새가 심한 마스크는 삼가해야 한다.

정규적인 마스크제품은 냄새가 나지 않거나 가벼운 정상적인 재료의 냄새만 난다. 일반적으로 정규적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합격품은 냄새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시중에 불량품도 있기에 착용한 후 이상한 냄새가 코를 찌르거나 매우 불편하다면 마스크의 품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착용하지 말 것을 권장한다.

네번째 방법, 마스크의 밀착성을 자체적으로 측정해야 한다.

마스크의 품질이 통과되였다고 해도 마스크가 착용자의 얼굴형과 맞지 않으면 방호효과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좋은 마스크는 대부분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지만 시중에는 아직까지 모든 사람의 얼굴형에 맞는 마스크가 하나도 없다. 구매한 마스크가 착용자의 얼굴에 잘 밀착되지 않는 경우, 례를 들어 코등이나 얼굴의 밀착부위에 틈이 생기면 공기루출부위를 통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체내로 흡입돼 MB부직포의 려과률이 99%에 달한다고 해도 실제 방호효과는 60%에도 미치지 못할 수 있다. 전문적합성 설비가 없는 경우에는 기준에 맞는 방호마스크를 구입한 후 간단하게 밀착성 자가검사로 공기루출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