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개인양로금이란? 상세한 해독 보기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6.13일 14:54
  의 선전제강이 최근 인쇄발부되였다. 선전제강은 개인양로금제도에 대해 상세한 해독을 진행했다.

  왜 참가해야 하는가? 퇴직후 한가지 대우 더 많아져

  왜 개인양로금제도를 수립해야 하는가? 선전제강에서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중앙은 우리 나라 기본국정에 립각하고 국제경험을 귀감으로 삼아 기본양로보험을 기초로 하고 기업년금과 직업년금을 보충으로 하며 개인저축성 양로보험과 상업양로보험을 상호련결시키는 ‘3개 지주’ 양로보험체계를 힘써 구축할 것을 요구했다.

  3개 지주를 전체적으로 볼 때 제1지주는 기본양로보험으로 2021년말까지 참가자수가 10.3억명, 축적기금이 6조여원에 달했으며 기금운행이 총체적으로 안정적이고 대우가 제때에 정액발급되였다.

  제2지주는 기업년금, 직업년금으로 2021년말까지 기업(직업)년금에 참가한 종업원이 7200여만명, 축적기금이 근 4.5조원에 달했는바 보충양로작용이 초보적으로 드러났다.

  제3지주는 개인저축성 양로보험과 상업양로보험으로 그전까지 전국에서 통일적인 제도적 배치가 없었는바 이는 다차원 양로보험체계의 부족점이였다.

  개인양로금제도의 실시는 우리 나라 사회 주요모순의 변화에 부응하고 인민군중들의 다차원, 다양화 양로보장수요를 만족시키는 필연적인 요구로서 기본양로보험과 기업년금, 직업년금에 유리한 기초에서 또 한가지 축적을 추가해 퇴직후 한가지 수입이 더 많아지게 함으로써 퇴직후의 생활수준을 가일층 높이고 로년생활을 보다 보장이 있고 보다 품질 있게 하는 데 유리하다. 개인양로금제도의 실시는 사회보장사업의 고품질발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중요한 조치로서 인구로령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능이 보다 완비한 다차원, 다지주 양로보험제도체계를 구축하는 데 유리하다.

  어떻게 운영하는가? 금융제품 자주적으로 선택

  개인양로금은 정부의 정책적 지지, 개인의 자원적 참가, 시장화 운영의 보충양로보험제도이다.

  중국 경내에서 도시진 종업원 혹은 도시농촌 주민 기본양로보험에 참가한 로동자들은 모두 개인양로금에 참가할 수 있다. 한 방면으로 기본양로보험에 참가해야만 ‘기본’을 보장하는 전제를 실현할 수 있고 개인양로금에 참가해야만 양로보험을 ‘보충’하는 기능을 체현할 수 있다. 다른 한 방면으로 의향이 있는 로동자가 참가하면 개인양로금 장기적 납부를 실현할 수 있어 개인계좌 자금축적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개인양로금은 개인계좌제도를 실행한다. 참가자는 인력자원사회보장부에서 조직건설한 개인양로금 정보관리봉사플랫폼을 통해 본인의 개인양로금계좌를 만들 수 있다. 개인양로금계좌는 유일성이 있어 개인양로금에 참가하고 세수혜택정책을 받는 기초이다. 이후 참가자는 본인의 유일한 개인양로금자금계좌를 지정하거나 개설하여 개인양로금 납부, 수익결집(归集), 납부 및 개인소득세 납부에 사용할 수 있고 완전한 축적, 페쇄적 운행을 실행할 수 있는데 그 권익은 참가자 소유로 된다.

  개인양로금 납부 최고한도는 매년 12000원이고 경제사회발전수준, 다차원 양로보험체계 발전정황 등 요소에 근거해 적당하게 조정한다.

  개인양로자금계좌내 자금은 규정에 부합되는 은행재테크, 저축예금, 상업양로보험, 공모펀드 등 금융제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데 참가자가 자주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국제적 경험과 국내 탐색으로부터 볼 때 여러가지 금융제품이 개인양로금에 참여하는 것은 부동한 군체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데 유리할뿐더러 시장의 충분한 경쟁에도 유리해 금융기구가 보다 나은 금융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개인양로금에 참여하도록 촉진할 수 있다.

  개인양로금제품은 금융감독부문에서 확정하고 정보플랫폼과 금융업계플랫폼에서 공포한다. 개인양로금 자금계좌내 자금으로는 정보플랫폼과 금융업계플랫폼에서 공동으로 공포한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대우는 어떻게 수령하는가? 달별, 단계별 또는 일차적으로 수령할 수 있어

  참가자가 기본양로금을 수령할 수 있는 나이에 도달하는 등 조건을 만족시키면 달별, 단계별 혹은 일차적으로 개인양로금을 수령할 수 있고 본인 사회보장카드에 결집시킬 수 있다. 참가자가 사망한 후 개인양로금 자금계좌의 자산은 계승할 수 있다. 첫째, 수령조건은 기본양로금 수령과 련결되여 보충양로기능을 확실히 보장할 수 있다. 둘째, 수령방식이 다양해 개인이 선택하기에 편리하다. 셋째, 개인양로금대우를 본인 사회보장카드 은행계좌로 결집시키는 것은 참가자의 3개 지주 개인양로권익의 통합과 봉사에 유리해 양로보험정책을 조정하고 최적화하는 데 지지를 제공할 수 있다.

  개인양로금은 실제와 결부해 단계별로 실시하는데 일부 도시에서 1년간 실행한 후 다시 점차 확대한다. 이렇게 배치하는 것은 주요하게 개인양로금과 관련된 부문이 많기 때문에 도시를 선택하여 우선 실행하는 것을 통해 구체적인 조작절차와 최적화를 점검하고 다시 전국으로 점차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전영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훈춘법원, ‘집행 110’신속 출동해 집행사건 종결

지난 16일,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은 훈춘역 공안파출소로부터 “훈춘법원입니까? 우리 파출소 민경이 훈춘역에서 집행인을 발견하고 현재 이미 제압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와서 인수인계를 처리해주세요.”라는 전화를 받았다. 훈춘시인민법원 집행국 간부, 경찰을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장춘시로인협회, '젊은 피'들 참여로 도약 꾀한다

4월 19일, 장춘시조선족로인협회 제12기 대표대회 제2차 확대리사회의가 장춘시조선족군중예순관에서 소집된 가운데 협회의 전흥수 회장이 지난해 사업보고와 올해의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년말에 있게 될 협회의 기바꿈 선거에 많은 젊은층 회원들이 회장단 선거에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