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1기 위원회의 보고에 대한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2차 대표대회의 결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6.23일 00:55
(2022년 6월22일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2차 대표대회 전원회의에서 채택)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2차 대표대회는 경준해 동지가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1기 위원회를 대표하여 진술한 보고를 비준했다.

회의는 중국공산당 길림성 제12 차 대표대회가 ‘두개의 백년’ 분투목표가 력사적으로 교차하는 중요한 시점과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한 새로운 장정에 진입하는 중요한 시점에 새로운 시대의 길림 전면 진흥과 전방위 진흥의 관건적인 단계에서 개최된 중요한 회의라고 인정하였다.

대회는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의 새시기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견지하는 것을 지도로 하여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시찰시의 중요한 연설과 중요한 지시 정신을 충실하게 리행하는 것을 견지하고 견결하고도 장기적으로 습근평동지의 당중앙과 전 당의 핵심적 지위를 수호하는 것을 견지하였으며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심각하게 받들어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였으며 ‘두가지를 수호’하여 용감하게 분발 전진하고 견결하게 ‘새로운 책임, 새로운 돌파, 새로운 행동’이라는 중대한 직책과 사명을 짊어지고 새로운 과행의 길을 잘 걸어 전면적인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길림의 정채로운 장을 주제로 하여 전 성의 방역투쟁의 성과를 참답게 회고하고 지난 5년 동안 길림의 평범하지 않은 과정과 각항 사업에서 발생한 력사적인 새로운 변화를 계통적으로 총화하고 ‘8개의 필수’의 심각한 계시를 제련 형성하여 길림 진흥 발전이 직면한 새로운 형세를 깊이 분석하고 향후 5년간 사업의 총체적인 요구와 ‘6개의 현저한 도약’이라는 분투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길림의 전면 진흥과 전방위적인 진흥의 중점임무와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깊이 발전시킬 데 대하여 전면적인 포치를 진행하였다.

보고는 습근평의 새 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시찰시의 중요한 연설과 중요한 지시정신을 전면 관철하였으며 ‘두가지 확립’을 견결히 옹호하하고 ‘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수행하는 고도의 정치적 자각을 전면적으로 구현하여 중앙의 요구에 부합하고 시대의 발전 대세에 순응하며 길림성의 실정에 결부하여 당중앙이 길림에 부여한 ‘새로운 책임, 새로운 돌파, 새로운 역할’이라는 중대한 직책 사명을 충분히 부각시키고 전 성의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과 간부들이 용감하게 앞 다투는 견정한 신념을 충분히 반영하고 전 성의 각 민족 인민들이 아름다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공동의 념원을 충분히 체현한 향후 5년간 전 성의 사업을 지도하고 추진하는 강령성 문건이다.

대회는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성을 잊지 않고 큰 기대를 걸었으며 당의 제18차 대회 이래 세차례 길림을 시찰하고 2015년 3월 제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3차 회의에 참가한 길림 대표단 심의에 참가하였으며 일련의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고 일련의 중요한 지시를 하여 길림발전에 전진 방향을 제시했다고 지적하였다. 특히 습근평 총서기는 붉은기 자동차 민족공업의 진흥, 차간호의 '황금 브랜드' 수호와 “록수청산 빙천설지는 모두 금산은산이다”는 리념을 실천하여 농업 현대화를 실현하고 현대 농업 건설의 선두주자가 되여 식량 안전을 보장하고 흑토지라는 이 ‘경작지 속의 참대곰’을 잘 보호하는 등 ‘국가대업’이라 할 만한 길림성의 전략적 요인들에 각별히 관심을 갖고 명확한 요구를 제출하여 우리가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준수를 제공했다. 길림 인민은 습근평 총서기에게 무한히 감사해 하고 고도로 신뢰하며 충심으로 옹호한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관심과 배려를 잊지 않으며 습근평 총서기의 간곡한 부탁을 충실히 실행하며 새 시대에서 분발하여 전진하며 새로운 길림을 건설하는 강력한 힘을 결집하여 습근평 총서기가 이끄는 방향에로 활보하며 나갈 것이다.

대회에서는 성당위11기 위원회의 사업을 충분히 긍정했다. 대회에서는 성 제11차 당대회 이래의 5년은 길림성 진흥과 발전이 난관을 극복하고 분발 전진하며 난관을 돌파하고 업적을 쌓아올린 5년이라고 인정하였다. 성당위 11기위원회에서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습근평 총서기의 길림 시찰 시 중요 연설과 중요 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관철하면서 전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 간부 군중들을 단결인솔하여 사상을 해방하고 시대와 함께 나아가며 실질적으로 분투하고 앞장서서 기한대로 전국과 동시에 전면적인 초요사회를 건설하여 절대적인 빈곤 문제를 력사적으로 해결하였다. ‘13, 5'계획은 원만하게 마무리되였고 ‘14, 5'계획은 순조롭게 시작되었다. 대시련과 고험에서 우수한 답안지를 내놓았고 길림성의 진흥을 ‘상승기'와 ‘쾌속차도'에 들어가게 하였으며 사회주의 현대화의 새로운 길림성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데 튼튼한 기반을 다져놓았다.

5년 동안 당의 혁신 리론 무장은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고 고품질 발전은 새로운 국면을 보였다. 3대 공략전은 새로운 승리를 거두었고 개혁 개방은 새로운 돌파를 실현했다. 민주 법치 건설은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고 사상 문화 건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었고 인민의 생활의 질은 새로운 향상을 가져왔고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데서 새로운 성과를 얻었다. 이런 성과를 거두게 된 근본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견강한 령도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과학적인 인솔에 있다. 동시에 또한 력차 성당위가 계속해서 분투하면서 다져놓은 견실한 토대우에 전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 군중들이 예의진취하고 개척창신하면서 실속있게 일하고 노력하여 따낸 성과이다.

대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5년 동안의 웅위로운 려정은 우리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반드시 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 지위를 단호히 수호하고 장기적으로 견지해야 한다. 반드시 습근평동지의 당중앙의 핵심 및 전당 핵심지위를 단호히 수호하고 장기적으로 견지하며 반드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강력한 사상무기로 삼아야 한다. 반드시 습근평총서기의 중요한 연설과 지시 정신을 길림의 모든 사업을 잘 하는 총강령으로 삼아야 한다. 강산이 바로 인민이라는 것을 시종 명심해야 한다. 인민은 바로 강산이다. 반드시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로운 발전 리념을 관철해야 한다. 반드시 전면적으로 발전과 안전을 총괄해야 한다. 반드시 사상을 해방하고 개혁을 심화하며 작풍을 전변하고 철저히 시달해야 하며 반드시 용감하게 자아 혁명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계시는 소중하기에 더욱 아껴야 하며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실천 과정에서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시켜야 한다.

대회에서 길림성의 진흥과 발전은 여전히 중요한 관문에 처해 있고 전진하는 길에 아직도 많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주로 고품질 발전의 기초가 아직 튼튼하지 않고 혁신 구동의 발전 우위가 충분히 방출되지 않아 신흥 산업의 지탱력이 여전히 약한 것이다.민생 분야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존재하고 정상적인 전염병 발생 상황의 방제와 통제에 아직도 빈틈과 부족점이 있으며 사회 관리에는 아직도 적지 않은 단점이 있다.당풍의 렴정건설과 반부패 투쟁의 형세는 여전히 심각하고 복잡하다. 어떤 당원 간부들은 책임지지 않고 행동하지 않으며 청렴하지 않다. 당의 선진성, 순결성을 영원히 간직하는 것은 임무가 간고하다. 이런 문제에 대해 반드시 중시해야 하며 힘써 해결하고 각항 사업을 더욱 잘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세계의 변화, 시대의 변화, 력사의 변화가 전대미문의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중국 발전 환경의 복잡성, 심각성, 불확실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요한 전략적 기회기에 처해 있다. 전진하는 길에서 우리는 습근평총서기의 ‘다섯 가지 반드시 거쳐야 할 길',‘다섯 가지 전략적 유리한 조건'등 중대한 전략적 판단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당 중앙의 ‘전염병 발생 상황을 막고 경제는 안정되고 발전은 안전해야 한다'는 명확한 요구를 단호히 실현하며 동북 진흥의 력사적 기회를 잡고 전망적인 사고, 전체적인 계획, 전략적 구조, 전체적인 추진을 강화하여 안정적이고 건전한 경제 환경, 국태민안의 사회 환경, 바른 기풍의 정치 환경을 보장하고 유지해야 한다.

대회는 보고가 제시한 향후 5년 전 성 사업의 총체적 요구와 분투 목표에 동의했다. 총체적인 요구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로 전면적으로 당의 19차 당대회와 19기 력차 전원회 및 곧 소집되는 당의 20차 당대표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며 습근평총서기가 길림시찰시의 중요한 담화와 중요한 지시정신을 충실하게 실행하며 ‘5위1체'의 총체적인 포치를 총괄 추진하고 ‘4개 전면 ’(四个全面)전략적 포치를 조화롭게 추진하며 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유지하면서 경제발전방식과 혁신구동발전의 새로운 효과성을 확보하는 총체적 경제사업 기조를 견지하고 새로운 발전단계를 장악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실천하며 새로운 발전패턴을 구축하고 고품질발전을 추동하고 공동부유를 촉진하며 일관하게 ‘3개 5 ’전략을 추진하고 전면적으로 ‘1주6쌍’고품질발전전략을 실시하며 중, 동, 서 농업 ‘3개 판도 ’형성을 추동하고 기능구 확정에 초점을 맞추며 특색발전을 실현하고 ‘5대 안전 ’마지노선을 고수하며 당과 국가 사업 전체 국면을 위해 복무하는 가운데서 새로운 담당을 체현하고 더욱 품질이 높고 더욱 효과성이 좋으며 더욱 우세가 충분히 방출되는 발전의 새로운 길을 모색해 가는 가운데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며 신시대 길림성 전면 진흥, 전방위적 진흥의 새로운 로정을 가속 추진해가는 데서 새로운 성적을 취득하며 분발하여 전면적으로 사회주의현대화 새 길림을 건설하는 정채로운 새 장을 펼쳐가는 것이다. 분투목표는 종합적 발전실력을 뚜렷이 올리고 사회문명정도가 뚜렷이 올라가고 공동부유수준을 뚜렷이 올리고 사회관리 효과성이 뚜렷이 올라가며 생태환경질량이 뚜렷이 오르고 당의 인솔능력을 뚜렷이 제고되는 것이다. 대회에서는 금후 5년 진흥발전중점임무 배치에 관한 보고에 대해 동의하였다.

대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완전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로운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리념의 선도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1주6쌍'고품질 발전 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고 ‘6신 산업', ‘4신 시설'건설에 힘쓰며 현대 산업체계 구축을 가속화하고 혁신형 성(省份)건설을 추진하며 ‘디지털 길림성'을 만들고 내수 확대 전략을 깊이 있게 실시하며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전면적으로 농촌 진흥을 추진하고 국가 량식 안전의 중임을 굳게 짊어지며 농촌 산업의 진흥을 깊이 추진하며 규모적인 재빈곤이 발생하지 않도록 마지노선을 굳게 지키고 농촌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농촌 관리를 강화하고 개선하며 농촌 종합 개혁을 심화시키고 농업 농촌 현대화를 다그쳐야 한다.

생태 강성 건설을 잘 하고 과학적으로 질서정연하게 탄소 중화를 추진하며 오염 방지 공방전을 깊이 있게 펼치고 높은 표준으로 생태 안전 장벽을 튼튼히 쌓으며 생태 문명 체제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길림성 발전의 밝은 바탕색을 잘 가꾸어야 한다. 새로운 시대의 개혁 개방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개혁을 심화하며 실질적인 발전을 추진하며 개방 협력의 질적 향상과 효과 증가를 추진하고 진흥 발전의 동력 활력을 강화해야 한다. 사회주의 민주 법치를 발전시키고 인민이 주인이 되는 것을 보증하고 지지하며 애국통일전선을 공고히 발전시키고 전면적인 법에 따라 성을 다스리는 것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안전과 안정을 알심들여 수호하고 신시대 길림성 진흥과 발전을 추진하는 거대한 힘을 모아야 한다.

문화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이데올로기 진지를 확고히 점령하여 문화 사업의 번영과 흥성을 추진하고 문화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민생 복지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고 정상적인 전염병 발생 상황의 예방통제를 착실하게 하며 취업 우선의 방향을 강화하고 도시와 농촌 주민들의 소득을 늘리며 인민들이 만족하는 교육을 잘 실시하고 건강길림 건설을 깊이 있게 추진하며 사회 보장 체계를 끊임없이 보완하고 도시와 농촌의 어려운 대중의 거주 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고품질 발전에서 공동 부유를 추진해야 한다.

대회에서는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종심(纵深)발전을 추진하고 당의 분투 력사에서 전진력을 얻으며 신시대 당의 건설과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각급 당 조직을 더욱 굳건하고 유력하게 건설하여 신시대 길림의 진흥과 발전에 강한 정치적 보증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의 정치 건설로 각종 업무를 통솔하고 '두 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미를 깊이 깨닫고 '네 가지 의식'을 강화하고 '네 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 가지 유지'를 하며 정치 판단력, 정치 깨달음, 정치 집행력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계속해서 혁신리론으로 무장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리론무장이 깊이있게 실제적으로 들어가게 해야 한다. 기층 당 건설의 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기층을 크게 틀어쥐고 기층에 봉사하며 기층의 부담을 줄이는 선명한 방향을 수립하여 기층 관리 체계와 관리 능력의 현대화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소양이 높은 전문화된 간부 대오를 건설하는 데 힘쓰고 새로운 시대의 좋은 간부 기준과 충성스럽고 청백하며 책임있는 요구를 전면적으로 관철하여 간부의 덕을 그 자리에 맞추고 재능을 그 자리에 맞추어야 한다. 꾸준하게 기풍 건설을 강화하고 중앙 8항규정과 그 실시 세칙 정신을 엄격히 실천하며 '4풍'을 꾸준히 바로잡고 '엄신세실'(严新细实)의 우수한 새기풍을 대대적으로 발양해야 한다. 당의 청렴한 정치 건설과 반부패 투쟁을 깊이 추진하고 엄격한 주기조를 견지하며 흔들리지 않고 각종 규률이 전면적으로 엄격하고 끝까지 엄격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독종을 단호히 제거하고 독원을 제거하며 유독을 숙청하고 반부패 투쟁 공방전, 지구전에서 전면적으로 싸워 이겨야 한다. 대회에서는 또 전성 광범한 청년들에게 간절한 기대를 제기했다.

대회에서는 전성 각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간부군중들이 더욱 긴밀하게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단결하고 중국특색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총서기가 길림시찰시의 중요연설과 중요지시정신을 충실히 실천하며 시종일관 '나는 분투한다 바로 길림에서'라는 고양된 자태를 유지하고 당에 부끄럽지 않고 인민에 부끄럽지 않으며 시대에 부끄럽지 않은 참신한 업적을 창조하며 실제 행동으로 20차 당대표대회의 승리적인 소집을 맞이하며 사회주의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길림의 멋진 문장을 쓰기 위해 열심히 분투하자고 호소했다.

래원/길림일보

편역/ 김태국 김영자 안상근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야한생각으로 비행기공포증 극복" 김호중, 11살 축구신동 시절 공개

가수 김호중이 솔직하고 유쾌한 일상을 전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가수 김호중이 게스트로 출연해 '인턴 코디'로 활약했다. 이날 양세형은 과거 김호중의 고민을 들어준 적이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양세형에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남편 되고 싶었다" 슈퍼주니어 려욱, ♥타히티 아리 '5월 결혼' 발표

사진=나남뉴스 2020년부터 타히티 멤버 아리와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슈퍼주니어 려욱이 마침내 결혼을 발표했다. 이날 29일 슈퍼주니어 려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쓴 손편지로 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항상 온 힘을 다해 응원해 주는 우리 엘프(슈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새 사상 새 로정 인솔] 해남의 자유무역항 건설 고품질 발전 실속있게 추진

해구 미란공항 지네스항공발동기보수공정유한회사가 접수한 첫 GENx-1B 발동기 보수업무가 일전 완성되였다. 이는 해남 자유무역항 항공발동기 보수업무가 ‘0’에서 ‘1’에 이르는 돌파를 실현했음을 표징한다. 사진은 업무일군이 엔진을 보수하고 검사하는 있는 모습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