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군사
  • 작게
  • 원본
  • 크게

완정하고 정확하게 새시대 당의 신강사무관리 방침전략 관철해 단결조화 번영부유 문명진보 안거락업 생태량호의 아름다운 신강 건설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7.18일 04:15



습근평 신강 시찰시 강조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주석 습근평이 일전 신강에서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여러 민족 간부와 군중들을 위문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당중앙의 결책포치를 단호히 관철하고 새시대 당의 신강사무관리 방침전략을 완정하고 정확하게 관철하며 사회 안정과 항구적 안정의 총적 목표를 틀어쥐고 안정 속에서 진보를 모색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며 개혁개방을 전면 심화하고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며 전염병상황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총괄하고 발전과 안전을 일괄하며 새시대 새 로정에서 단결조화, 번영부유, 문명진보, 안거락업, 생태량호의 아름다운 새 신강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분투해야 한다.

7월 12일부터 15일까지 습근평은 신강위글자치구 당위 서기 마흥서, 자치구 인민정부 주석 투니야즈의 수행하에 선후하여 우룸치, 석하자, 투루판 등 지를 시찰하고 학교와 국제륙항구, 지역사회, 박물관, 농촌, 신강생산건설병퇀 등에 심입해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12일 오후, 습근평은 먼저 신강대학을 시찰하고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습근평은 학교력사관과 중화민족 공동체의식 구축 연구기지를 참관하고 학교 력사변혁과 건설, 인재 육성 강화, 민족왕래 촉진 등 상황을 자세히 료해하였으며 조사연구를 마치고 돌아온 사생들의 성취 상황을 청취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 나라는 통일된 다민족 국가로서 중화민족 다원일체는 우리나라의 뚜렷한 특징이다. 우리는 창조적으로 맑스주의 민족리론과 중국 민족 문제의 구체적인 실제를 결부하여 민족평등, 민족단결, 민족구역 자치, 각 민족 공동 번영 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민족리론과 민족정책을 확립하였고 각 민족은 사회주의 제도 하에서 진정한 의미의 평등 단결 진보를 실현했다. 우리의 민족리론과 정책은 훌륭하고 효과적이다. 중국특색으로 민족문제를 해결하는 정확한 길을 견지하고 새시대 당의 민족리론을 부단히 풍부히 하고 발전시키며 중화민족 공동체 기초적 문제 연구를 추진해야 한다. 각 민족 대단결의 중국은 필연코 가는 곳마다 승리를 맞이할 것이고 필연코 빛나는 미래가 있을 것이다. 우리의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는 필연코 승리적으로 실현될 것이며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도 필연코 도래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재 육성의 근본은 덕을 수립하는 데 있다. 사회주의 교육 관리 방향을 견지하고 덕지체미로가 전면 발전한 사회주의 건설자와 계승자를 육성해야 한다. 우세와 특색을 돌출히 하고 수준 높은 교사 대오를 건설하며 과학연구 혁신능력을 제고하여 신강대학의 ‘쌍일류’ 건설이 부단히 새 단계에로 격상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학생들이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중화민족을 위해 노력분투하는 한세대 청년이 되길 희망한다.

이어 습근평은 우룸치 국제륙항구를 찾아 관련 상황 소개를 청취하고 실시간 화면을 통해 중국-유럽 렬차편(우룸치)집결중심 각 기능구와 알라산어구 통상구, 코르가스 통상구 현장 작업 상황을 살폈으며 철로 화물운수 창구 사업일군, 현장 실무진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나라가 대외개방, 서부 대개발을 확대하고 ‘일대일로’ 공동 건설 등을 깊이 추진함에 따라 신강은 상대적으로 페쇄된 내륙 지역으로부터 대외개방의 전방으로 되였다. 비단의 길 경제벨트 핵심구 건설을 추진하고 신강의 구역성 개방전략을 국가 향서 개방의 총체적 포석에 망라시키며 개방형 경제체제를 혁신하고 대외개방의 대통로를 다그쳐 건설하며 국제와 국내 두개 시장, 두가지 자원을 더 잘 리용하고 새 발전구도를 위해 적극 써비스하고 이에 적극 융합되여야 한다. 습근평은 ‘외부류입과 내부반등 방지’ 리념을 견지하고 ‘동태적 제로’를 견지하며 방역사업에서 정밀성을 추구하고 군중을 위해 편리를 도모해주는 리념을 추구할 것을 현지 책임동지들에게 당부했다.

13일 오전, 습근평은 우룸치시 천산구 고원항 지역사회를 찾았다. 이 지역사회의 소수민족 주민은 95% 이상에 달한다. 습근평은 당사무 및 군중 봉사센터 대청과 애심의 집, 무용실, 소년아동 열람실 등에 심입하여 지역사회 주민들과 친절하게 교류했다. 습근평은 아동중화우수전통문화지식공연을 흥미롭게 관람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 우수 전통문화 교육은 어릴 적부터 틀어쥐어야 한다. 오래동안 공을 들이고 은연 중에 감화시키며 자주 보고 들어 습관이 되게 하는 방식은 중화 우수 전통문화 전승의 토대를 튼튼히 하는 데 유조하다. 위글족 주민 투르손의 집에서 습근평은 객실과 침실, 주방 등을 자세히 돌아보고 그의 일가족과 둘러앉아 이야기꽃을 피웠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민족 단결은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의 생명선이고 신강 여러 민족은 중화민족 대가정에서 뗄 수 없는 성원이다. 안정 단결의 좋은 국면을 각별히 소중히 여겨야 하고 56개 민족이 하나가 되여 확고한 신념을 유지하며 착실하게 일하고 일심협력하며 분발진취하여 당의 령도 아래 두번째 백년 분투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분투해야 한다. 지역사회 사업은 수많은 가정과 련결되여있기에 지역사회 기층 당조직의 전투 보루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업의 중심을 기층에 두어야 한다. 여러 민족 주민의 생각과 기대를 념두에 두고 좋은 일을 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며 난제를 해결해 여러 민족 군중이 손에 손잡고 상부상조하면서 아름다운 고향을 건설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공동 창조하도록 해야 한다.

지역사회를 떠날 때 민족복장을 한 여러 민족 군중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총서기에게 충심으로 되는 정감을 표달했다. 습근평은 모두의 사업이 번창하고 생활이 갈수록 행복해지길 축복했다.

이어 습근평은 신강위글자치구박물관을 찾아 ‘신강력사문화재전시’를 참관하고 민족서사시 ‘마나스’ 설창전시를 관람했으며 ‘마나스’ 무형문화유산 전승자와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화문명은 넓고 심오하고 유구한 력사를 갖고 있다. 이는 여러 민족의 우수한 문화가 합쳐서 이루어진 것이다. 중화민족공동체의 력사와 중화민족의 다원일체 구도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신강 여러 민족 왕래의 력사적 사실과 고고학 실물, 문화 유적을 충분히 발굴하고 효과적으로 운용하여 신강은 예로부터 우리 나라의 불가분의 일부분이고 다민족 집거구역이며 신강 여러 민족은 운명을 같이 하는 혈연적 관계를 가진 중화민족 대가정의 중요한 성원이라는 점을 정확하게 이야기해야 한다. 무형문화유산 보호와 전승을 강화하고 여러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전승해야 한다.

13일 오후, 습근평은 신강생산건설병퇀 8 사 석하자시에 가서 신강병퇀 군대개간박물관을 참관했다. 박물관 1 층 대청에서 습근평은 병퇀의 로중청 3세대 건설자 대표들을 접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신강생산건설병퇀은 신강의 발전을 추진하고 민족단결을 증진하며 사회안정을 수호하고 국가의 변방을 공고히 하기 위해 불멸의 기여를 했다. 조국을 사랑하고 사심없이 기여하며 간고하게 창업하고 개척진취하는 병퇀정신은 중국공산주의자 정신계보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므로 이 귀중한 재부를 잘 활용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어 8 사 143 퇀을 시찰하고 조사연구를 진행했다. 농1련 목화재배기지에서 습근평은 밭에 들어가 목화 성장세를 살펴보고 밭에서 일하고 있던 재배농가와 농업기술인원들에게 목화 재배와 판매, 가정소득 등 상황을 문의했다. 9련 복숭아 재배원에서 습근평은 최근 몇년간 련대가 재배양식업, 생태관광업, 농가민박산업의 발전을 격려하고 지지해 직원들의 수입을 늘린 것에 대해 칭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병퇀의 농업 기계화 수준이 높고 농업 규모화 생산, 산업화 경영 조건이 좋으며 식량, 목화, 기름, 과일과 채소 생산 등 방면에서 우세가 뚜렷하다며 우리나라의 식량 안전과 중요 농산물 공급 방면에서 더 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병퇀 발전을 지원하는 당중앙의 정책을 잘 실행하고 병퇀의 우세를 발휘하며 농업 과학기술과 장비 지원을 강화하고 현지 실정에 맞게 우세 농산물을 발전시키고 우세 산업을 장대시키며 농업과 목축업의 친환경 고효률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143 퇀 화원진 광장에서 습근평은 병퇀 간부 군중들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병퇀의 전략적 역할은 대체할 수 없다. 병퇀개혁을 가속화하고 병퇀과 지역간의 융합을 심화하며 도시와 농촌이 조화를 이루는 전원식 고향을 건설하고 병퇀의 변강을 안정시키고 여러 민족 대중을 응집시키며 선진생산력과 선진문화 시범구 기능과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새시대 병퇀의 안정유지, 변방 수호의 새로운 우세를 힘써 형성해야 한다.

14일, 습근평은 투루판시를 시찰했다. 포도골에서 습근평은 투루판 특색 과일전시를 둘러보면서 현지의 포도 특색산업 발전, 문화와 관광 융합발전 등 상황을 료해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투루판은 아름답고 풍요로우며 향기로운 과일이 나는 고장이라며 이는 대자연이 가져다준 선물이다. 경제사회 발전과 생태환경보호의 관계를 정확히 처리하고 문화와 관광의 융합발전을 추진하여 부민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습근평은 이어 고창구 아르진 신성서문촌을 찾아 선후로 당사무 및 군중 봉사센터, 농산물 가공업체를 시찰했다. 마을광장에서 현지 촌민들은 총서기를 둘러싸고 환호하며 문안을 전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함에 있어서 어느 민족도 뒤떨어져서는 안된다. 반드시 빈곤해탈 공략전 성과를 다지고 향촌진흥을 추진해 보다 부유한 농촌, 보다 행복한 생활, 보다 아름다운 향촌을 실현해야 한다. 습근평은 농민들의 생활이 갈수록 행복하고 어린이들이 무럭무럭 성장하길 희망했다.

투루판시에서 습근평은 세계문화재인 교하 옛성을 고찰했다. 교하 옛성은 세계적으로 가장 잘 보존되고 존속시간이 가장 길며 규모가 가장 큰 생토구조의 고대건축도시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교하 옛성은 비단의 길의 중요한 길목이자 중화 5천년 문명사의 중요한 견증이며 중요한 력사적 가치가 있다. 문물보호와 리용, 문화재 보호와 전승사업을 강화하고 중화문화의 국제영향력을 부단히 확대하고 민족 자부심과 문화 자신감을 증강해야 한다.

15일 오전, 습근평은 신강위글자치구 당위원회와 정부, 신강생산건설병퇀의 사업회보를 청취한후 제반사업에서 이룩한 성적을 충분히 긍정하고 신강위글자치구 당위원회와 정부가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을 단합하고 인솔해 분발진취하면서 신강의 제반사업을 착실히 밀고 나아갈 것을 희망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신강사업의 총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장기적 안정에 관계되는 근본적이고 기초적이며 장원한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새시대 당의 신강관리 방침전략을 관철하는 효과적 방법을 모색하고 당중앙의 요구를 실제행동과 사업효과성에 관철해 신강사업이 시종 정확한 방향에 따라 나아가도록 확보해야 한다. 신강의 장기적 안정을 유지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민심이다. 단결합심해 앞으로 나아가고 안정과 발전, 개혁에서의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의 적극적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사회각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안정유지사업의 법치화와 상시화를 추진하고 신강 관련 대외선전사업을 다층차, 전방위, 립체적으로 추진해 중국의 신강이야기를 잘 전파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다지고 여러 민족의 교류, 왕래, 융합을 추진해야 한다. 중화문명은 신강 여러민족 문화의 근본이다.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을 교양하고 인도해 신강력사 특히는 민족발전사를 정확하게 인식하도록 하고 중국의 마음, 중화의 혼을 확고히 수립하도록 해야 한다. 특히 청소년 ‘기초다짐’ 공정을 깊이있게 추진해 중화민족 공동의 정신 가원을 구축해야 한다. 여러민족 군중들이 공간과 문화, 경제, 사회, 심리 등 면에서의 전방위적 융합을 실현하도록 추진하고 여러민족이 석류씨처럼 뭉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종교사무 관리능력을 제고해 종교의 건전한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이슬람교의 중국화 방향을 보다 잘 견지해 종교와 사회주의 사회가 서로 잘 적응하도록 해야 한다. 맑스주의 종교관에 정통하고 종교사업에 능하며 신도군중사업을 잘하는 당정간부 대오를 육성하고 정치적으로 믿음직하고 종교면의 조예가 깊으며 품덕면에서 인정받고 관건적 순간에 역할을 발휘할수 있는 종교계 대표인사 대오를 육성해야 한다. 사상정치가 확고하고 맑스주의 종교관을 견지하며 학풍이 우량하고 혁신에 능한 종교학 연구대오를 육성해야 한다. 신도군중들의 정상적 종교수요를 보장하고 신도군중들로 하여금 당과 정부의 두리에 뭉치도록 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공감대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문화로 신강을 적시는 사업을 깊이 있게 전개해야 한다. 문화공감은 가장 심층적인 공감이다. 력사와 문화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고 중화문화의 특징과 중화민족의 시각적 의미지를 돌출히 해야 한다. 여러 시각으로 중화문화의 공통성, 신강과 내지 여러민족의 왕래, 교류, 융합의 력사사실에 대한 발언체계와 효과적인 담체를 전방위적으로 구축하고 실물, 진경, 사실로 중화문화를 충분히 전시하고 인심에 스며들게 하며 정확한 국가관, 력사관, 민족관, 문화관, 종교관을 정확하게 수립하고 위대한 조국과 중화민족, 중화문화, 중국공산당, 중국특색사회주의에 대한 공감을 증진하도록 여러민족 군중들을 교양하고 인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발전과 안정, 발전과 민생, 발전과 인심의 밀접한 련계를 깊이있게 인식하고 발전성과가 민생에 혜택을 가져다주고 인심을 응집시키도록 추진해야 한다. 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다그치고 특색우세산업을 육성하며 취업능력을 증강해야 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공고히 하는 것과 향촌진흥사업을 효과적으로 련결시키며 향촌의 지속가능발전 장기효과기제를 건전히 해야 한다. 산수림전호초사의 일체화 보호와 체계적인 관리를 견지하고 생태우선, 록색발전을 추진하며 오염퇴치 공략전을 심도있게 전개하고 생태보호의 레드라인을 엄수해야 한다. 대외개방 강도를 확대하고 서부개방 교두보를 구축하며 비단의 길 경제벨트 핵심구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종엄치당을 견지하고 높은 자질의 간부대오 건설을 착실하게 틀어쥐여야 한다. 엄격이라는 주요 기조를 견지하고 당의 정치건설로 당의 각 방면 건설을 통솔하며 정치규률과 정치규칙을 엄숙히 해야 한다. 당사학습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대하며 광범한 당원, 간부들이 리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홍색 유전자를 전승하며 홍색 혈맥을 이어나가도록 교육해야 한다. 기층의 기반을 견고하게 다지며 제 분야 기층 당조직을 튼튼한 전투보루로 건설해야 한다. 기층의 사업작풍을 착실하게 개진하고 관료주의와 형식주의를 단호히 극복해야 한다. 당정 지도부 구성을 최적화하고 소수민족 간부의 역할을 발휘시키는 데 중시를 돌려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병퇀은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요구에 적응해 신강사업의 총목표를 실현하는 데서 더욱 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병퇀과 지방의 일괄을 견지해 중대 기초시설 건설을 동기화하고 병퇀과 지방의 경제, 사회, 문화, 생태문명건설과 민족단결진보, 간부인재 등 방면의 융합발전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며 시설 공동건설과 자원공유, 심도심입, 우세보완을 실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신강사업을 잘 하는 것은 대국에 관계되며 전 당과 전국의 대사이다. 전 당은 전략적 높이와 전반적 국면에 립각해 신강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강에 대한 지원강도를 높이며 신강지원 사업기제를 완비화하고 신강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실제행동으로 20차 당대회의 승리적 소집을 맞이해야 한다.

회보회에 앞서 습근평은 신강위글자치구와 관계부문, 각 지구와 시 책임동지들과 로동지 대표, 신강생산건설병퇀 지도부 성원과 관계방면 책임동지, 각민족 각계 대표, 신강지원간부 대표, 정법간부경찰 대표, 종교계 애국인사 대표들을 접견했다. 습근평은 당중앙을 대표하여 천산 남북에서 분투하고 있는 광범한 동지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전했다.

7월 15일 오전 습근평은 우룸치에서 신강주둔부대 장병대표들을 따뜻하게 접견했다. 습근평은 신강주둔부대 전체 동지들에게 진지한 문안을 보내면서 신강주둔부대가 변강을 강하고 튼튼하게 하고, 신강을 안정시키고 진흥시키는 데 특출한 기여를 했다고 충분히 긍정했다. 습근평은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관철하고 새시대 군사전략방침을 관철하며 신강의 장기적 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5일 오후 습근평이 신강을 떠나 귀경할 때 여러민족 군중들은 길거리에서 환호성과 박수소리로 총서기를 뜨겁게 배웅했다.

정설상, 류학, 장우협, 진희, 하립봉 그리고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부문 책임동지들이 시찰을 수행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밥카드폰' 은밀히 류행, 학교 및 부모 경계해야!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밥카드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케이스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여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민정부 긴급 성명! '이양가원건설' 등 활동 조직한 적 없어!

'중국민정' 위챗 공식계정에 따르면 최근 민정부 양로서비스부는 범죄자들이 민정부 양로복무사(养老服务司)의 이름을 사칭해 이른바 '이양가원건설(颐养家园建设)' 등 활동을 벌인 것을 발견했는데 관련 행위는 사기혐의가 있다. 이에 대해 민정부 양로복무사는 다음과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수분하통상구 1분기 화학비료 수입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

4월 18일, 염화칼륨(氯化钾) 비료를 가득 실은 컨테이너렬차가 서서히 수분하철도역에 들어섰다. 이는 올해 들어 9번째 비료 운송 렬차로 벨로루시(白俄罗斯) 물랴로프카(穆利亚罗夫卡)역에서 출발해 러시아 글로데코보(格罗迭科沃)국경역과 수분하철도역을 거쳐 심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