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신용카드 관련 새 규정 어떤 영향 줄가?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7.20일 12:49
◆신용카드 리자, 비용 징수 규범

신용카드 업무에서 년회비, 수수료, 리자, 위약금 등을 포함해 수금명목이 비교적 많다. 실제 조작 가운데서 일부 은행은 저리률, 저료률을 편면적으로 홍보하고 수수료의 명목으로 리자를 변상적으로 징수함으로써 실제 사용한 원가를 모호하게 하는 등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

이에 대해 는 은행업무 금융기구에 신용카드 리자, 비용 관리 규범화와 투명도를 착실히 높이고 계약 가운데서 리자, 비용 설명의무를 엄격히 리행하며 명확한 방식으로 최고 년차리률 수준을 보여줄 것을 요구했다.

할부업무는 신용카드 업무에서 ‘꼼수’가 가장 많은 분야이다. 카드소유자는 카드로 소비하면서 은행으로부터 할부환금 건의를 자주 접하게 되는 데 ‘무리자’, ‘령리률’ 등 문구는 참으로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은행은 할부환금 업무에서 일정한 수수료를 받는다.

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은행업 금융기구는 할부업무계약(협의) 첫 페이지에 확실한 방식으로 할부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자 비용 대상, 년차리률 수준과 리자, 비용 계산방식을 알려주어야 한다. 할부업무에서 받는 자금 사용 및 원가를 표시할 때 통일로 리자형식을 취해야지 수수료 등 형식을 취해서는 안된다.

는 동시에 은행업 금융기구는 할부업무 최저 기초액과 최고 상한액을 명확히 밝혀야 하며 할부수속을 마친 자금 잔액에 대해 재차 할부수속을 해서는 안되며 할부업무 기간을 5년 넘겨서는 안된다고 요구했다.

◆장기 수면카드 비률 20% 넘지 못해

최근 몇년간 신용카드업무가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일부 은행에서는 맹목적으로 시장점유률을 추구하여 카드를 람발, 중복 발급 하는 등 상황이 나타나 무질서한 경쟁, 자원랑비 등 문제를 초래했다.

는 카드 발급과 관리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제기했다. 은행업 금융기구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카드 발급량, 고객수, 시장점유률이거나 시장순위 등을 단일 또는 주요 심사지표로 삼아서는 안된다. 수면신용카드 동태감측관리를 강화해 고객이 주동적으로 련속 18개월 이상 교역하지 않았고 현재 가불잔액, 초과납부액이 령인 장기수면신용카드의 수량이 본 기구 총 카드발급량에서 차지하는 비률이 어떠한 시점에서든 20%를 초과해서는 안된다. 이 비률을 초과하면 은행은 새로운 카드를 발급하지 못한다.

상해금융발전실험실 주임 증강은 “최근 몇년간 많은 은행들이 업무를 소매업무로 적극적으로 전환하면서 자산 류형 업무로서의 신용카드를 보편적인 삽입점과 중점으로 삼게 되였다. 하지만 업무가 전개되는 과정에서 단순히 카드발급량, 고객수 등을 심사지표로 삼는 관리모식이 나타나 업무의 단기화를 초래했다.”고 표했다.

중국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 또 장기수면신용카드 비률 제한 기준을 동태적으로 하향 조정함으로써 업종에서 수면카드의 비률을 보다 낮은 수준에로 떨구도록 부단히 독촉할 것이라고 표했다.

◆단일 고객 총 신용한도액 상한선 설치

과도한 신용공여도 신용카드 분야에서 다발적인 문제로 되였다. 치렬한 시장경쟁에 직면하여 신용공여 한도를 높이는 것은 은행이 고객을 쟁탈하는 통상적인 수법으로 되였다.

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은행업 금융기구는 단일 고객의 신용카드 총 신용공여 한도 상한선을 합리하게 설치하고 본 기구의 모든 신용공여 한도내에 편입시켜 통일관리를 실시해야 한다. 신용공여를 심사비준하고 신용공여 한도를 조정할 때 고객이 기타 기구에서 루적 획득한 신용카드 신용공여 한도를 통제해야 한다.

초련금융 수석연구원 동희묘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일부 카드소유자들의 ‘카드로 카드를 관리’하거나 부정적 현금인출 문제에 중시를 돌려야 한다. 상업은행은 여러 곳에서 신용공여를 줄이고 지나친 신용공여를 엄격히 통제함으로써 신용카드의 채무위험을 방비해야 한다.

◆온라인 신용카드업무 시범적으로 전개

는 신용카드 란맥상을 강력 단속함과 동시에 신용카드 업무 혁신에 충분한 공간을 부여했다. 는 위험을 통제 가능하고 온당하면서도 질서있는 원칙에 따라 온라인 신용카드 업무 시범 전개 등 혁신모식을 명시했다.

중국은행업협회 수석정보관 고봉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온라인 신용카드 업무를 전개하는 것은 상업은행이 디지털화 전환을 심화하고 금융과 과학기술의 심층융합과 혁신을 다그치는 중요한 시도로 될 것이다.”온라인 신용카드 업무를 전개함에 있어서 관건적 절차는 원격 대면 및 체결이다. 목표고객 선별, 원격 영상기술 지원 및 온라인 업무절차 관리통제를 잘해야 한다.

알아본 데 의하면 감독관리부문은 고품질 발전방향에 따라 인민대중을 위한 봉사에서 인정도, 신뢰도가 높고 소비자권익 보호와 래신래방, 신고 요구를 실제에 시달하며 경영리념과 위험통제가 규정에 부합될 뿐만 아니라 신중하고 엄격하며 제반 개정사업이 감독관리 지표에 도달하는 은행업 금융기구를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시범에 참여시키게 된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브브걸 멤버였던 유정이 '브브걸'을 탈퇴하는 심경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유정은 탈퇴 심경을 전하며 "워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녀는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