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상위 100대 슈퍼마켓의 온라인 판매가 좋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중국프랜차이즈경영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중국 상위 100대 슈퍼마켓 기업의 온라인 판매액은 천억원에 육박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100대 슈퍼마켓 기업들이 소유한 매장 수는 2020년보다 2.9% 증가한 약 3만개, 그중 11개 기업의 전년 대비 매출과 매장 수는 모두 5%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21년 이들 기업의 매출은 9,076억원으로 집계돼 2020년 같은 기간보다 2.6% 감소했다.
중국프랜차이즈경영협회는 코로나19 확산 등 영향으로 지난해 상위 100대 슈퍼마켓 기업의 고객과 고객 1인당 거래가 모두 감소했다고 전했다.
/신화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