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당면 경제형세와 경제사업 분석 연구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7.29일 12:22
중공중앙 정치국이 7월 28일 회의를 열고 당면 경제형세를 분석 연구하고 하반기 경제사업을 포치했다. 회의는〈19기 중앙 제9라운드 순시 상황에 관한 종합보고〉를 심의했다. 중공중앙 습근평 총서기가 회의를 사회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

금년 들어 복잡하고 심각한 국제환경과 간고하고 과중한 국내 개혁과 발전, 안정 과업에 직면해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하에 방역 사업과 경제사회 발전을 효과적으로 총괄하고 방역 사업에서 적극적인 효과성을 가져왔으며 경제사회 발전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했다.

전국 상하의 간고한 노력을 거쳐 뚜렷한 성과를 이룩했다. 동시에 당면 경제 운행이 돌출한 모순과 문제에 직면했으므로 전략적 방향을 유지하고 자기의 일을 참답게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하반기 경제사업을 잘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며 새로운 발전 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고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 구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을 힘써 추진하고 방역 사업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경제를 안정시키며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경제 회복세를 다져야 한다. 취업과 물가를 안정시키고 경제가 합리한 구간에서 운행되도록 유지하고 힘써 좋은 결과를 가져오도록 노력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견지하면 기필코 승리할 것이다. 코로나19 방역 사업과 경제사회 발전을 총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방역 사업과 경제사회 발전 사이의 관계를 종합적이고 계통적이고 장원한 견지에서 보아야 하며 특히는 정치적으로 보아야 한다.

인민지상과 생명지상의 리념을 견지하고 전염병 병례의 류입과 국내에서의 반등을 막고 제로 코로나를 실현하며 발병 상황이 출현하면 즉각 엄밀한 방역 조치를 강구하고 실시하며 해이한 정서를 보여서는 안된다.

당중앙이 확정한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경제사회 발전에 영향줄 수 있는 중점 기능이 질서 있게 운행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그리고 바이러스 변이에 대한 추적과 백신 개발을 잘 해야 한다.

거시적 정책이 수요를 확대하는 면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 재정 통화정책 면에서 사회수요의 부족면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지방정부의 전문 채권 자금을 활용하고 지방정부가 전문 채무 제한액을 활용하도록 지지해야 한다. 화페 정책은 류동성이 합리하고 충족하도록 유지하고 대출 면에서 기업을 지지하도록 하며 정책성 은행 신규 대출과 인프라 건설 투자기금을 잘 활용해야 한다.

산업과 공급 라인의 안정성, 국제 경쟁력을 격상시키고 교통 물류를 활성화하며 국내 산업라인 구도를 보완하고 중서부 지역의 인프라 시설과 운영환경을 개선하도록 지지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안전 최저선을 전방위적으로 확보해야 한다. 량식 안전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에너지 공급 보장 능력을 격상시키며 큰 힘을 들여 새 에너지 공급과 판매 체계를 기획하도록 해야 한다.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고 현지 실정에 따라 정책 도구를 활용하며 개선형 주택 수요를 지지하고 지방정부의 책임을 다져야 한다.

금융시장의 총체적 안정을 유지하고 일부 지방의 향촌은행의 위험부담을 타당하게 해소하고 금융범죄를 타격해야 한다. 그리고 안전생산 책임을 다져야 한다.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발전에 더 많은 동력을 부여해야 한다. 국유기업개혁 3년 행동방안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플래트홈 경제의 건전하고 지속적이고 규범화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플래트홈 경제에 대한 전문 정돈을 완수하고 상시화 감독관리를 실시하며 성공적 투자사례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도록 해야 한다.

수출입을 추진하는 면에서 수입을 확대하고 기술과 외자유치 사업을 잘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민생보장 사업을 착실히 전개해야 한다. 생활난 군중의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대학교 졸업생 등 중점 군체의 취업 사업을 잘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각 방면의 적극성을 충분하게 동원시킬 것을 요구했다. 각지 각 부문은 책임을 짊어지고 각급 지도층은 포만된 정신상태로 사업에 뛰여들어 사업을 착실히 전개해야 한다. 경제 대성에서는 더 큰 책임감을 가져야 할 것이고 조건을 갖춘 성에서는 경제사회 발전의 예기 목표를 완수하도록 해야 한다. 기업과 기업가들의 능동성을 발휘시키고 정책과 제도환경을 보완하고 국유기업과 민영기업으로 하여금 과감히 시장을 개척하도록 하고 외국기업이 과감히 투자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지도하에 순시 사업이 깊이 있게 발전했으며 19기 중앙 제9라운드 순시 사업에서 중앙과 국가 기관에 초점을 맞추고 당규약의 규정에 따라 순시 과업을 기한내에 완수했다. 이를 통해 자아혁명에 대한 우리 당의 선명한 품격을 부각하고 당내 감독에 대한 확고한 립장을 체현했다.

순시상황을 보면 중앙과 국가 기관은 ‘네가지 의식’을 부단히 증강하고 ‘네가지 자부심’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를 수호’하면서 책임성과 적극성의 량호한 상태를 보여주었고 제반 사업에서 새로운 효과성을 가져왔다.

한편 순시 과정에 발견한 일부 문제점에 대해 깊이 중시하고 적극적으로 정돈하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은 순시 정돈 과정에서 모범 역할을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 정치 건설을 강화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참답게 터득하고 정치 판단력과 정치 각오, 정치 집행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당에 충성하고 인민에게 책임지며 당중의 결책과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도록 해야 한다.

정치능력과 업무기능을 증강하고 새시대 새 요구에 주동적으로 적응하며 새시대 사업 규칙을 파악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전략적 구도와 세계 백년 변국에 립각해 직책과 사명을 리행하도록 한다.

전면적 개혁 포치를 깊이 있게 관철하고 계통성과 집대성, 조률과 효률을 도모하며 국정 운영 체계와 국가 관리 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통괄하고 총체적 국가 안전관을 견지하며 위험부담을 해소하는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최저선 사유를 확보하며 중대 위험부담에 대한 예견, 대응 처치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전략적 방향성을 유지하고 중심 기조를 견결하게 관철해야 한다.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릴 데 대한 ‘두가지 책임’을 참답게 관철하고 제1책임자의 책임을 강화하며 층층이 책임을 다지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내부 관리와 권력 운행에 대한 감독과 제약기제를 건전히 하고 부패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

새시대 당의 조직 로선을 깊이 있게 관철하고 지도층 건설과 간부인재 대오건설, 기층 당조직 건설을 부단히 강화해야 한다. 순시성과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체제와 기제를 보완하며 중앙과 국가 기관의 사업 능력과 수준이 부단히 격상되도록 해야 한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