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견지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8.04일 20:41
―습근평 총서기가 성, 부급 주제연구토론반에서 한 중요연설을 학습, 관철할 데 대하여

□ 인민일보 론평원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특히는 개혁개방이래의 장기적인 탐색과 실천의 토대에서 18차 당대회이래 리론과 실천의 혁신적인 돌파를 거쳐 우리는 중국식 현대화를 성공적으로 추진, 확장했다.” 성, 부급 주요 지도간부 ‘습근평 총서기 중요연설 정신 학습, 20차 당대회 맞이’ 주제연구토론반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우리가 추진하려는 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 현대화”라고 심층적으로 지적하면서 “반드시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년 동안 우리 당이 중국인민들을 이끌고 진행한 모든 분투는 우리 나라를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고 나아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려는 것이였다. 이 과정에서 우리 당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건설하는 데 있어 인식은 끊임없이 심화되고 전략은 끊임없이 성숙되였으며 실천은 끊임없이 풍부해졌고 우리 나라 현대화 발전의 진척을 다그쳤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창립된 후 우리 당은 인민들을 이끌고 혁신적으로 사회주의 개조를 완수했으며 사회주의 기본제도를 확립했고 대규모적으로 사회주의 경제, 문화 건설을 전개했다. 중국인민은 일어섰을 뿐만 아니라 똑바로 서게 되였고 사회주의 혁명에서 사회주의 건설에로의 력사적인 비약을 실현했다.

력사적 새 시기에 들어서 우리 당은 인민들을 이끌고 개혁개방이라는 위대한 혁명을 진행하여 광범한 군중들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최대한으로 불러일으켜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했고 사회주의 현대화 진척에서 력사적인 비약을 실현했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밝은 전망을 맞이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령도하여 앞으로 나아갔다. 초요사회의 전면적 건설 목표가 예정 대로 실현되였고 당과 국가 사업도 력사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력사적인 변혁이 발생되였다. 이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강력한 생기와 활력을 보여주었고 당심, 군심, 민심이 전례없이 응집, 분발되여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데 더욱 완벽한 제도적 보장, 더욱 든든한 물질적 기초, 더욱 주동적인 정신적 력량을 제공했다.

특히는 중화대지에서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해 절대적 빈곤 문제를 력사적으로 해결했다. 이는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진척에서 리정표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나라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고 두번째 백년 분투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력사와 실천은 도로 문제가 당과 인민 사업의 흥망성쇠와 관련된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는 당과 인민이 천신만고 끝에 거둔 귀중한 성과이다. 이 성과는 어렵게 거둔 것이니 반드시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심각하게 지적했다.

“세상에는 현대화 모식은 존재하지 않을뿐더러 어디에나 적용되는 현대화 표준도 존재하지 않는다.” 인류력사에는 외부 력량에 의존하여, 외국 모식을 모방하여,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의 뒤를 좇아 강대해지고 진흥한 민족, 국가는 없다.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의 길과 비교하며 앞길을 멀리 내다보면서 우리가 어디서부터 왔고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을 잘 알아야만 많은 문제들을 심층적으로 료해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은 당의 전부 리론과 실천의 립각점이고 당의 백년 분투가 얻은 력사적인 결론이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는 중국인민이 함께 분투하여 개척하였고 중화대지에 뿌리를 내렸으며 사회주의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해, 인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길이다.

오늘날, 자신감이 넘치는 정당, 국가, 민족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중국공산당, 중화인민공화국, 중화민족이다. 실천은 우리 당이 인민들을 이끌고 세계에서 보기 드문 경제의 쾌속 발전과 사회의 장기적 안정이라는 두가지 기적을 창조했고 중국식 현대화 도로를 성공적으로 걸어왔으며 인류문명 신형태를 창조했다는 것을 충분히 알려주었다.

이러한 전례없는 혁신은 인류사회발전의 여러 난제들을 해결했고 서방 자본주의를 중심으로 하는 현대화, 량극화의 현대화, 물질주의 팽창의 현대화, 대외 확장 략탈의 현대화라는 낡은 길을 버리고 발전도상국가가 현대화로 나아가는 경로를 개척하여 인류가 더욱 좋은 사회제도를 탐색하는 데 중국방안을 제공했다.

현재 세계는 전례없는 대변혁으로 발전을 가속화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섰으며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기세 드높게 나아가고 있다.

우리 나라는 인구와 시장 규모가 방대한 사회주의국가로서 현대화로 나아가는 력사의 진척 속에서 반드시 다른 국가가 경험하지 못한 각종 압력과 엄준한 도전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심각히 인식해야 한다. 하지만 어떠한 비바람과 부딪쳐도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를 견지하는 이 근본적인 문제에서는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어떠한 잡음, 소음에 의해 바뀌여서는 결코 안된다.

실천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는 력사발전의 필연적 결과이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는 당대 중국이 큰 걸음으로 시대를 따라잡고 시대발전을 이끄는 탄탄대로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이 도로는 통할 뿐만 아니라 멀리 갈 수 있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가 페쇄된 낡은 길을 가지 않고 기치를 바꾸는 그릇된 길을 가지 않으며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자체 력량의 기점에 놓고 중국 발전, 진보의 운명을 자기의 손에 틀어쥐며 자기가 선택한 도로를 따라 씩씩하게 나아간다면 반드시 우리 나라를 부강, 민주, 문명, 화합의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할 수 있을 것이다.

중화대지에서 중화문명을 전승하고 중국 국정에 알맞는 정확한 도로를 가야 한다. 당과 인민은 광활한 무대, 두터운 력사적 내용, 강대한 전진 동력을 소유하고 있다.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하게 단결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도로라는 유일하게 정확한 도로를 흔들림없이 걸어가고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인 중국의 꿈을 위해 분발전진하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 만들어" 제이홉, 자필편지 공개 '팬들 환호'

BTS 제이홉, 신보 기념 자필편지…"좋은 음악이 좋은 춤 만든다"[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29일 "좋은 음악이 곧 좋은 춤을 만든다"고 음악과 춤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