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할빈철도는 루계 려객운송량이 연인원 1천245만명으로 하루 평균 20만명, 당일 최고 발송량은 연인원 27만 8천명으로 여름철 려객 운송이 최고치에 달했으며 안정적이고 질서 있는 려객 운송양상을 보였다.
올 여름 직통 려객운송은 주로 상해, 광주, 남경, 항주, 청도 등 관광도시로 몰렸고 관할구역내 려객운송은 할빈, 치치할, 목단강, 가목사 등 지역 도시를 중심으로 했다. 려객의 출행수요에 따라 “1일 1도”를 실시해 렬차운행을 정확하게 배치하고 성외 직통 및 관할구역내 방향 30쌍의 려객렬차를 속속 증편 운행했다. 성 내 렬차는 전부 운행되였는데 그중 동력분산식렬차 운행수량이 61.5 쌍에 달했다.
여름철 운송기간 할빈국그룹회사는 관광시장의 수요를 긴밀히 련결시켜 성내 관광, 성외 관광의 전용렬차 운행을 알심들여 설계해 운행된 관광전용렬차가 40편이 넘었으며 룡강사람이 룡강을 려행하는 것을 올 여름관광의 주제로 이춘, 막하 등 전통적인 관광을 제외하고도 밀산 등 로선을 새로 개설하여 성내 관광상품을 더욱 풍부하게 했다. 철도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흑룡강성과 내몽골 동부지역의 주요 자연 명소를 포괄하는 순환선 관광전용렬차를 개통해 두 성간 량질의 관광자원을 련결시켰다.
출처: 오로라뉴스
편역: 정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