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원대한 포부 펼칠 날 반드시 올 것’-연변축구발전 종합종술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9.09일 09:05
9월 3일, 연변주정부 부주장 윤조휘는 중국축구협회 부비서장 하새로부터 ‘전국 축구발전 중점도시’ 현판을 수여받았는데 이는 연변축구가 ‘축구의 고향’ 재구축을 향해 힘찬 한발을 내디뎠음을 의미한다.

이날 새로 완공된 연길 아리랑축구공원에는 연변축구선수 올스타전이 펼쳐져 축구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축구팬 박철수(74세)씨는 “어릴 때부터 축구를 시작하였는데 축구는 내 삶의 일부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연변은 ‘축구의 고향’으로 유명한데 ‘남매현, 북연변’이라는 미명도 있다. 연변의 축구사업은 줄곧 성, 자치주 당위와 정부의 깊은 중시와 전폭적인 지지하에 사회축구와 청소년축구가 널리 전개되고 각종 축구경기활동이 규범화되고 질서가 있게 조직되였으며 많은 축구전문인력이 양성되였고 축구장시설도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지난 세기 50년대부터 지금까지 연변은 각급 국가팀 축구선수 40여명을 양성해냈고 국내 축구구락부에 400여명의 축구인재를 수송했다.

◆사회 발전 력량 모아 축구발전 기반 튼튼히

다년간 연변 축구사업의 발전은 국가와 성의 크나큰 지지를 받고 있다. 2021년 9월, 성정부와 국가체육총국은 를 체결했다. ‘연변 축구발전을 지지하는 것’은 성, 부(部) 공동건설의 중요한 조항으로 되였는바 2015년부터 우리 성에서는 5년 련속 연변의 프로축구팀에 500만원, 청소년축구팀에 400만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연변주당위, 주정부의 새로운 지도부가 구성된 후 연변주는 전 주의 힘을 모아 연변축구의 발전과 진흥을 추진하고 있다. 연변주 당대회 사업보고와 연변주 ‘두 회의’ 정부사업보고에서는 모두 “전국 축구발전 중점도시를 적극 창조하여 ‘축구의 고향'이라는 명예를 다시 되찾을 것”이라고 명확히 제기했으며 이를 ‘제14차 5개년 계획’에 포함시키고 ‘전국 축구발전 중점도시, 연변축구 갑급진출’을 중점 사업목표 책임제에 포함시켰다. 올해 연변주는 또 ‘연변축구 개혁발전 실시방안’을 발표하여 자원배치, 정부구매 서비스 등 조치를 통해 연변축구협회의 업무를 힘껏 지원했다.

◆다원화 경기체계 형성, 인재수송 ‘요람’ 구축

2019년 5월 8일, 룡정시해란강축구문화단지에서 열린 제1회 동북아시아 청소년축구 초청경기에서 연변주 선수들은 로씨야, 조선, 한국, 일본 및 국내 16개 팀과 나란히 기량을 뽐냈다.

비옥한 토양과 두터운 군중토대 및 다원적인 경기체계, 완벽한 인재육성 토대 등은 연변축구의 발전을 지탱하는 든든한 토대로 되고 있다.

장기적인 실천과 모색을 거쳐 연변은 청소년축구와 사회축구를 병행하고 상시적이고 규모화된 다단계 경기시스템을 구축하였는바 ‘주장’컵 청소년축구경기는 이미 32회 련속 개최되였고 ‘현(시)장’컵, ‘교장’컵, ‘체육학교’컵 경기가 층층이 차례로 이어져오고 있다. 전 주 청소년축구대회는 해마다 1000여차 경기, 300여개 팀, 7000여인차 펼쳐지게 되는데 참가인수는 10여만명에 이른다. 사회축구는 전 주 운동회와 아마추어 축구리그전을 선도로 향(진), 현(시), 주급 3부 리그체계를 건립했다.

다년간 연변은 시종일관 청소년훈련을 깊이있게 진행하여 중국 축구인재 육성과 수송의 ‘요람’을 건설했다. 1956년에 주체육학교를 설립하였고 66년 동안 축구종목을 개설하여 5개 년령대에 각 년령대별 30여명의 축구예비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프로축구선수의 80% 이상을 현지에서 육성하는 연변은 전국에서 유일하며 완전한 축구 예비인재 시스템에 의탁하여 ‘제로’비용으로 연변의 프로축구에 우수한 젊은 선수를 배출하는데 이는 ‘금원’이라는 자본의 돌격에도 중국프로리그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법보’이기도 했다.

◆축구장시설 보완, 전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지난 8월 10일에는 총투자 5300만원, 부지면적 15만평방메터, 내부에 8개 축구장을 보유한 연길 아리랑축구공원을 개장해 수많은 축구팬들을 끌어모았다. 경기를 마친 김씨는 “그라운드가 평평하고 잔디가 진짜 잔디에 가까워 달릴 때 감각이 아주 좋다.”고 그라운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근년간 연변주는 시종 과학적인 계획과 배치를 견지하여 축구장시설을 대대적으로 건설하였는데 현재 전 주에 건설된 축구경기장은 266개다. 룡정시해란강축구문화단지는 계획면적이 70만평방메터이고 중국축구협회 연변국가급 청소년훈련쎈터 훈련기지와 성정부의 첫 특색단지이기도 하며 연변의 축구장은 전국 1선 도시에 비해도 드문 규모를 자랑한다.

집집마다 축구팬이 있고 마을마다 축구경기가 있으며 향, 진마다 축구팀이 있을 정도로 연변은 사회축구로 분위기가 무르익어있다. 다년간 연변은 전 주 아마추어 축구리그전을 내와 동북조선족 축구동호회, 전 주 중로년축구, 눈밭축구 등 사회축구 브랜드종목을 설립했는데 매년 800회 이상의 경기를 개최하여 10여만명의 대중들이 참여하도록 이끌었다. 또한 해마다 대중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각종 형식의 축구경기에 참가하는 인수는 수만명에 달한다.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개저씨들 나 하나 매장시키려고" 민희진, 울분의 기자회견 어땠길래

사진=나남뉴스 걸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어 하이브를 향해 거침없는 막말을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민희진은 '개저씨', '시XXX', 'X신', '양아치', ‘지X’ 등 비속어를 쓰면서 현 상황에 대한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