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민족특색교육을 혁신 발전시키고 한마음으로 중화민족대가정을 건설한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9.26일 15:23



  흑룡강성 13차 당대회가 성과적으로 페막되면서 흑룡강성이 전면적으로 진흥되는 새로운 기원을 열어 놓았다. 회의에서 허근 서기의 보고는 흑룡강성이 지난 5년간 취득한 제반 성과를 전면적으로 총화하고 향후 5년의 총체적요구를 제기했다. 발전규률, 발전분포, 발전기회 등 방면으로부터 흑룡강성의 발전 구상을 더욱 명확히 했다. 흑룡강성을 놓고 말하면 새로운 중대한 전환을 잉태하고 있는 5년으로서 기회를 포착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관건적인 시기이며 또한 우리가 더욱 소중히 여기고 단단히 틀어쥐여야 할 전략적기회의 시기이다.

  민족교육사업자로서 더욱 기회를 포착하고 다음과 같은 몇가지 면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민족교육을 힘써 꾸려나가야 한다.

  첫째, 리론 학습을 강화하고 정치적 위상을 제고한다.

  과학적으로 학습계획을 제정하고 정치리론학습을 열심히 공부하며 당의 19차 당대회와 19차 당대회 전회정신을 학습하고 흑룡강성 13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며 습근평 치국리정 론함 제4권을 학습하는 한편 전체당원을 조직하여 함께 배우고 리론 중심소조, 당 소조, 교사 등 부동한 소조로 나뉘어 공동으로 배우고 연구하며 깊이 터득하고 두뇌를 무장하며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리론으로 민족교육사업을 지도한다.

  둘째, "새로운 교재"연구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고, 새로운 교육과정표준을 진지하게 터득한다.

  상급부문은 민족학교에서 2020년 가을부터 "어문"과 "도덕과 법치"과목은 국가통용교재를 사용할것을 요구하였는데 이는 리국리민하는 좋은 일이다. 학생들의 어문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 가을학기부터 국가통용교재를 사용하고 국가통용언어문자를 사용하여 수업했다. 교원들은 민족언어로 수업하는데 습관되였는데 지금 갑자기 국가통용언어문자로 수업하니까 압력이 매우 크며 특히 년령이 좀 많은 교원들이 힘들어 했다. 교사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학교는 교재양성을 조직하고 단체로 수업을 준비하며 수강하고 평가를 하며 형제 학교에가서 수강하고 학습하며 실험소학교와 교육공동체를 결성하고 함께 교학교연활동을 전개하며 온라인으로 단체 수업 준비를 하고 수강평가를 하며 교사들의 교수수준을 제고시키고 자신감을 증가시켰다. 2022년 가을부터 새로운 교육과정표준을 실시하자 여름방학기간부터 교사들을 조직하여 학습하고 요구를 터득했다.

  셋째, 립덕수인(立德树人)을 근본적인 기준으로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수립한다.

  "두개 100년"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 꿈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교육을 통해 덕을 쌓고 인재를 양성해야 하며 대량의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양성해야 한다. 애국주의감정을 함양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애국주의 정신을 토대로 나라를 사랑하고 당을 사랑하며 당의 말을 듣고 당을 따라 나아가며 인민에 뿌리를 내리고 나라에 이바지하도록 학생을 교육인도해야 한다. 민족 학교는 더욱이 애국주의 교육을 강화하는데 중시를 돌리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사상정치 교육의 주선으로 간주하며 정확한 국가관, 력사관, 민족관을 수립하고 위대한 조국, 중화민족, 중화문화, 중국공산당, 중국특색사회주의에 대한 고도의 인정을 확고히 하는 한편 중화민족의 정체성, 소속감, 자부심, 중국인의 패기, 기개와 뱃심을 강화하고 국가를 위해 덕지체미로를 고루 갖춘 동량지재를 양성해야 한다.

  흑룡강성 13차 당대회는 흑룡강성의 발전방향을 제시했고 민족교육도 새로운 발전기회를 맞이했다. 교육교학의 질을 한층 높이고 통용교재에 대한 학습과 교학을 잘하며 매체와 형식을 혁신하고 학교민족단결진보교육 심도있게 전개하며 학생들에게 우리나라는 통일적인 다민족 국가라는 기본국정을 정확하게 교육하고 인도하며 국가통일과 민족단결을 수호하는 견고한 사상장정을 구축하고 각 민족 사생이 한마음 한뜻으로 한데 뭉치게 한다.

  출처:흑룡강신문

  편집:김선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10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이어진 기사

[영상] 우쑤리 배노래

[영상] 태양도에서

민족특색교육을 혁신 발전시키고 한마음으로 중화민족대가정을 건설한다

왕의 외교부장,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 회견

함정! 이런 모멘트의 정보 절대 믿지 말아야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흑룡강: 브랜드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융합 발전 심화

3월 28일 오전, 2024년 흑룡강성 문물부문 업무회의가 할빈에서 개최되였다. 회의에서 료해한데 따르면 흑룡강문물부문은 브랜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문물과 관광의 통합 발전을 심화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흑룡강성 문물부문은 문물 보호 계획의 시행을 촉진하고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