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월드옥타 “2022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 장춘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9.28일 14:00
  중한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차세대 경제인들의 “창업과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취지로 한 “2022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장춘,연길,길림, 통화)”이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98명 차세대 경제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박3일 일정으로 장춘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였다.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은 39세 이하 청년들에게 무역과 창업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이번 행사는 월드옥타 주최, 월드옥타 장춘지회 주관, 월드옥타 연길, 길림, 통화 등 지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22일, 중한량국 국가로 서막을 연 입교식에는 장춘시 상무국과 길림성 진흥총회, 장춘한국인(상)회, 장춘 아시아나 항공, 동북 사범대학 등 관계자들과 월드옥타 본부 및 월드옥타 장춘, 연길, 길림, 통화 등 중국지회 회장단 인사들이 참석했다.

  월드옥타 장춘지회 남송학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본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길림성 통합교육은 창업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젊은 청년들에게 무역실무, 창업노하우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으로서 2박3일간의 수료과정을 거쳐 수료생들이 경제인으로 성장하는 안목을 키우고 인맥을 넓히는 동시에 부단히 업무능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월드옥타 본부 홍해 차세대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길림성 통합교육에 참가한 장춘, 연길, 길림, 통화 등 지역의 차세대 경제인들과 내외빈 인사들에게 격려와 환영을 표하면서 “올해 절강성 이우시에서 진행한 중국 27개지회 차세대 대표자대회에서 우리는 ‘불우이웃 돕기’를 시작했다”며 앞으로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단체와 개인들에게 장기적으로 우리 옥타 차세대들의 정성과 마음을 담아 후원 할 것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중한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중국 차세대경제인들은 중국 상무부와 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중국주재 한국대사관, 코트라 등 해내외 기관과 단체, 그리고 기업가들의 협력하에 중한 량국의 여러가지 제품들을 선정하여 수천만명의 고객을 소유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홍보 마케팅 준비를 하고 있다. 매출액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차세대경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차세대경제인들의 활략과 무한한 비즈니스 가능성을 부연했다.

  월드옥타 본부 리성국(동북지회 담당 총괄)부회장은 격려사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극복하고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길림성 통합교육이 개최될수 있게 된것은 월드옥타 장춘, 연길, 길림, 통화지회 회장단과 사회각계 인사들의 지지와 성원과 갈라좋을 수 없다”며 “이번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클 길림성 통합교육을 통해 젋은 차세대 청년들이 실질적인 창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월드옥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면서 자신의 능력과 꿈을 펼쳐 나갈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트라 장춘무역관 리성호 관장은 축사에서 중한수교 30여년래 길림성과 한국과의 경제무역교류는 매우 큰 발전과 성과를 거두었다며 코크라에서 지원하는 수출지원, 해외진출 지원, 경제협력 및 일자리 지원, 외국인 투자유치에 관한 사업설명을 하였다.

  장춘한국인(상)회 김회훈 회장은 “1992년 중한수교이래 길림성과 한국은 모든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두었다”며 차세대 경제인들이 본 통합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자신의 성장과 향후 중한경제무역교류에서 훌륭한 역할을 담당할수 있는 무역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이날 개교선언, 교육생 선서에 이어 본 차세대무역스쿨 길림성 통합교육에 기여한 내외빈 인사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의식이 있었다.

  이어서 복건 ‘파란색 암호’(蓝密码)과학기술유한회사 시장총감 및 련합창시인 양중복 선생의 “물이 인체에 주는 영향과 ‘파란색 암호’정수기 창업설명회” 등 내용으로 된 특강으로 월드옥타 “2022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입교식을 단장했다.

  또한 이날 오후 차세대 장끼자랑과 축하공연, 차세대 네트워킹은 차세대 경제인들이 창업에 대한 열정에 대한 뜨거운 모습을 보여주며 보다 훈훈한 분우기를 띄웠다.

  23일 월드옥타 차세대 무역스쿨 길림성 통합 교육은 중국 CEO양성의 요람으로 불리우는 중국장강학원의 전 CEO강사, 건보시(健博视)창시인이며 리사장 겸 CEO전략, 마케팅 전문가, 교육가, 자선가로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반준현 선생의 창업특강으로 마련되였다.

  두번재 강연은 중국 500강 글로벌 회사 사내 전문 강사이며 월드옥타 중국차세대 무역스쿨 김은희 전문강사의 ‘사랑을 읽는 힘-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니션’을 주제로 한 차세대 무역스쿨 맞춤형 특강으로 준비되였다.

  이번 “차세대 무역스쿨의 꽃”이라 불리우는 창업과제 발표는 차세대 창업 사업계획서 PPT, 사업아이템 현실성, 수익성, 확장성, 발표스킬 등으로 철저한 준비를 해온 월드옥타 연길지회 김동민의 “엄마막걸리 창업아이템”을 비롯해 4개의 창업아이템 발표로 진행되였다.

  최종 연길지회 김동민의 “엄마막걸리” 항목이 우승을 쟁취하고 연길지회 임봉국이 준우승을, 장춘지회 차세대들의 창업아이템이 3등으로 선정되여 표창을 받았다.

  이날 오후 월드옥타 “2022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은 차세대경제인들의 창업과 취업을 도모하는 여러가지 풍부하고도 다채로운 과당을 소화하고 수료식을 진행하여 98명 차세대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월드옥타 연길지회 차세대위원회 김복실을 본 차세대무역스쿨 기장으로 선거하였다.

  24일, 월드옥타 차세대창업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은 차세대 수료생들이 차세대 무역스쿨 길림성통합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일층 공고히 하고 실천능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차세대 특별과당으로 “중한(장춘)국제합작시범구 산업혁신기지를 견학하는 행사로 차세대 기업탐방을 조직하였다.

  중한(장춘)국제합작시범구 산업혁신기지는 장춘시 동북부에 위치해있으며 프로젝트 부지면적은 56만평방미터에 달하고 총건축면적은 41만평방미터, 총투자액은 15.05억원으로 2021년 5월30일에 사용에 교부되였다.

  차세대 경제인들은 도시형산업의 여러가지 기능이 융합된 복합형 산업뉴타운 프로젝트에 대해 료해하고 저마다 시대와 더불어 창업과 취업을 전개하면서 비전과 꿈을 소유한 차세대경제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길림성 통합교육 준비위원장, 월드옥타 연길지회 박경파 차세대 위원장은 “2박3일간의 차세대 창업무역스쿨 교육과정은 비록 매우 짧지만 차세대 수료생들은 생생한 창업리론과 실전교육으로 비전과 아이디어를 전수받으며 한층 성장하고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차세대 수료행들이 향후 창업과 취업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경제발전에 한몫 기여하는 경제인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흑룡강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33%
40대 33%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

연극배우 주선옥, 연습 중 쓰러져 뇌사…장기기증으로 3명에 새 생명[연합뉴스] 연극 연습 도중 쓰러진 연극배우 주선옥(38)이 장기기증으로 3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18일 유족 등에 따르면 주선옥은 지난 4일 연극 연습 중 뇌출혈 증세로 갑작스럽게 쓰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역시 소문난 의리남" 이수근, 후배들 위해 '개그콘서트' 출격 방송 언제?

사진=나남뉴스 개그맨 대선배 이수근이 후배들을 위해 '개그콘서트' 지원사격에 나선다. 최근 이수근은 KBS2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콘서트' 녹화에 참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촬영은 개그맨 후배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그때 그 월드컵 응원女" 오초희, '♥변호사' 결혼 발표 깜짝 근황

사진=나남뉴스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국기가 그려진 원피스를 입어 유명세를 탄 오초희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이날 18일 배우 오초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예비 신랑과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며 애정 어린 장문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