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자동차
  • 작게
  • 원본
  • 크게

中, 보다 강력한 소비부양책 세 가지

[인터넷료녕신문] | 발행시간: 2022.09.30일 02:32
정부가 ▷소비재 시장 안정화 ▷새로운 형태의 소비시장 확대 ▷소비 플랫폼 최적화 세 가지 영역에 주안점을 둔 보다 강력한 소비부양책을 마련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전문가는 소비 촉진에 힘을 싣는 정책 신호가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중국 정부가 준비 중인 소비부양책이 세 가지 영역에 중점을 두며 소비 시장 회복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소비재 시장 안정화

강소성 상무청은 올 7월부터 9월 30일까지 2억원을 투입해 에너지효율 1∙2등급 TV, 냉장고 등 10종류의 지정 모델 녹색 에너지 절약 가전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정부 보조금을 지원한다.

승용차 구매 시 정부가 취득세를 감면해 주고 신에너지차나 녹색 에너지 절약 가전제품 구매 시 각 지역 당국이 보조금을 지원하면서 소비재 판매가 호조세를 띠고 있다.



지난 6월 26일 '심양(瀋陽)국제자동차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자동차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자동차·가전 등의 소비재는 소비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고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크다. 이에 전문가들은 소비재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이 강력한 소비부양책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형태의 소비시장 확대

냄비에 밀키트 내용물을 부은 뒤 인덕션을 켜고 15분만 기다리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샤오룽샤(小龍蝦, 민물가재)가 뚝딱 만들어진다. 인터넷 스트리머를 따라 홈트레이닝을 하면 혼자서 동영상을 보며 운동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올 1~8월 실물상품 온라인 소매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한 7조2천414억원으로 집계됐다. 밀키트에서 '클라우딩' 홈트레이닝, 인터넷 쇼핑까지 새로운 소비패턴이 중국 경제의 안정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이푸(付一伕) 싱투(星圖)금융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디지털 인프라 건설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이고 특히 농촌∙산간 지역에 5G 네트워크, 사물인터넷(IoT) 등의 디지털 인프라 시설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이 빨라지고 새로운 소비패턴이 소비시장의 성장을 이끌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새로운 형태의 소비시장 규모를 키우는 것이 향후 정부 소비부양 정책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6월 5일 시민들이 중경(重慶)시 관음교(觀音橋) 상권의 먹자골목에서 음식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소비 플랫폼 최적화

중경(重慶)시 유중(渝中)구 정부, 중경 신화(新華)서점그룹, 화룬완샹(華潤萬象)생활이 추진 중인 '해방비신화(解放碑新華) 프로젝트'는 제팡베이 구역을 비즈니스 랜드마크로 재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팽화량(彭和良) 중경시 상무위원회 부주임은 최근 몇 년간 위중구가 국제소비중심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제팡베이-차오톈먼(朝天門)을 연결하는 글로벌 상권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왕미(王微) 중국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시장경제연구소 소장은 국제소비중심도시는 세계 소비 자원의 집적지이자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가늠하는 풍향계와 같다고 말했다. 국제소비중심도시 건설은 소비를 촉진하는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 업계 인사는 상해·북경·광주(廣州)·천진(天津)·중경 5개 도시에서 먼저 국제소비중심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국제소비중심도시 건설을 확대해 새로운 소비 성장점을 발굴하는 것이 강력한 소비부양 정책의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왼쪽으로부터 한광휘, 김태연, 동가림, 손군 선수. 현재 사천성 성도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는 연변룡정팀이 원 연변부덕팀의 한광휘, 손군, 동가림외 북경국안팀의 김태연선수 등 11명 선수를 영입했다. 그들의 계약은 1년부터 2년사이이다. 한편 김봉길 감독의 눈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주식만337억 챙겨"... 가수 박지윤, 남편 조수용 전 카카오 대표 소름돋는 재산 수준 경악했다

"주식만337억 챙겨"... 가수 박지윤, 남편 조수용 전 카카오 대표 소름돋는 재산 수준 경악했다

가수 박지윤 남편 조수용 전 카카오 대표 작년 연봉 "357억 원" 유튜브 '세바시 강연'/박지윤 SNS 조수용·여민수 전 카카오 대표가 지난해 기업가 중 가장 높은 연봉을 받았다. 조 씨는 가수 박지윤의 남편으로 알려졌다. 오너 일가에서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가장 많

"이정도는 써야지"... 더글로리 문동은이 복수에 쓴 총 비용 (명대사)

"이정도는 써야지"... 더글로리 문동은이 복수에 쓴 총 비용 (명대사)

"복수하는데 돈 많이 들어요" 출처 - 유튜브 'DaisyChannel' 캡처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DaisyChannel'에 올라온 '문동은이 복수하는데 든 비용은 얼마일까? 내가 계산해줄게'라는 제목의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 유튜버는 "'더 글로리'를 보다가 문동은

"정신 병원 가야 해"... 배우 이민우, 5년간 공백을 가진 충격적인 이유 공개 (고두심이 좋아서)

"정신 병원 가야 해"... 배우 이민우, 5년간 공백을 가진 충격적인 이유 공개 (고두심이 좋아서)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지난 28일 저녁 방송된 채널A 예능 ‘고두심이 좋아서’에서 배우 이민우가 지난 5년간 긴 공백기를 보냈던 속사정을 처음 털어놨다. 고두심은 이날 방송에서 아역 때부터 활동한 배우 이민우를 게스트로 초대해 여러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3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