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의약업종 혁신력과 실력 뚜렷이 제고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07일 16:08
— 연변 의약산업의 고품질발전 전력 추진을 둘러 본다

2016년, 돈화시는 국가의약도시로 명명되었고 성급 의약첨단기술특색산업단지로 선정되었다.

최근년간 연변은 천진카이라이잉(凯莱英), 북경사환, 길림자신, 길림아태 등을 유치한 기초에서 또 화룬삼구, 심천리부, 북경동화원, 국약그룹, 진싸이(金赛)약업 등 업계내 유명한 기업그룹을 성공적으로 유치하였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연변의 규모상 의약공업은 총생산액 85.2억원을 실현해 2021년 총생산액을 이미 초과했고 동기대비 108.1% 성장했으며 100.5%의 부가가치 증가를 실현했고 의약공업총량은 전 성 제2위로 자리잡았다.

......

‘1주 6쌍’의 고품질발전전략과 ‘산업 강주’전략을 적극 실시하고 제품의 품질제고, 제품의 혁신과 중점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며 산업구조를 끊임없이 최적화하고 새로운 생산능력을 충분히 방출했다. 최근년간 연변은 의약산업의 고품질발전을 전력 추진하여 연변특색의 우세산업체계를 초보적으로 형성하였다.

길림오동세항약업 중약탕제생산작업장에서는 약초향기가 가득하다. 절편기앞에서 로동자들은 당귀를 한무더기씩 기계에 넣고 편으로 썬다. 작업장 바닥에는 꿀로 찐 감초가 한봉지씩 진렬되여 있었고 컨베이어 벨트에는 약꿀이 한상자 한상자씩 운반되고 있다.

돈화시는 우리 성의 ‘장료매통백연 의약건강산업주랑’ 거점도시와 길림ㆍ향항ㆍ오문 중의약건강산업합작구의 접경 지역이다. 이 옥토에서 의약산업이 줄기찬 발전을 하고 있다. 현재 오둥, 화강, 카이라이잉, 진파이거, 초환단, 건지녕, 광억, 원보풍 8대 의약공업단지를 위주로 의약산업 군체가 형성되였다. 올해 돈화국가의약성과 연룡도일체화 의약건강산업구역쎈터는 공업총생산액이 1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년간, 연변은 전면적으로 ‘장료매통백연 의약건강산업주랑’건설에 융합하여 돈화ㅡ연길 현대중약산업대를 둘러싸고 점차적으로 돈화의약도시, 연룡도의약건강산업경제권을 집결중심으로, 안도, 왕청, 화룡, 훈춘 등 현시가 협력하고 함꼐 발전하는 ‘일대, 이급, 다발추동’하는 의약산업의 새 구도를 건설했다.

총 12.5억원을 투자하기로 계획한 길림성화강의약공업단지 1단계 공사는 이미 전부 완성되였고 순리롭게 약품생산품질관리규범 부합성인증검사를 통과하고 시험생산을 진행중이다. 주요 건설항목은 중약제조산업기지, 화학약물산업기지, 유전자생물제약산업기지, 보건식품산업기지다.

현재, 연변의 의약산업은 왕성한 발전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많은 중대한 프로젝트들이 다그쳐 건설되고 있어 성장잠재력이 거대하다. 지금까지 새로 건설 및 추가 건설한 의약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66억원이며, 그중 카이라이잉의약화학의 년간 생산량 241톤 원료약 및 의약중간체 프로젝트(2기), 연길세포산업단지, 진싸이 3기 화학약품기지 프로젝트 등 일련의 중점 프로젝트들이 이미 잇달아 착공되였다.

2015년 이래 연변은 의약산업을 3대 건강형 주도산업으로 삼고 중점적으로 중약탕제의 정밀가공, 화학약품(원료약) 제조, 생물의약 등 6대 방향에 초점을 맞췄다. 2021년말까지 규모상 의약공업은 루계로 총생산액 70억원을 실현하게 된다. 일련의 중점 대품종을 육성하여 성장시키는바 제제기업은 1,107개의 약품등록비준번호를 가지고 있고 평년생산품종이 약 300개이며 판매수입이 1,000만원 이상인 단품종이 27개, 5,000만원 이상인 단품종이 13개이다. 안신보뇌액, 주사 용 리보핵산Ⅱ, 은화비염령편(银花泌炎灵片), 혈전심맥녕편(血栓心脉宁片), 소전통락캡슐(消栓通络胶囊) 등 5개 품종의 판매소득이 억원을 초과했다.

다년간의 꾸준한 노력을 거쳐 연변의 의약업종의 혁신능력이 부단히 증강되였고 실력이 뚜렷이 제고되였다. 지금까지 연변의약건강령역에는 국가급기업기술쎈터 1개, 성급 이상 중점실험실 7개, 기술쎈터 11개가 있다. 첨단기술기업은 15개로서 전 주의 19.5%를 차지하고 과학기술 ‘작은 거인’기업은 22개로 43%를 차지하며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이 17개로 전 주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성급 이상 과학기술상 29개를 수여받았다. 연변의약건강산업중간시험기지가 가동되고 청화대학, 길림대학 등 국내 일부 중점과학연구소와 잇달아 합작을 전개하여 신약연구개발과 대품종 2차개발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있으며 현재 94개의 품종이 연구 및 2차개발중에 있으며 3억원 이상의 과학연구경비가 투입될 계획이다.

향후에도 연변은 정책락실, 혁신업그레이드, 구조조정, 환경최적화, 인재유치 등에 공을 들이고 새로운 사고방식, 새로운 조치, 새로운 체제를 부단히 탐색하고 보완하여 의약산업의 고품질발전이 새로운 단계로 오를수 있도록 추동할 것이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