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취업하고 싶으면 1을, 인재 써비스는 2를 클릭해주세요”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10일 11:03
— ‘96885 길인 온라인’의 취업 이야기

“취업하고 싶으면 1을, 인재 써비스는 2를 클릭해주세요.” 길림성의 ‘96885 길인 온라인(吉人在线)’ 공공 써비스 플래트홈이 온라인에서 운영된 이래로 ‘취업하고 싶으면 인력사회보장부문을 찾고, 인재가 부족해도 인력사회보장부문을 찾는다’는 써비스 리념은 여러 측의 인정을 받았다.

“졸업하자마자 고향에 무사히 남아서 일할 수 있게 되여 다행입니다. ‘96885'에 특별히 감사드립니다.”장춘인문학원 졸업생 서자호는 이같이 말했다.

“3월 초에 학교가 페쇄 관리에 들어갔고 모든 오프라인 채용 활동이 중단되였을 뿐더러 이전에 예약한 면접도 미뤄져서 솔직히 그동안 저는 매우 초조했습니다.”고 서자호는 말했다.

서자호 뿐만 아니라 갑작스레 닥친 전염병은 많은 대학졸업생들에게 많은 불확실성을 가져왔다. “4월 말쯤에 학교의 취업교류 위챗그룹에서는 길림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서 취업보장 조치를 내놓았다는 메시지를 발송했는데 그중에 ‘96885'라는 미니응용프로그람(小程序)이 언급된 것을 보고 다른 졸업생들과 함께 등록하고 리력서를 보냈습니다.” 서자호는 별로 큰 희망을 품지 않았는데 생각지도 않게 다음날 기업측으로부터 련락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여러 기업과의 상담을 거쳐 마침내 적당한 기업에 매칭되였다. “너무도 편해요!” 이번의 구직 과정을 돌이키는 서자호의 얼굴에는 기쁜 기색이 력력하다. “나의 몇몇 동창들도 이 미니프로그람을 통해 일자리를 찾았어요.” 서자호는 “정부가 역정 상황에서도 우리 대학졸업생들의 취업에 편리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매우 드물어요. 정부의 관심과 사랑을 우리는 페부로 느꼈어요. 제가 고향에서 취업한 일은 매우 정확한 선택인 것 같아요.”라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서자호가 말한 ‘96885'는 바로 우리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서 내놓은 ‘96885 길인 온라인' 공공 써비스 플래트홈이다. 구직자나 고용단위는 등록을 통해 플래트홈에 로그인하여 무료로 구직이나 구인 써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은 대중들의 ‘취업하려는’ 실제 수요와 일자리에 ‘인재가 부족한’고용단위의 요구를 더욱 밀접하게 련결시키기 위해 혁신을 했다. 바로 ‘구인 구직' 공정, 즉 ‘취업하려는 사람들은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을 찾고, 인재가 부족한 단위도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을 찾는다'는 써비스 혁신 향상 공정을 실시했다.

취업 써비스의 스마트화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구직자, 고용단위, 대학교, 인력자원사회보장기구, 강습기구 등 시장 주체를 포함한 일체화 써비스 플래트홈을 혁신하여 ‘96885 길인 온라인'을 바로 출시했다.

“무료, 편리, 효률적으로 대중들이 집을 나서지 않고도 자신에게 적합한 일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이것은 진짜 민심공정입니다.” 장춘시 조양구 청화가두 보경사회구역 주민 우정은 우리 성 ‘96885 길인 온라인' 써비스 플래트홈의 구직 채용 기능을 통해 창평거리 길엄마국수집에 취업했다.

“플래트홈에서 채용 정보를 보고 온라인 소통과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이틀 만에 취업했어요.” 47세의 송원시민 류문은 올해 2월에 송원시인력자원시장의 소개를 통해 전 성 ‘96885 길인 온라인'이 전면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게 되였고 조작 제시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96885 길인 온라인' 플래트홈은 출시 이후 우리 기업들의 채용 업무에 많은 편의를 가져다 주었고 우리는 관련 정책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10명의 긴급히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더 많은 기업들이 우리처럼 더 많은 인재 정보를 얻고 더 많은 일자리를 매칭하여 기업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장춘만과부동산써비스유한회사의 책임자 송건은 이같이 말했다.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문에서는 전문일군을 파견해 ‘1 대 1'로 ‘96885 길인 온라인' 플래트홈에 등록하여 채용정보를 발표하도록 우리에게 지도해 주었습니다.” 길림성영신당대약방체인유한회사 책임자 렴옥몽은 “이 플래트홈을 빌려 최근 2개월 동안에 15명을 면접하고 9명을 일터에 남겨 우리의 업무 압력을 크게 완화시켰다”며 “이는 기업과 지원자들이 윈윈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성급 기업기술쎈터로서 길림켈레영약업회사는 돈화시 첨단기술기업, 과학기술 소거인기업이다. 성인력사회보장청은 켈레영약업회사의 고용 써비스를 성급 관리로 승급시켰는바 선후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채용 정보를 광범위하게 발표했는가 하면 이 기업을 ‘96885 길인 온라인' 플래트홈에 등록하여 채용정보를 발표하도록 초청했으며 전 성 각급 공공취업 써비스 기구들을 동원하여 이 기업을 중점 써비스 대상으로 삼았다. 현재 켈레영회사는 각기 7개 기술학원, 4개 인력자원써비스회사, 2개 시와 5개 현 취업봉사국과 각각 도킹 상담을 진행했다.

‘원포인트 수요, 다중 응답'으로 길림성 인력자원사회보장 부문은 ‘구인 구직' 써비스의 새로운 모식을 통솔로 주동적으로 실시하여 취업 써비스의 에너지 효률이 신속하게 향상되였다.

8월 11일까지 ‘96885'와 위챗 미니응용프로그람의 루적 방문자는 연인수로 78.58만명에 달했고 플래트홈에 등록한 고용기구는 7,444개에 달했으며 9,932개의 채용 정보를 발표했는데 고용 일자리는 6만 200개에 달했다. 스마트 시스템은 구직자들에게일자리 정보 6,971회를 매칭해주었으며 기업에 인재 2,216명을 추천해주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동북 최초! 심양-프랑크푸르트 직항 개통!

"이는 국내 항공사가 동북지역에서 독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자 남방항공 북방지사가 심양에서 유럽으로 직항하는 첫 정기로선이기도 하다." 3월 27일, 심양에서 열린 남방항공 북방지사 설명회에서는 4월 25일부터 남방항공이 심양에서 중유럽으로 직항하는 심양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외 인사 "박오포럼, 아시아 협력∙발전 가능성 세계에 전해"

해남성의 작은 어촌 마을 박오가 또다시 세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4 박오포럼 년차총회'가 '아시아와 세계: 공동의 도전, 공동의 책임'이라는 주제로 이곳에서 열리고 있기 때문이다. 포럼에 참석한 대표와 각 측 인사는 아시아가 글로벌 발전∙협력 촉진의 중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연변대학 교수 2명, 길림성인민정부 표창받아

최근 길림성인민정부는 길림성혁신창업인재를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발표했다. 연변대학 약학원의 민준철 교수와 농학원의 김일 교수가 ‘길림성우수혁신창업인재’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번 표창은 습근평 총서기의 인재사업에 관한 중요론술과 새 시대 동북 전면적 진흥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