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더욱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쓰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18일 14:59
-20차 당대회 대표들의 20차 당대회 보고 토론 종합 서술

“전 당 동지들은 반드시 초심을 잊지 말고 사명을 명심해야 하며 반드시 겸손하고 신중하며 간고분투해야 하며 반드시 감히 투쟁하고 투쟁을 잘하며 력사적 자신감을 굳히고 력사적 주동을 강화하며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더욱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써내려가야 합니다.” 습근평 총서기가 20차 당대회에서 한 보고에서 새시대 10년의 지극히 평범하지 않은 성과와 위대한 변혁을 깊이 있게 총화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인 시각에 기치를 들고 방향을 정하고 힘을 모았는데 대표들 사이에서 강렬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대표들은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는 우리 당이 인민을 이끌어 위대한 사회혁명을 진행한 성과이자 우리 당이 인민을 이끌어 위대한 사회혁명을 진행하는 계속이라고 말했다. 이 보고는 청사진이 웅장하고 사로가 뚜렷한바 반드시 전 당, 전국 인민이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치도록 격려하고 자신자강하며 바른 것을 지키고 혁신하며 분발하여 일어나고 용감하게 전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하도록 한다!

새시대의 위대한 성과는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강대한 생기와 활력을 충분히 나타냈다

금추 10월에 왕성하게 성장하고 있는 하북 웅안신구는 기계음이 우렁차게 울리고 탑형 기중기들로 숲을 이루고 있다.

설립된 5년 동안 웅안신구는 ‘백지 한장’에서 시작하여 착실하게 일해나가면서 미래의 도시를 땅우에 우뚯 솟아올렸다. 북경의 비수도 기능을 해소하고 경진기 협동 발전을 추진하는 이같은 력사적인 프로젝트는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강대한 활력을 보여주었다. 웅안신구 당사업위원회 부서기이며 관리위원회 상무부주임인 전금창 대표는 이는 우리에게 신심을 더욱 확고히 다지고 고품질, 고표준으로 웅안신구를 건설하여 새시대 고품질 발전의 기준을 창조하도록 노력하게 한다고 말했다.

빈곤해탈 공략,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력사적 임무를 완수하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길에 들어섰다...

10년 동안 용감하게 분진하여 당과 국가 사업은 력사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력사적인 변혁이 생겼는바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강대한 생기와 활력을 나타냈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에 더욱 완벽한 제도적 보증, 더욱 튼튼한 물질적 기반, 더욱 주동적인 정신력이 생겼다.

습근평 총서기는 보고에서 16개 면의 력사적 성과, 력사적 변혁을 총화했는데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농촌경제사 간부 정혜도대표의 강렬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하북성 령수현 마가장촌에서 촌주재 제1서기를 맡았던 이 ‘80후’ 박사는 촌민들을 이끌고 특색농업을 발전시키고 집체경제를 장대시켰으며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문화생활을 풍부히 했다.

“마가장촌이 ‘빈곤 모자를 벗은 것’을 직접 지켜보고 빈곤해탈 공략전에서 싸워 이기는 거대한 실천에 직접 참여한 후의 가장 깊은 감수가 바로 새시대 10년의 위대한 성과를 거두게 된 근본은 당의 전면적인 령도가 광범한 인민대중이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웅장한 힘을 응집시킬 수 있는 것이였는데 이는 우리가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가장 강대한 저력의 소재입니다.”라고 정혜도대표는 말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중국공산당의 령도이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제도의 가장 큰 우세는 중국공산당의 령도이다.

로정지진 구조 등 여러 차례 재해구조 작업에 참가했던 사천성삼림소방총대 응급통신및차량근무대대 대장조리인 모강대표는 “구조현장에서 우리의 사업은 재해상황 태세를 전력으로 찾아내고 관련 정보를 제1시간에 전송하며 구조행동을 질서 있게 전개하여 인민의 생명재산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였습니다. 이같이 분초를 다투는 특수한 싸움터에서 저는 중국공산당의 비할 바 없이 강한 령도력은 비바람이 몰아칠 때 인민들의 가장 믿음직한 의지라는 것을 깊이 느꼈습니다.”

“신발이 발에 맞는지 안맞는지는 신는 사람만 알지요.” 호남성 침주시당위 서기 오거배대표는 10년 동안 새로운 발전리념의 인도 아래 현지에서는 생태 우선, 친환경 발전을 견지하여 록수청산이 진정으로 금산은산으로 되였다고 말했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이 길은 중국의 실제에 부합되고 중국인민의 의사를 반영했으며 시대 발전의 요구에 적응했다. 이 길은 정확하고 통할 뿐만 아니라 반드시 안정적이고 또 잘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자

기치가 방향을 결정하고 길이 운명을 결정한다. 당이 새로운 력사적 방위에서 새시대 당의 력사적 사명을 실현하려면 가장 근본적인 것은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드는 것이다.

“지금부터 중국공산당의 중심 임무는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입니다.” 습근평 총서기가 보고에서 한 이 중요한 선언은 대표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농업, 농촌의 우선적인 발전을 견지하고 농촌의 특색산업을 발전시키며 농민들의 증수, 치부의 경로를 넓혔다... 총서기의 보고를 듣고나서 복건성 수녕현 하당향당위 서기 항충홍대표는 제1시간에 영상통화를 통해 1,800키로메터 떨어져있는 촌민들에게 감수를 공유했다. “치부 경로를 어떻게 늘이고, 촌민들의 주머니를 더 두껍게 할 것인가는 현재 촌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데 보고에서는 이런 일들을 포치했습니다. 하당향은 록수청산의 생태 자원을 계속 충분히 발굴하여 1, 2, 3 산업의 융합 발전을 추진하고 생태를 우선으로 하여 향촌진흥의 길을 잘 걸어갈 것입니다.”

현역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발달하지 않은 지역을 돕는다... 절강성 가선현당위 서기 강해양대표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말한다. “공동 부유는 한세대, 또 한세대 사람들의 노력, 분투에 의거해야 합니다. 우리는 도시와 농촌의 깊이 있는 융합을 총괄적으로 추진하여 대중들이 고품질 발전의 성과를 공유하도록 할 것입니다.”

인구 규모가 거대한 현대화, 전체 인민이 함께 부유한 현대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조화로운 현대화,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현대화, 평화적 발전의 길을 걷는 현대화... 중국식 현대화는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 현대화에는 여러 나라 현대화의 공통된 특징이 있을뿐더러 자신의 국정을 바탕으로 하는 중국특색도 있다.

예전의 빈곤해탈 공략의 주전장이였다가 오늘날에는 디지털 경제 발전 혁신구를 건설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귀주성은 빅데이터 등 과학기술 기능 부여를 통해 ‘굽인돌이에서 추월’하여 도약식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귀주동방세기과학기술유한회사 당지부 서기 리승대표는 경제 발전의 착력점을 실물경제에 두는 것을 견지하고 디지털중국 건설을 다그치는 기회시기를 확고히 틀어쥐며 ‘지혜로운 홍수 방지와 재해 감소’의 정밀도, 속도와 범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서부대개발과 향촌진흥 전략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데 더욱 안전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은 반드시 갈수록 더 넓어질 것이라는 것을 실천은 이미 증명했고 또 반드시 증명할 것이다. 상무인서관 학술편집중심 부주임 리정정대표는 현대화의 길은 한갈래만 있는 것이 아닌바 중국식 현대화는 개발도상국들에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는 길을 제공했고 세계의 현대화 발전에 중국특색을 띤 지혜와 방안을 기여했으며 우리에게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잘 걷도록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자신감을 증강시켰다고 말했다.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을 견지하고 위대한 분투로 새로운 력사적 위업을 창조하자

세계적으로 백년 동안 없었던 대 변국이 가속화되고 세계적 변화, 시대적 변화, 력사적 변화의 특징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우리 나라의 발전은 새로운 전략기회, 새로운 전략임무, 새로운 전략단계, 새로운 전략요구, 새로운 전략환경에 직면하여 대응해야 할 위험과 도전, 해결해야 할 모순과 문제가 이전보다 더욱 복잡하게 뒤섞여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 보고에서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두가지 전략적 배치와 향후 5년간의 전략적 임무에 대해 한층 더 배치를 했다. 대표들은 이러한 배치는 목표가 명확하고 전망이 밝으며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확고히 걷는 것에 대해 더욱 자신감이 넘친다고 잇따라 말했다.

광동신회미달금륜유한회사 수석공정사 진흔대표는 최근 몇년 동안 회사가 화학섬유방직과 신재료를 하나로 합친 첨단기술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국내, 국제 시장을 순조롭게 열었다고 말했다. “향후 5년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시작의 관건적인 시기입니다. 불평형, 불충분한 발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것은 기업에 있어 기술 혁신을 꾸준히 추진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핵심 경쟁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적소리가 길게 울리는 중경 사평패구에 위치한 국제물류중심단지는 드바쁘다. 2011년 3월에 제일 첫 중국-유럽 화물렬차가 이곳에서 떠났다. 현재 매일 10여렬의 중국-유럽 화물렬차(중경)와 서부 륙해신통로 철해 련합운송 화물렬차 등이 이곳에서 출발하는바 국제, 국내를 련결하고 전세계 산업사슬의 공급사슬을 안정시키는 중요한 힘으로 되였다.

“습근평 총서기는 ‘반드시 거쳐야 할 다섯갈래 길’을 강조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을 제기하셨습니다.” 중경시 사평패구당위 서기 당소평대표는 우리 나라의 발전이 전략적 기회와 위험 도전이 병존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요소가 증가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관건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모든 일을 착실하게 잘 처리하며 정확한 전략, 책략으로 변국에 대응하고 새 기회를 만들며 새 국면을 개척하고 완강한 투쟁으로 사업 발전의 새 천지를 열고 발전 주도권을 파악하는 것이다.

바람이 높고 파도가 세며 심지어 거친 파도가 치는 중대한 시련을 겪을 준비를 하려면 반드시 우환의식을 증강시키고 최저선 사고를 견지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보고에서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한다”,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길을 견지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견지한다”, “깊이 있는 개혁개방을 견지한다”, “투쟁정신을 발양하는 것을 견지한다”는 중대한 원칙을 명확히 했는바 대표들사이에서 열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20차 당대회 대표 류원은 장안자동차의 기술로동자이다. 35년의 직업생야에서 그는 ‘보고 듣고 분석하고 조사하는’ 수리 ‘4보법’을 창립하여 여러 차례 팀을 이끌고 수입 설비들에 존재하는 의난증들을 해결하고 외국의 습식 클러치 등에 대한 기술적 봉쇄를 돌파하면서 중국 자동차공업의 거족적인 발전을 지켜보았다.

“신에너지와 스마트 인터넷 련결 자동차 분야에서 우리는 이미 전세계를 점차적으로 평시할 수 있게 되였는데 배후의 비결은 바로 혁신에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대국에서 자동차 강국으로, 제조 대국에서 제조 강국으로 나아가려면 우리는 반드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전력을 다하며 꾸준히 혁신하여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실현하고 중국의 발전, 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손에 꽉 틀어쥐여야 합니다.”라고 류원은 말했다.

당은 위대한 분투로 백년 위업을 창조했으며 반드시 새로운 위대한 분투로 새로운 위업을 창조하고 승리에서 새로운 승리에로 나아갈 것이다.

남극 과학고찰에 12차, 북극 과학고찰에 3차 참가한 중국극지연구중심 ‘설룡2’호 선장 조염평 대표는 보고를 진지하게 읽고나서 가슴이 벅찼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설룡’호에서 ‘설룡2’호까지, ‘쌍룡 극지 탐험’의 배후에는 우리 나라의 과학기술 혁신능력의 끊임없는 도약이 있습니다. 우리는 과학기술을 혁신하는 ‘활력’, 끊임없이 전진하는 ‘의지력’, 난관을 극복하는 ‘노력’, 용감하게 등반하는 ‘박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극지 탐색에 대한 열정과 용기로 과학 연구의 관문을 끊임없이 강화하고 투쟁정신 발양을 견지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추진하기 위해 난관을 극복하고 얼음을 깨고 전진할 것입니다!”

대표들은 20차 당대회 보고는 당과 국가 사업의 전진방향을 한층 더 가리켰으며 우리 당이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결, 인솔하여 새시대, 새로정에서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정치적 선언과 행동강령이라고 밝혔다.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지도 아래 신념을 확고히 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며 한곳으로 생각하고 힘을 한곳으로 쓴다면 반드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호라는 거대한 선박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면서 돛을 올려 원항할 수 있을 것이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길림에서 만나 책의 향기를 함께 누리자’를 주제로 한 제1회 동북도서교역박람회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장춘국제컨벤션쎈터에서 개최된다고 4월 23일 동북도서교역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책을 매개로 산업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고 산업교류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

"前연인 에세이 출판 금지해달라"…배우 백윤식 2심도 일부 승소[연합뉴스] 배우 백윤식 씨가 전 연인이 펴낸 에세이 출판을 금지해 달라고 소송을 내 1·2심 모두 일부 승소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민사9부(성지용 백숙종 유동균 부장판사)는 25일 백씨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제게 너무 큰 위로” 작곡가 유재환 결혼, 예비신부 누구?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결혼 일정 나왔어요” 조세호, 여자친구와 10월 결혼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 코미디언겸 방송인 조세호(41)가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조세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녹화 현장에서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조세호의 결혼식은 약 6개월 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