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 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은 리정표적 의의가 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10.21일 14:22
  20차 당대회 대표들 열띤 토론 벌여—

  중국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맞이했고 중국특색사회주의가 새 시대에 들어섰으며 빈곤퇴치난관돌파사업과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력사적 과업을 완수했고 첫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옷소매를 걷어붙이고 열심히 일하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오르도록 추동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에서 한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 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은 당사, 새중국사, 개혁개방사, 사회주의발전사, 중화민족발전사에서 리정표적 의의가 있다.”

  보고를 청취하고 체득을 말하고 시달을 말하고 미래를 말하면서 20차 당대회 대표들은 가슴 가득 자신감을 품고 호기에 넘쳐 분분히 밝혔다. “백년의 분투려정을 걸어온 중국공산당은 혁명적 단조 가운데서 더욱 확고하고 힘 있게 되였고 중국인민은 더욱 강렬한 력사적 자각과 능동적인 정신을 발산했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역전시킬 수 없는 력사과정에 들어섰고 과학적 사회주의는 21세기의 중국에서 새로운 발랄한 생기를 발산했다.” “새 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습근평 총서기가 당중앙의 핵심, 전당의 핵심으로서 키를 잡고 항로를 인도했기 때문이며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과학적 인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5년간의 사업과 새 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의 중대한 의의를 단단히 파악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호 거선이 파도를 헤가르며 돛을 올리고 멀리 항해하도록 추동하는 데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한길에서 분발정진하며 시대의 아름다운 장 써나가

  “새 시대의 위대한 성과는 바로 당과 인민이 함께 노력하고 일하고 분투해 거둔 것이다!” 10월 16일 오전, 습근평 총서기가 한 20차 당대회 보고는 신주대지에 전해져 억만 인민들을 고무했다. 새 시대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면서 대표들은 분분히 마음속 말을 표달했는데 자긍심이 그들의 말과 표정에 드러났다.

  지난 10년간 우리는 례의진취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장기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많은 난제들을 공략했다.

  “당은 우리를 이끌고 심층곤의 보루를 하나씩 공략하여 인류사상 규모가 가장 큰 빈곤해탈난관공략전에서 이겼고 1억 가까이 되는 농촌빈곤인구를 빈곤에서 벗어나도록 추동함으로써 사책이 길이 빛날 인간기적을 창조했다.” 산서성 령구현 홍석방향 하차하촌 당지부서기 왕춘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지난 10년간 하차하촌에는 거대한 변화가 일어났는바 촌민들의 생활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인민의 호소에 개혁으로 응답한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인민이 가장 관심하고 인민에게 있어서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현실적인 리익문제를 단단히 틀어쥐고 일련의 민생에 혜택을 주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는 조치를 련이어 출범시켜 백성들의 생활이 전방위적인 개선을 가져오게 했고 인민대중들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이 더욱 충실하고 더욱 보장되고 더욱 지속가능해지게 했다.” 강소성 남경시 서하구 선림가두당사업위원회 서기 손금제대표가 말했다.

  지난 10년간, 우리는 자신자강하고 정도를 지키고 혁신하면서 장원함과 관계되는 대사와 요무를 성사시켰다.

  천진항집단 당위서기, 리사장 저빈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천진항은 세계 200여개 나라와 지역의 800여개 항구와 무역왕래가 있는데 대외무역항로효률이 세계적으로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항구공항, 에너지 및 수리로부터 고속철도, 고속도로에 이르기까지 날로 보완되고 있는 현대화 기반시설들은 바로 우리 나라 경제실력이 력사적 비약을 실현한 생동한 사례이다.”

  “‘록수청산은 금산은산이다’. 우리는 하늘과 산이 더욱 푸르고 물이 더욱 맑아졌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사천경화공대학 화학환경공정학원 부원장 부우항대표가 말한다.

  지난 10년간, 우리는 분발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며 련이어 들이닥치는 위험과 도전을 견뎌냈다.

  “신종코로나페염 전염병에 직면하여 우리는 힘을 집중해 큰일을 해내는 제도적 우세에 의존하여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최대한 보호했으며 전염병예방통제와 경제사회발전을 총괄적으로 계획하여 중대한 적극적 성과를 이룩했다.” 녕하제4인민병원 간호부 부주임 고춘아대표는 반드시 본직 사업을 잘 수행하여 건강중국 건설에 힘을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꾸준하게 련마하고 분발하여 시대의 아름다운 장을 써나갔다. 력사가 유구한 동방대국은 시대를 따라가던 데로부터 시대를 이끌어가는 위대한 비약을 맞이했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은 전에 없는 밝은 앞날을 보여주었다.

  10년간의 위대한 변혁으로 력사의 위대한 공적 쌓아

  습근평 총서기는 20차 당대회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0년간 우리는 일련의 전략적 조치를 강구하고 일련의 변혁적 실천을 추진하여 일련의 돌파적 진전을 이룩하고 일련의 대표적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는 정치, 경제, 의식형태, 자연계 등 방면의 위험과 도전에 따른 시련을 이겨내고 당과 국가 사업에서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을 이루어냄으로써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오르도록 추진했다.”

  이는 금수강산의 화려한 화폭이고 기백이 넘치는 파란만장한 서사시이다. 지극히 법상치 않고 지극히 평범치 않은 10년은 기필코 사서에 깊은 흔적을 남기게 될 것이다.

  비범한 10년을 걸어오면서 당의 혁명적 단조는 더욱 확고하고 유력해졌다.

  “모든 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견지, 강화해서부터 ‘8가지 규정’으로 혼탁한 기풍을 몰아내고 반부패투쟁에서 압도적인 숭리를 이룩하고 전면적으로 공고시키기까지 당의 정치적 령도력, 사상적 인솔력, 대중의 조직력, 사회적 호소력이 뚜렷이 강화되였다.”산동성 부성장 범파대표가 말했다.

  비범한 10년을 걸어오면서 중국인민의 전진동력은 더욱 강대해졌고 분투정신은 더욱 드높아졌으며 필승의 신념은 더욱 확고해졌다. “올림픽 최고시상대에서 국가연주를 들음녀서 나는 더없이 큰 영광을 느꼈다.” 하북성체육국 륙상운동센터에서 온 공립교대표는 이같이 밝혔다. 10년사이 우리 나라 경기체육은 전면적으로 발전했고 전민건강단련의 씨앗도 신주대지에서 뿌리 내리고 싹을 틔웠다.

  “대학교에 몸 담고 있으면서 나는 이 몇해간 일련의 중대한 과학연구성과들이 용솟음쳐나오고 수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튼실하게 성장하고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에서 적극적 진전을 이룩했다는 것을 실감했다.” 중국공정원 원사, 남창대학 식품과학기술 국가중점실험실 주임 사명용대표는 과학연구일군들이 더욱 강렬한 력사적 자각과 능동적인 정신을 발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범한 10년을 걸어오면서 우리 나라 발전은 더욱 확고한 물질적 토대와 더욱 보완된 제도적 보장을 갖추었다.

  출처: 인민넷-조문판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친이 치매를 앓았었던 방송인 '이상민'이 경도 인지장애를 진단받아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에서는 김승수와 이상민이 병원을 찾아 치매검사를 받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민은 '치매'를 걱정하는 김승수를 따라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1억 있어도 생활비 안 줘" 고딩엄빠4, 만삭 아내 눈물에 서장훈 '대노'

사진=나남뉴스 와이프에게는 필요한 신발 한 켤레 사주지 않고 친구들에게는 술자리 비용을 턱턱 내는 고딩엄빠 남편의 모습에 서장훈이 분노했다. 오는 24일 방송하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4' 38회에서는 김지은, 김정모 청소년 부부가 출연한다. 극과 극 통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몰라보게 달라졌네" 장영란, 6번째 눈 성형수술에 아들 '외면' 상처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장영란이 6번째 눈 성형수술을 받은 뒤 자녀들의 솔직한 반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장영란의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서는 한의사 남편 한창과 두 자녀와 외식에 나선 장영란의 모습이 담겼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아이들이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

하이브 CEO, 어도어 사태에 "회사 탈취 기도가 명확하게 드러나"[연합뉴스] 박지원 하이브 CEO(최고경영자)가 민희진 어도어 대표를 두고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회사는 이번 감사를 통해 더 구체적으로 (진상을) 확인한 후 조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