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주위에 더 긴밀히 뭉쳐 사회주의현대화 새 길림 전면 건설의 정채로운 장 힘껏 써내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25일 12:03
-성당위 회의 소집해 20차 당대회 정신 전달

10월 24일, 길림성당위에서는 영상회의를 소집해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달했다. 성당위 서기 경준해가 회의를 사회하고 연설을 하였다.

경준해는 회의에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뭉쳐 20차 당대회 정신을 잘 학습하고 잘 깨닫고 잘 관철하여 자신자강하고 정의(正義)를 지키고 혁신하며 사기를 진작시키고 분발하며 용맹하고 굳건하게 전진하여 전면적으로 사회주의현대화 새 길림을 건설하는 정채로운 장을 써낼 것을 강조하였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 성정협 주석 강택림이 회의에 출석하였다.

회의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달하고 우리 성 학습, 선전, 관철 사업을 연구, 포치하였다.

경준해는 20차 당대회는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을 향해 걸어가고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향해 진군하는 관건적 시기에 개최된 아주 중요한 대회라고 지적하였다. 습근평 총서기의 보고는 전면적으로 지난 5년간의 사업과 새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을 총화하고 계통적으로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킨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를 천명하였으며 과학적으로 미래 한 시기 당과 국가의 사업발전목표와 대정방침을 계획하였다. 이 보고는 기치를 높이 들고 방향을 인도하며 시대를 선도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보고이며 전 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동원하여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정치선언이자 행동강령이다.

경준해는 아래와 같이 강조했다. 당의 20차 당대회정신은 함의가 매우 깊고 풍부하므로 각급 지도간부들은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깨닫고 새시대 10년의 위대한 변혁과 리정비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여야 하며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깊이 터득하여야 한다. 또한 중국식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사명과 임무를 깊이 인식하고 당의 위대한 자아혁명으로 위대한 사회혁명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요구를 깊이 터득해야 하며 단결분투하는 시대적요구를 깊이 터득해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그리고 투철하게 인식하여 진정으로 배운 것을 실제에 응용하고 관통시킬 줄 알아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 시대, 새 장정의 길에서 전 성 각 급 당조직과 광범한 당원지도간부들은 새로운 사명과 임무를 단단히 파악하고 확고부동하게 길림사업을 당과 국가 사업발전의 전반 국면에 놓고 계획하고 추진해야 한다.

1, 전면적으로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관철하고 당의 혁신리론으로 무장하기에 힘쓰며 끊임없이 학습성과를 길림 진흥 발전을 위한 실제 성과로 전환시키기에 초점을 모아야 한다.

2,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발전구도를 서둘러 구축하며  '1주 6쌍'의 고품질 발전전략을 전면적으로 실시하여 경제의 질적 효과성과 합리한 량적 성장을 촉진해야 한다.

3, 교육, 과학기술 인재사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혁신형 길림건설을 힘써 추진하며 자주적 혁신능력을 서둘러 향상시켜야 한다.

4, 인민의 주인으로서의 권리행사를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전반 과정의 인민민주를 힘써 발전시키며 확고부동하게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정치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

5,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견지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법치길림을 힘써 건설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6, 문화의 자신자강을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길림문화의 번영발전을 힘써 촉진하며 문화강성을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7, 민생복지증진에 초점을 맞추고 민생을 적극 보장하고 개선하며 대중들이 급히 해결을 바라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공동부유를 착실하게 추진해야 한다.

8,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을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생태강성건설을 힘써 가속화하며 아름다운 중국 길림성의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9, 국가안전과 사회안정을 수호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보다 높은 수준의 평안길림을 적극 건설해야 한다.

10, 전면적으로 엄하게 당을 다스리는 사업을 심화하고 신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힘써 추진하며 간부가 청렴하고 정부가 청렴하며 사회가 맑고 밝은 량호한 정치생태를 조성하는데 초점을 두어야 한다.

경준해는 또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하고 선전하고 관철하는 것은 현시기와 금후 한시기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과업이다. 전 성 각급 당조직은 당중앙의 통일적인 포치에 따라 학습과 훈련을 참답게 조직하고 집중강연을 널리 전개하며 연구와 해석을 세심히 하고 사회선전을 착실하게 진행하여 학습, 선전, 관철의 붐을 신속히 일으켜야 한다. 각지 각 부서는 전염병 예방통제, 공업 운행, 프로젝트 건설, 농업생산, 소비 확대, 안전 생산 등 임무를 중점적으로 틀어쥐고 래년의 업무를 과학적으로 계획하여  '하락중지, 반등, 성장'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출처 길림일보, 편역 김청수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현아가 현재 공개열애 중인 하이라이트(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에 대한 마음을 고백했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에서는 '드디어 만난 하늘 아래 두 현아'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사람은 바로 가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지하철 길바닥에 가부좌" 한소희, SNS 재개 충격 사진에 '또 술 마셨나'

사진=나남뉴스 배우 한소희가 SNS를 다시 시작하며 지하철 승강장 바닥에 가부좌를 틀고 앉은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한소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너희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가 있고 같이 달리게 해 준"이라며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사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