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20차 당대회 정신 참답게 학습 선전 관철하여 건군 백년 분투목표를 힘써 실현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26일 10:12
습근평 군대지도간부회의 참석 시 강조

20차 당대회 정신 참답게 학습 선전 관철하여 건군 백년 분투목표를 힘써 실현해야



 

10월 24일 오후,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북경에서 소집된 군대지도간부회의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였다.

 



10월 24일 오후,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북경에서 소집된 군대지도간부회의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였다.

회의의 소집에 앞서 습근평은 20차 당대회에 참석한 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의 전체 대표, 특별초청대표, 렬석인원을 친절히 접견하고 그들과 기념사진을 남겼다.

24일 오후,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군대지도간부회의에 참석하여 중요한 연설을 발표하여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군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참답게 학습, 선전, 관철하며 사상인솔을 강화하고 책임담당을 강화하며 사업시달을 강화하여 건군 백년 분투목표를 힘써 실현하고 강군사업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군위 부주석인 장우협,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군위 부주석인 하위동, 허기량 동지가 회의에 참석하고 연설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9차 당대회 이후의 5년은 우리 군의 발전행정이 극히 례사롭지 않고 극히 평범치 않은 5년이였다. 중앙군위는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견결히 관철하고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관철했으며 새시대 군사전략방침을 관철하고 전군을 이끌고 정치건군, 개혁강군, 과학기술강군, 인재강군, 의법치군을 깊이있게 추진했으며 투쟁과정에서 전투에 대한 대비와 건설을 하면서 국방과 군대 건설에서 일련의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고 일련의 중대한 변혁이 발생했다.

습근평은 전 임기 중앙군위의 주요사업을 총화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5년간, 중앙군위는 당이 인민군대에 대한 절대령도를 견지하고 정치 정돈훈련을 지속적으로 심화했으며 군사전략 지도를 혁신하고 군사투쟁을 확고하고 령활하게 전개했다. 훈련과 전쟁준비를 깊이있게 추진하고 계획집행을 전력 추진했으며 국방과 군대 개혁을 심화하고 국방 과학기술 혁신을 다그쳤다. 간부와 인재 대오 건설을 강화하고 국방과 군대 건설의 법치화 수준을 제고했으며 꾸준히 기풍과 규률을 바로잡고 부패를 척결했다. 일체화 국가 전략 체계와 능력을 구축, 추동하고 18차 당대회 이후 강군사업 쾌속 발전의 량호한 국면을 공고화하고 확장함으로써 우리 군의 현대화 수준과 실전능력을 또 한번 앞으로 크게 매진시켰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금방 페막된 20차 당대회는 매우 성공적으로 개최되였는바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데 아주 중대한 의의를 가지고 예정 대로 건군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고 우리 군을 세계 일류의 군대로 다그쳐 건설하는 데 매우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 당면과 금후 한 시기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은 전당, 전국, 전군의 선차적인 정치임무이다. 전군은 당중앙의 포치를 참답게 관철하고 면밀하게 계획, 조직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대사를 단단히 잘 틀어쥐고 효과를 거두어야 한다. 20차 당대회 주제를 긴밀히 둘러싸고 20차 당대회 보고와 당규약 등 중요문건을 깊이 학습하며 그중의 중요사상, 중요관점, 중대전략, 중대조치를 깊이있게 터득하여 전군의 사상과 행동을 20차 당대회 정신에 통일시켜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우리 군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함에 있어서 초점과 착력점을 건군 백년 분투목표의 실현에 두어야 한다. 이는 향후 5년간 우리 군 건설의 중심임무로서 반드시 전력을 다해 예정 대로 완수해야 한다.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에 대한 리해와 인식을 심화하고 착실히 학습, 터득하며 실천에 옮겨 강군사업을 추진하는 강대한 힘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진취의식을 강화하고 문제방향을 견지하며 용감하게 변혁하고 난관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개척, 전진해야 한다. 착실하게 틀어쥐고 열심히 일하여 맡은 바 임무를 실제에 락착하여 예정 대로 건군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의 20기 1차 전원회의는 새로운 임기 중앙군위 구성인원을 결정했다. 이는 당중앙이 당, 국가, 군대 사업의 제반 국면을 고려하여 내린 중대한 정치적 배치이다. 군위 지도부 성원들은 당과 인민의 중탁을 명기하고 전군 장병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며 성실하게 군위 사업을 잘해나가야 한다. 전군의 고급 간부들은 정치를 지키고 전쟁에 능하며 혁신에 능숙하고 실천을 중시하며 엄격히 자률하여 맡은 바 직책을 잘 리행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군 각급은 군위의 기정포치에 따라 올해 년말 전에 제반 사업을 잘하여 한해 임무를 원만히 완수해야 한다. 새로운 형세와 임무 요구를 파악하고 새해 사업계획을 잘하며 래년 전군 사업의 스타트를 잘 떼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의 소집에 앞서 습근평은 20차 당대회에 참석한 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의 전체 대표, 특별초청대표, 렬석인원을 친절히 접견하고 그들과 기념사진을 남겼다.

국무위원 겸 국방부장인 위봉화, 중앙군위 위원들인 리상복, 류진립, 묘화, 장승민 그리고 리작성 동지가 회의에 참석했다. 군위기관 각 부와 위원회, 군위 각 직속기구, 군위 련합작전지휘중심, 각 작전구역, 각 군 병종, 군위 각 직속단위, 무장경찰부대 주요책임자 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