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특단의 조치로 힘 다해 4분기로 전력투구하고 천방백계로 경제회복의 량호한 추세 유지해야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0.27일 14:13
25일,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한준은 성정부 2022년 제25차 상무회의를 소집 사회하고 전 3분기 전성 경제운행상황을 연구했으며 다음 단계 업무조치를 연구, 포치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 이래 각급 당위와 정부는 고위총괄과 강력한 추진을 견지하고 경제안정 일괄정책의 시달을 틀어쥐여 전 성의 경제운행은 안정되고 지속적으로 좋은 추세를 유지했는바 공업이 대폭 상승했고 농업도 풍작을 거두었으며 투자소비의 하락폭이 대폭 줄었고 선행지표도 량호하여 주요 경제지표가 기대보다 뚜렷이 좋아졌다.  다음 단계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 관철하고 ‘하락 정지, 반등, 성장’목표를 정하여 전면적으로 평가, 점검하고 하나하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이를 악물고 4분기 난관공략을 참답게 해야 한다.

첫째, 공업 100일 공략행동을 지속적으로 참답게 틀어쥐여야 한다. 제1자동차와의 도킹써비스(对接服务)를 강화하고 핵심부품기업의 증산과 공급을 지원하여 년간 완성차 생산목표의 실현을 확보해야 한다. ‘기E 춘성(旗E春城), 기동(旗动)길림' 프로젝트를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신에너지 자동차 대체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전문반은 중점기업이 주문을 쟁취하고 안정적으로 생산을 늘이며 지속적으로 증가량을 방출하는 것을 지지하고 곤난이 있는 기업에 대한 구제금융을 강화하여 최대한 감량을 억제해야 한다.

둘째, 가을과 겨울 대상시공의 련결을 참답게 해야 한다. 효과적인 시공기간을 서둘러 틀어쥐고 건설중에 있는 대상의 진도를 가속화하며 일부 중대한 대상을 새로 착공하도록 쟁취함으로서 보다 많은 실물작업량을 형성하도록 힘써야 한다. 요소써비스 보장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대상이 겨울철 정상적으로 시공되도록 하고 ‘겨울철 농한기'를  ‘겨울철 농번기'로 바꿔야 한다. 정책성 개발성 금융도구대상의 시공을 가속화하고 특정채권자금의 지출진도를 높임으로서 효익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대상기획을 강화하여 대상의 성숙도를 높여야 한다.

셋째, 소비와 서비스업의 성장잠재력을 계속해 발굴해야 한다. 을 엄격히 집행하여 과도한 방역과 일률적인 방역을 견결히 시정하고 전염병이 경제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확실하게 최대로 줄여야 한다. 명절기회를 포착하고 각종 판촉활동을 조직, 전개하며 부동산, 자동차, 가전제품, 장식 등 중점분야의 판촉을 잘 틀어쥐고 소비쿠폰의 지레대역할을 한층 더 확대해야 한다.빙설소비를 전면적으로 가동해 더 많은 관광객을 길림성에 흡인해 빙설놀이, 겨울사냥, 식품소비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굴해야 한다.

넷째, 가을과 겨울 농업생산을 참답게 틀어쥐여야 한다. 추수 마무리 작업에 전력을 다하여 량식을 거두어들일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이와 동시에 탈곡한 짚을 농지로 돌려주고 수매하고 비축하는 등 작업을 참답게 하며 ‘지팔량(地趴粮)’특별정돈을 전개하여 각 단계에서의 손실을 확실하게 줄여야 한다. 고표준 농지, 흑토지 보호, 수리시설 등 대상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곡식줄거리를 고기로 바꾸는' 프로젝트 및 천만 마리 소사양 프로젝트를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10대 산업 클러스터(产业集群)'구축을 가속화한다.

다섯째, 민생보장사업을 참답게 틀어쥐여야 한다. 민생에 대한 실제적인 관리를 강화하여 약속의 실천을 확보해야 한다. 전기, 석탄, 열공급을 보장하여 군중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나도록 보장해야 한다. 비나 눈, 얼굼 등 극단적인 날씨에 대비한 준비작업과 작업안전, 신소방문 및 안정유지 등 제반 업무를 참답게 수행하여 사회전반의 조화와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여섯째, 전력을 다해 다음해 사업을 참답게 계획해야 한다. 각 지역 각 부문에서는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관철하고 ‘14차 5개년 계획’실시와 중간조정과 결부하여 현유목표임무, 정책조치, 공정대상 등을 재보완, 재향상시키고 래년의 중점업무를 미리 계획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진흥, 발전의 생동한 실천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로 데뷔합니다” 조정석 가수 데뷔 쇼케이스 개최

가수겸 배우 조정석(나남뉴스)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출중한 노래 실력을 뽐냈던 배우 조정석(43)이 가수로 데뷔한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석은 신곡 ‘어떻게 해’ 등 다수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장백산,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

유네스코 집행국이 27일 18곳의 지질공원을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 명부에 등재하도록 비준한 가운데 장백산세계지질공원, 은시대협곡―등룡동세계지질공원, 림하세계지질공원, 룡암세계지질공원, 무공산세계지질공원, 흥의세계지질공원 등 중국의 6개 지질공원이 명부에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