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 국가표준 착지, 올겨울 패딩 구매시 주의점→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11.01일 11:06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패딩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패딩점퍼 새 국가표준이 정식으로 시행되였는데 올겨울은 패딩 새 국가표준이 착지된 후 첫 판매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패딩시장에 어떤 변화가 생겼고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가?

  기자는 강소성 남경 신가구(新街口)상업구를 방문했다. 판매인원은 10월 하순부터 패딩 판매량이 점차 늘고 있는데 올해 4월부터 새 국가표준이 정식으로 시행되면서 가장 큰 포인트는 '깃털 함량'을 '솜털 함량'으로 수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자가 패딩점퍼에 부착된 가격표를 관찰한 결과 가격표에는 이미 '깃털 함량'이라는 표시가 없었다.

  ' 깃털 함량'과 '솜털 함량’은 도대체 어떤 차이가 있을가? 이전 기준에서 깃털 함량은 솜털 또는 솜털과 깃털 뿌리부분에서 떨어진 단일 융사 두가지 함량을 모두 포함했는데 융사 페재료를 깃털 함량으로 계산해 소비자에게 착각을 일으키기 쉬웠다.

  강소 남경시제품품질감독검사원 고급공정사 주소방: 솜털 모양은 민들레 우산 같은 상태로 비교적 보송보송하다. 융사의 모양은 한올한올이라 볼륨감이 없다.오래된 낡은 국가 표준에서 깃털함량에는 솜털과 융사가 모두 있지만 보온역할을 하는 것은 솜털이다. 새로운 국가 표준이 시행된 후 패팅에 들어있는 솜털 함량만 표기하게 된다.

  새로운 국가표준이 실시된 후 복장 완제품의 솜털 함량이 50% 이상이여야 패딩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구매할 때 패딩점퍼의 보온성능은 솜털 함량만 봐도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이밖에 패딩 종류 표시는 오리털과 거위털만 구분하고 회색털과 흰털 등은 구분하지 않는다. 전문가는 소비자가 합격 패딩을 구매하고 싶다면 구매 시 로그가 완전한지 명칭주소, 안전류형, 섬유 함량, 세탁 및 수선 방안 등이 규범적으로 표기되어 있는지 여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출처: 인민넷 조문판

  편집: 장성복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아이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던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가 시험관 시술을 시작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박수홍 행복해다홍' 에서는 '아기 천사가 간절한 난임부부의 첫 발걸음' 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박수홍과 김다예 부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손님 200명 받아도 적자" 가수 진성, '자영업자 현실' 충격 고백

"손님 200명 받아도 적자" 가수 진성, '자영업자 현실' 충격 고백

사진=나남뉴스 트로트 가수 진성이 자신의 고깃집 장사 경험을 털어놓으며 자영업이 쉽지 않다고 토로했다. 이날 3일 방송한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셰프 정지선이 고깃집을 운영하는 시동생 가게를 방문했다. 정지선은 "시동생 가게가 매출이 많이 떨어

"상태 심각해 긴급 수술 진단" 김호중, 건강 적신호 '극심한 통증'

"상태 심각해 긴급 수술 진단" 김호중, 건강 적신호 '극심한 통증'

사진=나남뉴스 트로트 황태자 김호중이 충격적인 건강 검진 결과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3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4년 만에 돌아온 트바로티 김호중의 새로운 자택과 의외로 집돌이 성향을 가진 김호중의 일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4년 전

"손익분기점 넘겼다" 파묘, 개봉 10일째 500만명 돌파 무슨 일?

"손익분기점 넘겼다" 파묘, 개봉 10일째 500만명 돌파 무슨 일?

영화 파묘가 손익분기점인 330만명을 넘겨 개봉 10일차 드디어 500만명을 돌파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영화 '파묘'는 이날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작년 최고의 흥행작은 '서울의 봄' 보다 4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