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새시대 중국과 베트남의 관계 꾸준히 새롭게 격상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11.02일 14:23
  습근평 중공중앙 총서기의 초청에 응해 응우엔 푸쫑 베트남 공산당 총서기가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중국을 공식방문했다. 10월 31일 두 국가수반은 북경인민대회당에서 회담하고 새시대 량국의 전면전략협력동반자관계를 꾸준히 새로운 단계에로 격상시킬데 합의했다.

  응우엔 푸쫑 총서기는 중국공산당 20차 전당대회 이후 습근평 총서기가 만난 첫 외국 지도자이다. 응우엔 푸쫑 총서기도 베트남 공산당 13차 전당대회 이후 첫 해외방문지로 중국을 선택하였다. 중국과 베트남의 사회주의가 모두 과거를 승계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새로운 발전단계를 시작한 때 량당의 최고 지도자는 전통적인 친선을 돈독히 하고 전략적인 소통을 보강하며 정치 상호신뢰를 돈독히 하고 의견상이를 타당하게 처리할데 공감했으며 전략적인 차원에서 새시대 중국과 베트남의 관계 발전을 위해 방향을 제시했다. 미국외교전문사이트 더디플로맷은 응우엔 푸쫑 총서기의 중국 공식방문은 중국공산당과 베트남공산당의 특별한 관계를 보여줄뿐만 아니라 량국관계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 것이기도 하다고 보도했다.

  회담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과 베트남 등 사회주의 국가는 국내 상황에 립각하고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여 국정에 부합하는 현대화의 길을 탐색하여 사회주의가 점차 활력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수십년의 시간으로 선진국이 수백년에 걸쳐 완성한 산업화를 완성하였으며 경제의 쾌속발전과 사회의 장기적인 안정이라는 2대 기적을 창조하였다. 베트남은 혁신을 진행한 30여년 동안 지역 나아가서 세계에서 경제성장이 가장 빠른 나라 중의 하나로 되었다. 중국과 베트남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성공은 광범위한 개도국에 유익한 귀감으로 되며 인류의 진보에 적극 기여하였다.

  세계가 백년일우의 거대한 변혁을 겪고 있고 새로운 동요와 변혁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과 베트남의 관계 발전과 관련해 습근평 총서기는 량자 모두 사회주의 방향을 견지하고 사회주의 경제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며 전통적인 친선을 고양하는 등 세가지를 제안했다. 응우엔 푸쫑 총서기는 양당과 양국의 관계 발전을 위해 습근평 주석이 제시한 중요한 제안에 전부 공감한다고 밝혔다.

  중국과 베트남은 모두 공산당이 이끄는 사회주의 국가로 정치제도가 같고 이상과 신념이 상통하며 발전의 길이 비슷하다. 습근평 총서기는 사회주의 사업과 중국과 베트남의 관계에서 옳바른 정치적 방향을 견지하는 것이 1순위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형세에 량당이 당에 대한 관리와 국정운영의 경험을 교류하고 서로 벤치마킹하며 량국관계 발전의 대세와 발전 방향을 드팀없이 견지한다면 사회주의도 기필코 생기있게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제적으로 볼 때 중국과 베트남은 서로의 중요한 경제무역협력동반자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일대일로”창의와 베트남의 “두 경제주랑과 하나의 경제권”전략은 접목에 박차를 가해 경제무역협력수준이 꾸준히 향상했다. 중국은 련속 몇 년 동안 베트남의 최대의 무역동반자였으며 베트남은 아세안에서 중국의 최대의 무역동반자와 세계 제6대 무역동반국으로 되어 2021년 량자 교역액이 2300억달러를 넘어섰다. 회담에서 습근평 총서기는 “의료보건과 록색발전, 디지털경제, 기후변화 대응 등 령역에서 량국의 협력을 보강”할데 대해 강조하였다. 이는 량국이 어떻게 내실있는 협력을 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주었다.

  중국과 베트남 량국은 산과 물이 잇닿아 있고 “동지이고 형제”인 전통적인 친선을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발생이 후 베트남은 가장 먼저 중국에 의료물자를 제공한 나라 중의 하나이다. 베트남에 코로나19가 만연할 때 중국은 베트남에 가장 먼저 가장 많은 백신을 제공하였다. 중국과 베트남이 전통적인 친선을 계속 이어간다면 량국의 관계발전에 꾸준히 동력을 부여할 것이다.

  시간은 “중국과 베트남은 산과 물이 잇닿아 있고 서로 의존하는 좋은 이웃이고 벗이며 의기투합하고 지향이 같으며 운명을 함께 하는 좋은 동지이고 동반자로 인류의 평화와 진보를 위해 노력하는 운명공동체”라는 것을 계속 증명할 것이다.

  출처: 중국국제방송

  편집: 정명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배우 추자현이 남편 우효광과 우연히 술자리에서 찍힌 사진으로 달달한 부부애를 과시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대만 외신매체 '이티투데이'에서는 추자현이 만취 상태로 남편 우효광의 등에 업혀 이동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추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진정한 관종이란 이런 것" 이지혜, 순직 소방관 위해 1000만원 기부

사진=나남뉴스 가수 이지혜가 순직한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밉지 않은 관종 언니의 선행을 공유하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 하나가 올라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다.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 출시

최근,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계정은 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의료보장써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 조회기능을 출시했다. 1. 국가기본의료보장 약품목록이란 무엇인가? 보험참가 인원들의 기본의료수요를 보장하고 기본의료보장 약품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4851킬로미터를 넘어 흑룡강 학강 입쌀 서장 나취에 판매

25일 7시 30분, 북대황그룹 흑룡강강빈(江滨)농장유한회사는 70톤의 쌀을 트럭에 싣고 학강(鹤岗)을 출발해 서장자치구 나취시(那曲市)로 향했다. 학강에서 서장으로 운송하는 입쌀을 싣고 있다. 이 70톤 입쌀은 서장 청년 르차오(勒巧)가 강빈농장에서 구매한 고품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