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세가지 확고부동(坚定不移)’은 승리의 법보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1.28일 12:17
11월 27일발 신화통신에 의하면 전파 범위가 넓고 전파 사슬이 많으며 전염병 파급면이 확대되고 있는 준엄하고 복잡한 전염병 발병상황으로 하여 우리 나라 전염병예방통제사업은 전례없는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형세가 준엄하고 복잡할 수록 전략적인 신념을 확고히 해야 한다.

11월 10일에 소집된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는 확고부동하게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고 확고부동하게 '대외류입을 방지하고 국내 반등을 방지'하는 총적전략을 실행하며 확고부동하게 '동태적 초기화’ 총방침을 관철할 것을 강조하였다. 이는 당중앙위원회가 국내외 전염병형세를 과학적으로 연구분석한 뒤 제기한 명확한 요구이며 또한 근 3년간 우리 나라 전염병과의 싸움에서 실천으로 반복 증명한 정확한 선택이기도 하다.

'인민 지상, 생명 지상'을 확고하게 견지하는 것은 중국공산당의 인민을 위한 집권 리념을 잘 보여준다.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대가도 아끼지 않는다. 갓 태여난 영아로부터 100세로인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감염자도 빼놓지 않고 그 어느 환자도 포기하지 않는다.

최근 3년간, 바이러스가 빈번히 변이하여 형세가 끊임없이 변화되고 예방통제 정책도 끊임없이 조정되고 있지만 그 속에 일관된 리념은 시종여일하다. 즉 '인민 지상'과 '생명 지상'을 견지하는 것이다. 이는 중국공산당이 14억이 넘는 인민들에 대한 장엄한 약속이고 중국의 위대한 항역투쟁의 진실한 반영이며 더우기는 중국의 항역투쟁에서 변함없이 지켜온 행동준칙이다. 바로  '인민지상, 생명지상’ 리념의 인도하에 중국의 신종코로나 사망사례 수와 입원사례 수는 세계 평균치보다 훨씬 낮으며 최대한으로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호하였다.

'대외 류입을 방지하고 국내 반등을 방지'하는 정책을 확고부동하게 실행하는 것은 중국의 국정에 부합되고 실천의 검증을 거친 효과적인 조치이다. 세계보건기구가 최신 공포한 수치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루계로 새로 확진된 환자가 6.36억명을 초과하고 사망한 환자가 660만명을 초과하였다.

현재 오미크론의 변이주가 신속히 전파됨에 따라 우리 나라 주변 국가와 지역의 전염병발병이 뚜렷이 상승하고 있으며 우리 나라는 여전히 경외 전염병 류입과 본토 전염병 확산의 이중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전염병 예방 통제 저격전에서 승리를 거두는 관건은 대외로 류입을 막고 대내로 반등을 막는 방어선을 튼튼히 구축하는 것이다. 델타로부터 오미크론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나타나는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직면하여 우리는 전염병 예방통제의 관문을 잘 지키는 동시에 더욱 단호하고 과단성 있는 조치로 난관을 돌파하여 전염병 확산의 추세를 최대한 빨리 억제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동태적 초기화’ 총방침을 관철하는 것은 당중앙이 당의 성격과 종지로부터 출발하고 우리 나라의 국정으로부터 출발하여 확정한 과학적인 방역책략이다. '동태'는 절대적으로 감염되지 않는 것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며 ‘초기화’는 한 건 발견하면 한 건 박멸해 전염병 규모가 대규모로 반등하지 않는 최저선을 지키는 것이다. 쾌속적이고 정확한‘동태적 초기화'야 말로 중국의 전염병을 통제하는 '법보'이다.

중국은 인구 대국으로서 60세 이상의 인구가 2.67억명에 달하고 어린이 인구는 2.5억명을 넘어  '로인과 어린이' 군체의 매우 큰 규모를 이룬다. 이와 동시에 지역발전이 불균형적이고 의료자원 총량이 부족하다. 신종 코로나전염병의 반복적인 충격에 직면하여 만약 ‘예방’과 ‘치료’를 소홀히 한다면 대량의 기초성 질병환자와 로인, 어린이 등 군체의 신체건강이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된다. 전염병 발생을 더욱 일찍 발견하고 더욱 빨리 대처하며 예방통제조치를 더욱 세밀하게 실시해야만 최대한 인민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보호하고 전염병 발생이 경제와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우리의 예방통제정책은 력사의 검증을 이겨냈으며 우리의 예방통제조치는 과학적이고 효과적이다.

당면 빠른 속도로 통제하고 국부적인 집중성 전염병 처치를 다그쳐야 한다. 예방통제 능력 건설을 강화하고 예방통제를 위한 인력과 물자를 충분히 준비하여 전염병대응 준비를 잘해야 한다. 제때에 예방통제조치를 보완하고 바이러스변이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며 대중의 기본생활 보장과 생활물자 공급을 동시에 잘하고 대중의 병치료 수요를 잘 보장해야 한다. 인민대중에 긴밀히 의거하여 인민전쟁을 잘 진행해야 한다. 전염병예방통제 사태가 준엄하고 복잡할수록 사회의 초점관심사에 더욱 제때에 주동적으로 대답하고 대중적방지와 대중적통제 방어선을 튼튼히 구축해야 한다.

견지하면 승리한다. 오로지 ’ 3가지 확고부동'을 견지하고 전국 상하가 일심협력하여 어깨 겯고 싸우며 과학적인 예방통제의 지혜와 전반적인 계획, 조직, 실시 능력을 향상시킨다면 정상화된 전염병 예방통제 공략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게 되는 것이다.

신화사    편역/김청수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13일은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카운트다운 300일이다. 이날 오후, 할빈으로 와 관련 경축행사에 참가한 아시아올림픽리사회 부주석 곽진정은 "할빈이 최고의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곽진정이 단체 인터뷰를 받고 있다. "할빈에 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내가 때리지 않았다" 김히어라, 학폭 당사자와 만나 '기억 정리' 완료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히어라가 학교폭력 당사자들과 만나 가해 의혹 기억 정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김히어라 소속사 그램엔터테인먼트는 "김히어라가 지난해 불거진 일련의 사안에 대해 당사자들과 만났다. 오랜 기억을 정리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BTS 이어 걸그룹 최초" 피프티피프티, 또 '음원 신기록' 2기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피프티 피프티의 대표곡 '큐피드' 트윈 버전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500만을 달성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이자 최초로 달성한 기록으로, 전체 K팝 그룹 중 500만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유일하게 '방탄소년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안도현병원, 인성화 봉사로 시각장애인 진료의 길 밝혀

최근, 안도현인민병원 의료진은 래원한 한 시각장애인 환자의 “눈”이 되여 전 과정을 동행하면서 인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환자의 진료과정을 가볍고도 즐겁게 따뜻이 해주어 특수환자와 사회의 찬양을 받고 있다. 현인민병원 중의과 양옥위의사는 이 환자가 본인과 같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