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고하는 글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1.30일 21:30



강택민동지 유상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중국공산당과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에게 고하는 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중국공산당과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는 매우 비통한 심정으로 전당과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에게 통고한다. 우리의 경애하는 강택민동지가 백혈병 합병 다장기 기능 소진으로 응급치료에 효험을 보지 못하고 2022년 11월 30일 12시 13분 상해에서 96세를 일기로 서거했다.

강택민동지는 우리 당,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이 공인하는, 숭고한 위망을 지닌 탁월한 지도자이고 위대한 맑스주의자이며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 외교가이고 오랜 시련을 겪은 공산주의 전사이며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의 걸출한 지도자이고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부의 핵심이며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의 주요한 창립자이다.

강택민동지는 청소년 시대부터 근면하게 학습하고 진리를 추구하였으며 애국주의사상과 민주혁명사상의 계몽을 받았다. 대학교 학습 기간 항일애국활동에 적극 참가하는 세례를 받으면서 강택민동지는 맑스주의세계관을 형성하였고 인생길에서의 선택을 완성하였으며 민족해방, 인민행복을 위해 분투하려는 인생 리상과 신앙을 궁극적으로 확립했다. 1947년 상해교통대학을 졸업한 후 강택민동지는 공장에서 일하면서 로동대중과 청년회 야간학교 직업청년들 속에서 혁명선전사업에 종사하였고 1949년 로동자들을 조직해 공장 보호 활동을 전개하면서 상해 해방을 맞이했다.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초기 강택민동지는 선후하여 상해익민식품1공장 제1부공장장, 상해비누제조공장 제1부공장장, 제1기계공업부 상해제2설계분국 전기기계전업과 과장 등 직무를 담임했다. 1954년, 국가에서 장춘에 제1자동차제조공장을 설립하면서 전문기술 간부와 관리 간부를 많이 수요했다. 강택민동지는 인사 배치에 호응하여 장춘으로 전근하였고 1955년 쏘련 모스크바 쓰딸린자동차제조공장에서 실습했다. 1956년 귀국 후 강택민동지는 장춘제1자동차제조공장 동력처 부처장, 부총동력사, 동력분공장 공장장 직무를 담임했다. 1962년 강택민동지는 제1기계공업부 상해전기기계과학연구소 부소장으로 전근하여 해당 연구소 과학연구 지도 업무를 책임졌다. 1966년 강택민동지는 무한열에너지기계연구소 소장, 당위 서기 대리 직무를 력임하다가 후에 당위 서기를 담임하면서 원자력발전 설비 설계 사업을 조직했다. ‘문화대혁명’이 시작되면서 강택민동지는 충격을 받았다. 1970년 강택민동지는 제1기계공업부로 전근되였고 1971년에 로므니아 주재 중국제1기계공업부 전문가조 총조장을 담임하였으며 1973년 귀국 후 선후로 제1기계공업부 외사국 부국장, 국장을 담임했다. 1980년 강택민동지는 국가수출입관리위원회, 국가외국투자관리위원회 부주임 겸 비서장, 당조 성원을 담임하면서 광동, 복건 두 성에서 특별 정책과 령활한 조치를 실시하고 경제특구를 시험 건설하는 등 혁신적 업무를 주관했다. 1982년 강택민동지는 전자공업부 제1부부장, 당조 부서기를 담임하였고 1983년에 부장, 당조 서기를 담임하면서 우리 나라 전자공업 발전을 위하여 중요한 기여를 했다. 1982년 9월, 강택민동지는 중국공산당 제12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중앙위원으로 당선되였다.

1985년, 강택민동지는 상해시 시장, 중공상해시위 부서기직을 담임했다. 1987년 당중앙 13기 1차 전원회의에서 강택민동지는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으로 당선되고 중공상해시위 서기직을 담임했다. 상해시 시장과 상해시당위 서기직을 담임하는 기간 강택민동지는 상해시 광범한 간부와 군중들을 이끌고 분발 진취하는 정신으로 과감히 탐색하여 상해시의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은 중대한 돌파를 가져왔다. 한편 포동 개발개방 사업을 적극 모색하였으며 당건설, 정신문명건설, 사회건설에서 중대한 진보를 가져왔다. 1989년 봄과 여름이 바뀌는 시기에 우리 나라에서는 엄중한 정치풍파가 발생했다. 강택민동지는 기치 선명하게 동란을 반대하고 사회주의 국가정권과 인민의 근본 리익을 수호할 데 대한 당중앙의 정확한 결책을 옹호하고 집행하면서 광범한 당원과 간부, 군중에 굳게 의지해 상해의 안정을 힘있게 수호했다.

1989년 당중앙 13기 4차 전원회의에서 강택민동지는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중앙위원회 총서기로 당선됐다. 같은 해 당중앙 13기 5차 전원회의에서 강택민동지를 중공중앙 군사위원회 주석으로 결정했다. 1990년 7기 전국인대 3차 회의에서 강택민동지는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당선됐다.

강택민동지는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집단의 핵심이다. 20세기 80년대말 90년대 초반까지 국제와 국내에서 심각한 정치풍파가 발생하고 세계 사회주의가 심각한 곡절을 겪었으며 우리 나라 사회주의 사업 발전은 전례없는 거대한 어려움과 압력에 직면했다. 당과 국가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중대한 력사적 시기에 강택민동지는 당의 중앙지도집단을 이끌고 전당과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에 의지해 기치 선명하게 네가지 기본원칙을 견지하고 국가독립과 존엄, 안전, 안정을 수호하였으며 경제건설이라는 중심 과업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개혁개방을 견지함으로써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을 수호하고 우리 나라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 국면을 열었다.

당중앙 13기 4차 전원회의로부터 16차 당대회에 이르는 13년 동안 국제정세는 풍운변화를 겪었고 우리 나라의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행정은 기세 드높이 앞으로 나아갔다. 복잡다단한 국내외 정세하에서 강택민동지는 당의 중앙지도집단을 이끌고 맑스­ㅡ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당의 기본로선을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해 기회를 틀어쥐고 개혁을 심화하며 개방을 확대하고 발전을 추진하고 안정을 유지하면서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의 개혁 목표와 기본틀을 확립했다.

한편 사회주의 초급단계에서 공유제를 주체로 하고 여러가지 소유제 경제가 공동 발전하는 기본 경제제도와 로동에 따른 분배를 주체로 하고 여러가지 분배방식이 병존하는 분배제도를 확립했다. 개혁과 발전, 안정을 추진하는 여러가지 방침과 정책, 중대한 전략을 제정하고 경제체제개혁, 정치체제개혁, 문화체제개혁 및 기타 여러 방면의 개혁을 깊이 있게 추진하면서 전면 개혁개방의 새 국면을 열어놓았다. 법에 따른 국정운영의 기본방침을 실시하고 ‘평화 통일, 한 나라 두 제도’의 방침을 견지하였으며 향항과 오문의 순조로운 조국 귀환을 실현했다. 독립자주의 평화적 외교 정책을 견지하고 외교 사업의 새로운 국면을 열었으며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고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 건설을 촉진하는 면에서 세인이 주목하는 새로운 진전을 이룩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성공적으로 21세기에로 이끌어나갔다.

강택민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집단의 령도하에 우리는 우리 나라 주권과 안전과 관계되는 국제 돌발 사태에 침착하게 대응하고 정치와 경제 분야, 자연계에서 나타난 어려움과 위험부담을 이겨냄으로써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이 시종일관하게 정확한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보장했다. 당중앙 13기 4차 전원회의 후 13년 동안 우리 당과 국가가 이룩한 거대한 성과는 맑스주의 정치가로서의 강택민동지의 뛰여난 지략과 관건적 역할, 뛰여난 정치령도예술과 갈라놓을 수 없다.

강택민동지는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직에 있는 동안 국내외 정세의 중대 변화와 세계 신군사변혁의 발전 추세를 깊이 통찰, 파악하고 국방과 군대 현대화 건설에 일련의 새로운 론단, 새로운 조치를 제기했으며 모택동 군사사상과 등소평 새시기 군대건설사상을 풍부히 하고 발전시켰고 강택민 국방군대건설사상을 창립하고 국방과 군대 현대화 건설을 이끌어 거대한 성과를 이룩했다. 강택민동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국방건설과 경제건설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진하는 방침을 견지하면서 인민군대의 혁명화, 현대화, 정규화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합격되고 군사적으로 강력하며 기풍이 우량하고 규률이 엄명하며 보장이 유력한 총적 요구에 따라 전쟁에서 승리하고 변질하지 않는 두개 력사적 과제를 긴밀히 둘러싸고 인민군대 건설을 전면 추진해야 한다.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 령도를 드팀없이 견지하고 사상정치 건설을 우리 군 제반 건설의 선차적 지위에 놓아 인민군대의 성격과 본색, 기풍을 영원히 그대로 간직해야 한다. 적극적으로 방어하는 군사전략방침을 관철하고 중국특색 군사변혁을 추진하며 정보화 군대 건설, 정보화 전쟁 승리의 목표에 따라 중국특색의 정예군의 길로 확고하게 나아가고 우리 군 현대화의 도약식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과학기술강군전략을 실시하고 엄격하게 군대를 관리하고 법에 따라 군대를 관리하며 근검하게 군대를 건설하는 것을 견지하며 새로운 력사 조건하에서 군 관리의 특점과 법칙을 모색하고 시대와 더불어 우리 군의 제반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국방과학기술공업체제 개혁을 심화하고 자주혁신 능력을 강화하며 국방과학기술과 무기장비 발전을 다그쳐 투입이 적고 효과성이 큰 군대 현대화 건설의 길을 개척해야 한다. 전투준비에 발붙이고 평시에 사회를 위해 복무하고 인민에게 복을 마련하는데 착안하며 , 국방과 군대 현대화 건설과 경제사회발전 결합, 국방 실력을 국가 경제건설과 사회발전에 포함시키는 방침에 따라 국방 동원 능력을 높이고 고도기술 조건하의 인민전쟁의 전략전술을 발전시키며 군정군민 단결을 다져야 한다. 이 모든 것은 국방과 군대 현대화 건설에서 장원한 지도적 의의를 가진다.

강택민동지는 맑스주의의 사상로선을 견지하고 실천을 존중하며 군중을 존중하고 시대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우리 당이 처한 력사적 위치를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건설이라는 이 주제를 둘러싸고 개혁발전안정, 내정외교국방, 당과 국가 군대 관리 등 제 분야에서 일련의 새 사상과 새 관점, 새 론단을 제기하여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강령, 기본경험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데서 걸출한 기여를 했다. 특히 강택민동지는 전당의 지혜를 모아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을 창립하고 당의 지도사상이 또 한차례 시대와 더불어 발전하게 했으며 이로써 진정한 맑스주의자로서의 거대한 정치 용기와 리론 용기를 보여주었다.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은 우리 당이 초지일관 중국의 선진생산력의 발전 요구를 대표하고 중국의 선진문화의 전진 방향을 대표하며 중국의 광범위한 인민들의 근본 리익을 대표해야 함을 강조했다. 이는 인류 력사 발전과 진보의 보편적 법칙을 따르고 시대 발전의 흐름과 우리 나라 사회발전 진보의 요구에 순응하면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의 리익과 념원을 반영하고 새 정세하에서 당의 집권 능력을 높이고 당의 집권 지위를 굳히며 당의 집권 사명을 완성하는 근본을 잘 파악했다.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의 가장 뚜렷한 특점과 가장 뛰여난 기여는 일련의 긴밀히 련결되고 상호 관통되는 새 사상, 새 관점, 새 론단으로 사회주의란 무엇이며 사회주의를 어떻게 건설해야 하는지 등 문제에 한층 더 깊은 답을 제시한 것이다. 또 어떤 당을 건설할 것인지, 어떻게 당을 건설할 것인지 등 문제에 창조적인 답을 제시했다.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은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의 계승과 발전이고 새로운 시대 조건하에서 우리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을 추진하고 당의 건설을 강화하는 규률에 대한 인식을 심화했다.

강택민동지는 당과 인민의 사업에 관계되는 중대한 전략적 문제를 고도로 중시했다. 16차 당대회 준비 기간에 강택민동지는 당과 국가 사업의 장원한 발전과 당과 국가의 장기적인 안정을 위해 중앙지도자 직무를 더는 맡지 않고 중앙위원회에서 물러난다고 주동적으로 제기함으로써 당과 국가 지도층의 신구 교체를 추진했다. 당중앙에서는 강택민동지의 요구에 동의했다. 당중앙 16기 1차 전원회의에서는 당시의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와 국방과 군대 건설의 임무가 막중한 점을 감안해 강택민동지의 중공중앙 군사위원회 주석직을 류임하기로 결정했다. 당중앙 16기 1차 전원회의 이후 강택민동지는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새로운 중앙 지도부의 사업을 전적으로 지지했으며 당중앙에서 맡겨준 직책을 전력으로 리행했다. 2004년 강택민동지는 당과 국가 사업의 장원한 발전이라는 대국으로부터 출발해 그가 맡고 있던 당과 국가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직 사임을 주동적으로 제기했는데 이는 당과 국가 사업의 발전에 대해 깊이 있게 고려했음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지도자 직위에서 내려온 후 강택민동지는 당중앙의 사업을 단호히 옹호 지지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위업을 관심했으며 당기풍 청렴 건설과 부패척결 투쟁을 확고히 지지했다. 2006년에 강택민동지는 《강택민문집》 제1권, 제2권, 제3권을 친히 편집하고 심열했다. 《강택민문집》은 주로 강택민동지가 20세기 80년대말부터 21세기초까지의 대표적이고 독창적인 중요 저작들을 수록했는데 이는 우리가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을 더욱 깊이 학습 터득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업과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교재를 제공했다.

강택민동지는 시야가 넓고 정세를 잘 파악하며 언제나 중국과 세계의 발전 대세와 당과 국가 사업의 전반 국면으로부터 출발해 문제를 관찰하고 사고했으며 리론 혁신과 기타 제 분야의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했다. 강택민동지는 신념이 확고하고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과단성이 있으며 언제나 당과 인민을 마음속 최고 위치에 놓고 시종 공산주의자의 리상과 신념을 견지하며 관건적인 시각에는 과감한 결정을 내리는 비범한 담략과 리론을 혁신하는 거대한 용기를 갖추었다. 강택민동지는 실천을 존중하고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며 언제나 시대 발전의 맥박과 기회를 잘 파악하고 당과 인민의 실천으로부터 출발해 경험을 총화하고 길을 찾으며 개척 진취의 정신으로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을 추진했다. 강택민동지는 대중을 존중하고 관심하며 언제나 인민대중의 안위와 복지에 착안하고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 리익으로부터 출발해 사업을 검토하고 추진했다. 강택민동지의 우수한 품성과 고상한 풍모는 영원히 우리를 전진하도록 교육하고 격려할 것이다.

강택민동지의 서거는 우리 당,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들의 커다란 손실이다.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비통을 힘으로 바꾸어 강택민동지의 유지를 계승하며 실제 행동으로 우리의 애도를 표할 것을 호소한다.

우리는 자각적으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당의 기본리론과 기본로선, 기본방침을 견지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다지며 ‘두가지 수호’를 실현해 당에 대한 엄한 관리를 전면 추진하고 새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깊이 추진하며 당의 자아혁명으로 사회혁명을 이끌어나감으로써 우리 당이 초심 사명을 굳게 지키고 시종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업의 강력한 지도적 핵심이 되게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중요 사상, 과학적 발전관을 견지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전면 관철하며 맑스주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 실정,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상호 결부시키고 사상을 해방하고 실사구시하며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실속 있게 일하며 과감히 리론 탐구와 혁신을 진행함으로써 새시대 위대한 실천에서 맑스주의 중국화와 시대화의 새 경지를 부단히 개척하여 당대 중국 맑스주의가 보다 찬란한 진리의 빛을 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중국공산당의 령도와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확고히 견지하고 국가와 민족 발전을 자체 력량의 중심으로 삼으며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을 자신의 수중에 단단히 장악해야 한다. 단합하여 사회주의현대화 강국을 전면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해 나아가며 인류문명의 새 형태를 창조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한마음한뜻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근본 취지를 견지하고 군중관점을 단단히 수립하고 군중로선을 관철하며 인민의 개척 정신을 존중하고 모든 것은 인민을 위하고 모든 것은 인민에 의존하며 대중 속에서 나와 대중 속으로 들어가며 시종일관 인민대중들과의 혈육적인 련계를 유지하고 시종일관 인민과 함께 숨쉬고 운명을 같이하고 마음을 함께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을 힘써 학습하고 강택민동지의 혁명정신과 혁명기개를 따라배우며 이를 맑스주의 립장과 시각, 새 상황에 따른 방법 연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적 태도와 창조적 정신을 운용하여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해 단결분투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향한 사업은 강택민동지를 포함한 한세대 또 한세대 공산주의자들의 심혈과 분투가 응집되여있다. 전진의 길에서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전면 관철하며 위대한 창당 정신을 발양하고 확고한 자신감으로 일심동체가 되여 꾸준히 분투하고 과감히 전진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실현하기 위해 단결분투해야 할 것이다.

강택민동지는 영생불멸할 것이다!

/신화사, 번역; 최승호 안상근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3%
10대 0%
20대 0%
30대 67%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돈 빌려준 팬들 어떡하나" 티아라 아름, '남친이 시켰다' 감금 충격 폭로

사진=나남뉴스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이 금전사기, 도박설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재혼을 준비하던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이날 19일 한 언론 매체 보도에 따르면 아름은 재혼을 발표했던 남자친구 A씨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선택했다고 전해졌다. 이어 유튜브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본인이 피해자인 줄" 유영재, 결국 라디오 하차 삼혼·사실혼 묵묵부답

사진=나남뉴스 배우 선우은숙이 전남편 유영재의 삼혼, 사실혼에 대해서 '팩트'라고 인정한 가운데, 결국 유영재가 라디오에서 하차했다. 지난 18일 경인방송은 유영재가 진행하는 '유영재의 라디오쇼'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 소식을 공지했다. 경인방송 측에서는 "유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PD와 아이디어 회의까지" 김병만, '정글밥' 토사구팽 폭로 무슨 일?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병만이 신규 예능프로그램 '정글밥'을 두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베껴 만든 프로그램이라 주장했다. 이날 19일 김병만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를 출연시켜 달라는 말하는 게 아니다"라며 "'정글의 법칙'을 사랑하던 팬들에게 사실을 알리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