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한국, 일본, 오스트랄리아 아시아돌풍 모두 탈락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06일 08:17



2022 국제축구련맹(FIFA) 까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불었던 아시아 돌풍이 16강전에서 멈췄다. 오스트랄리아가 이미 탈락한 가운데 한국은 FIFA 1위 브라질, 일본은 2018 FIFA 로씨야 월드컵 준우승팀 크로아찌아에 막혀 8강 진출에 실패했다.

6일 오전 3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까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FIFA 까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졌다.

한국은 전반에만 4꼴을 내주면서 일찌감치 승기를 빼앗겼다. 그나마 후반에 공격적인 교체를 통해 백승호가 1꼴을 만회, 위안을 삼았다.

이로써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16강에 진출, 사상 첫 원정 8강전 진출을 노렸던 한국의 도전은 4경기 만에 마무리 되였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브라질은 7회 련속 8강가 올랐고 오는 9일 저녁 11시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크로아찌아와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우승까지 조심스레 꿈꾸던 일본 축구대표팀이 지난 2018 로씨야 월드컵 준우승팀 크로아찌아에 덜미를 잡혀 대회를 마감했다.

5일 저녁 11시 일본은 까타르 알 와크라의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련맹(FIFA) 까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패했다. 이로써 일본은 지난 대회에 이어 2련속 16강 진출에 만족한 채 짐을 싸게 되였다.

이날 일본은 전반 2분 만에 따니구찌의 헤더로 포문을 열며 조별리그 기세를 가는듯 했다. 그러나 전반 8분 토미야스의 실책으로 페리시치에게 뽈을 뺏겨 슈팅을 허용했으나 가까스로 실점은 내주지 않았다.

전반 40분 까마다의 슈팅으로 분위기를 반전시킨 일본은 3분뒤 코너킥 상황에 이어 도안의 크로스가 페널티킥 박스 안으로 투입됐고, 혼전 상황에서 흐른 공을 마에다가 꼴문으로 넣으면서1대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다급해진 크로아찌아는 후반전 시작과 함께 공세를 이어갔고, 후반 10분 데얀 로브렌이 올린 크로스를 페리시치가 헤더로 련결해 동점꼴을 터뜨렸다. 이후 공방전을 벌인 량팀은 정규시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하면서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에서도 두 팀은 득점을 터뜨리기 위해 싸웠으나, 꼴문이 열리지 않으면서 결국 피 말리는 승부차기까지 갔다. 일본은 심리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선공 기회를 잡았지만 미나미노와 미또바가 련이어 실축하면서 흐름을 내줬다. 크로아찌아 또한 3번째 키커 리바야가 꼴대를 맞춰 일본은 기사회생하는 듯했다.

하지만 4번째 키커로 나선 일본 대표팀 주장 요시다 마야까지 꼴키퍼 선방에 막혔고, 크로아찌아는 파샬리치가 깔끔하게 성공하면서 결국 8강 진출 티켓은 일본이 아닌 크로아찌아가 거머쥐였다.



8강 진출에 실패한 일본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라커룸을 또 한번 깨끗하게 치운 뒤 마지막 메시지를 남기고 떠났다.

6일 영국 더 선은 "승부차기 패배에도 일본 대표팀은 라커룸에 감동적인 메시지와 종이학을 남겼다"고 전했다.

이날 일본은 2022 까타르 월드컵 크로아찌아와 경기에서 연장 120분까지 1-1 혈투를 벌였지만, 승부차기에서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일본의 사상 첫 8강 도전은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E조 조별리그에서 우승후보 독일, 스페인을 연거퍼 잡아내 주목받았지만, 유럽강호 크로아찌아의 벽은 넘지 못했다.

패배의 슬픔에도 일본 선수들은 라커룸을 깨끗하게 치우고 떠났다.

매체는 "마지막 휘슬이 분뒤 일본 선수들의 가슴이 찢어지고 눈물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선수단은 라커룸을 청소하는데 공을 들였다. 깨끗한 상태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테이블 위에 곱게 접어둔 '종이학'들도 눈길을 끈다. 그리고 그 앞에는 일본어와 아랍어로 '고맙습니다'라는 메모를 남겼다.

일본 대표팀은 2018년 로씨야 대회 때도 8강 진출을 눈앞에 두고 막판 역전패를 당했지만, 자신들이 사용한 탈의실을 깨끗하게 청소한뒤 로씨야어로 '고맙다'는 메모까지 남겨 화제를 모았다.

이번 대회에서도 일본 대표팀은 아름답게 퇴장했다.

/종합 편집 김룡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7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애니메이션 '짱구'에서 봉미선, 즉 짱구엄마 목소리를 연기했던 성우 강희선이 4년 전 대장암을 발견했던 때를 떠올리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럭' 에서는 짱구엄마, 샤론 스톤, 줄리아 로버츠, 지하철 안내방송 목소리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아름답고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호가복: 4대 ‘록화 미화’ 공정 실시, 5갈래 막힌 길 관통, 8개 왕훙 필수방문지 새 랜드마크 조성해 연길을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사람마다 선호하는 도시로 건설해야 2024년 ‘연길 록화 미화’ 행동사업추진회가 4월 15일 연길에서 거행됐다. 성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대상건설 다그쳐 추진해 군중 행복감, 획득감 부단히 제고해야

‘연길 록화 미화’행동은 연변주당위와 주정부가 전반 국면에 립각하여 결정하여 실시한 하나의 중대한 사업임무이며 수부 도시의 풍채를 보여주고 연변의 명예도와 영향력을 제고하는 중요한 담체이다. 2022년 12월 이래, 연변주는 ‘연길 록화 미화’행동의 전개를 중대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연길 록화 미화] 연길, 올해 11개 유원광장 건설

올해는 ‘연길 록화 미화’를 실시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의 주요 전장으로 중점적인 역할을 두드러지게 발휘하여 올해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다지기 주제 유원지, 광진거리 포켓공원, 자형원 유원지 등 11개의 유원지를 건설할 예정이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