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인민일보사설] 공적을 기리고 유지를 계승하여 단결 분투하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06일 11:21
[인민일보 사설]

2022년 11월 30일, 우리의 경애하는 강택민동지는 병환으로 구급치료를 받았으나 효과를 보지 못하고 상해에서 서거했다.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경의와 깊은 정을 지니고 깊이 애도하며 매우 비통해하고 있다.

강택민동지는 우리 당,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들이 공인하는 숭고한 명망이 있는 탁월한 지도자, 위대한 맑스주의자,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 외교가, 오랜 시련을 겪은 공산주의 전사,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의 걸출한 지도자,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집단의 핵심,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의 주요 창립자이다. 강택민동지의 서거는 우리 당과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있어서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이다.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슬픔을 힘으로 바꾸고 강택민동지의 유지를 계승하며 실제 행동으로 우리의 추모를 표달할 것을 호소했다.

우리는 강택민동지의 빛나는 업적을 기린다. 20세기 80년대말 90년대초, 국제 국내에서 엄중한 정치풍파가 발생했고 세계 사회주의에 엄중한 곡절이 나타났으며 우리 나라 사회주의사업의 발전은 전례 없는 거대한 곤난과 압력에 직면했다. 당과 국가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이 중대한 력사적 고비에서 강택민동지는 당의 중앙지도집단을 인솔하고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에 긴밀히 의거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을 수호했으며 우리 나라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았다. 당중앙 13기 4차 전원회의부터 16차 당대회까지 13년간 국제 국내 정세는 매우 복잡했다. 강택민동지를 주요 대표로 하는 중국공산주의자들은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을 견지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의 개혁목표와 기본틀을 확립하였으며 사회주의 초급단계의 공유제를 주체로 하고 여러가지 소유제 경제가 공동으로 발전하는 기본경제제도와 로동에 따른 분배를 주체로 하고 여러가지 분배방식이 병존하는 분배제도를 확립했고 전면 개혁개방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했으며 당 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추진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21세기로 성공적으로 밀고 나갔다. 강택민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의 제3세대 중앙지도집단의 령도하에 우리는 나라의 주권과 안전에 관계되는 일련의 국제 돌발사건에 침착하게 대처하여 정치, 경제 분야와 자연계에서 나타난 곤난과 위험을 이겨내고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항선이 시종일관 정확한 방향을 따라 파도를 헤치며 전진하도록 보장했다. 당중앙 13기 4차 전원회의 이후 13년간, 우리 당과 국가가 이룩한 거대한 성과는 강택민동지가 맑스주의 정치가로서의 탁월한 전략, 관건적 역할, 뛰여난 정치 지도예술과 갈라놓을 수 없다. 강택민동지는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있는 기간에 국내외 정세의 중대한 변화와 세계의 새로운 군사변혁의 발전추세를 깊이 있게 통찰하고 파악하여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 건설 강화에서 일련의 새로운 론단과 새로운 조치를 제기했고 모택동 군사사상과 등소평 새 시기 군대건설사상을 풍부히 하고 발전시켰으며 강택민의 국방및군대건설사상을 창립하고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 건설을 지도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다. 강택민동지는 당과 인민의 사업과 관계되는 중대한 전략문제를 고도로 중시하였다. 지도자 직무에서 퇴임한 후, 강택민동지는 당중앙의 사업을 견결히 옹호하고 지지했으며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에 관심을 돌리고 당기풍, 렴정 건설과 부패척결 투쟁을 확고히 지지했다.

우리는 강택민동지의 걸출한 리론적 공헌을 기린다. 강택민동지는 맑스주의 사상로선을 견지하고 실천을 존중하며 대중을 존중하고 시대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우리 당이 처한 력사적 방위를 과학적으로 판단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건설이라는 주제를 둘러싸고 개혁 발전 안정, 내정 외교 국방, 당과 국가, 군대를 치리하는 등 여러 면에서 일련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점, 새로운 론단을 제기했으며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강령, 기본경험을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걸출한 공헌을 했다. 특히 그는 전당의 지혜를 모아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을 창립하여 당이 지도사상 면에서 또 한번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는 것을 실현했고 진정한 맑스주의자의 커다란 정치적 용기와 리론적 담량을 보여주었다.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은 우리 당이 시종일관 중국 선진적 생산력의 발전 요구를 대표하고 중국 선진적 문화의 전진방향을 대표하며 중국의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리익을 대표하고 인류력사 발전진보의 보편적 법칙을 준수하며 시대의 발전조류와 우리 나라 사회 발전진보의 요구에 순응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리익과 념원을 반영하며 새로운 정세하에서 당의 집권능력을 제고하고 당의 집권지위를 공고히 하며 당의 집권사명을 완수한 근본을 두드러지게 강조하였다.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의 가장 선명한 특징과 가장 두드러진 공헌은 일련의 긴밀한 련계와 상호 일관된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점, 새로운 론단으로 사회주의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회주의를 건설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가일층 대답했고 어떤 당을 건설할 것인가, 어떻게 당을 건설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 독창적으로 대답한 데 있으며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에 대한 계승과 발전으로서 새로운 시대적 조건에서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을 추진하고 당건설을 강화하는 법칙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심화시켰다.

우리는 강택민동지의 우수한 품격과 고상한 풍모를 기린다. 강택민동지는 시야가 원대하고 정세를 잘 파악하며 언제나 중국과 세계의 발전대세와 당과 국가 사업의 전반적 국면으로부터 출발하여 문제를 관찰하고 사고했으며 리론혁신과 기타 여러 면의 혁신을 끊임없이 추진했다. 강택민동지는 신념이 확고하고 일을 과단성 있게 처리하며 언제나 당과 인민을 마음속의 가장 중요한 위치에 놓고 시종일관 공산주의자의 리상신념을 견지하며 관건적인 시각에는 과감한 결정을 내리는 비범한 담략과 리론적 혁신을 진행하는 커다란 용기를 지녔다. 강택민동지는 실천을 존중하고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며 언제나 시대발전의 맥박과 기회를 단단히 파악하고 당과 인민의 생생한 실천으로부터 출발하여 경험을 총화하고 방법을 찾았으며 착실하면서도 개척적이고 진취적으로 당과 국가의 제반 사업을 추진했다. 강택민동지는 대중을 존중하고 대중을 관심하며 언제나 인민대중의 안위와 복지를 고도로 관심하고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리익에 의거하여 사업을 검증하고 추진했다. 강택민동지의 우수한 품격과 고상한 풍모는 우리들이 전진하도록 영원히 교양, 격려할 것이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새로운 시기에 중국공산주의자들은 지속적으로 분투하여 우리 나라는 생산력이 상대적으로 락후하던 상황으로부터 경제총량이 세계 2위로 도약하는 력사적인 돌파를 실현하고 인민들의 생활이 먹고 입는 것이 부족하던 데로부터 총체적인 초요사회, 전면적인 초요사회로 나아가는 력사적인 도약을 실현했다. 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위대한 투쟁, 위대한 공정, 위대한 사업, 위대한 꿈을 총괄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새시대를 개척했으며 초요사회를 전면 실현하는 목표가 예정 대로 실현되고 당과 국가 사업이 력사적인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인 변혁이 발생하여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 들어서도록 추진했다.

20차 당대회는 당면과 금후 한 시기의 당과 국가의 대정방침을 제정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웅대한 청사진을 그렸다. 새 로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자각적으로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뭉쳐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략을 견지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깊이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며 전면적으로 당을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새시대 당건설의 새로운 위대한 공정을 깊이 추진하며 당의 자기혁명으로 사회혁명을 이끌어나감으로써 우리 당이 초심사명을 굳게 지키고 시종일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의 견강한 지도적 핵심이 되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 과학발전관을 견지하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전면 관철하며 맑스주의의 기본원리를 중국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시키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켜 사상해방, 실사구시를 견지하고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실효를 강조하며 대담하게 리론을 탐색하고 혁신하며 새시대의 위대한 실천 속에서 맑스주의 중국화, 시대화의 새로운 경지를 부단히 개척하여 당대 중국의 맑스주의가 더욱 찬란한 진리의 빛을 내뿜게 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확고부동하게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며 국가와 민족의 발전을 자기의 력량의 기점으로 삼고 중국의 발전과 진보의 운명을 단단히 수중에 틀어쥐며 한마음으로 단합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하며 인류문명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전심전의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취지를 견지하고 군중관점을 확고히 수립하고 군중로선을 관철하며 인민의 개척정신을 존중하고 모든 것은 인민을 위하고 모든 것은 인민에 의거하며 군중 속에서 나와 군중 속으로 들어가고 시종일관 인민대중과의 혈육련계를 유지하며 시종일관 인민대중과 함께 숨쉬고 고락을 같이하며 한마음이 되여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세가지 대표’ 중요사상을 힘써 학습하고 강택민동지의 혁명정신과 혁명풍채를 따라배우며 맑스주의 립장, 관점, 방법을 응용하여 새로운 정황을 연구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그이의 과학적인 태도와 창조적 정신을 학습하여 우리 나라를 부강하고 민주적이고 문명하고 조화로우며 아름다운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으로 건설하기 위해 단결 분투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사업에는 강택민동지를 포함한 한세대 또 한세대의 공산주의자들의 심혈과 분투가 응결되여있다. 전진의 길에서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은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센 령도하에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상을 전면 관철하고 위대한 창당정신을 고양하며 신심을 다지고 일심동체가 되며 열심히 일하고 용감히 전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단결 분투해야 한다.

경애하는 강택민동지는 영생불멸하리라!

/출처 신화사, 편역 유경봉 리철수 정현관 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겸 교수 이인혜가 '엄마'가 되어 돌아왔다. 지난 27일 방송된 TV조선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배우 이인혜가 게스트로 출연해 육아 일상을 공개하고 나섰다. 이날 이인혜와 함께 그의 어머니 '임영순'씨도 함께했다. 이인혜는 지난 2022년 8월 결혼 후 2023년 10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시상식이 따로 없네” 혜은이 딸 결혼식에 연예인 대거 몰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1,000명→100명으로 줄어” 이태곤 인간관계 정리, 무슨 일?

배우 이태곤(나남뉴스) 모델겸 배우 이태곤(46)이 방송에서 휴대전화에 저장되어 있던 지인들을 정리했다고 밝히면서 발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태곤은 3월 28일(목)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다 갈아엎었다" 보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팬들까지 '깜짝'

사진=나남뉴스 최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를 발매한 보아가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BoA'에는 26일 발매한 보아의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