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강택민동지추도대회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장중하게 거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07일 12:00
습근평 추도사

리극강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추도대회 참가 채기 대회 사회



6일 오전,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는 인민대회당에서 강택민동지 추도대회를 성대히 거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은 추도대회에서 추도사를 드렸다./신화사

  우리 당,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이 공인하는, 숭고한 위망을 지닌 탁월한 지도자이며 위대한 맑스주의자이며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정치가, 군사가, 외교가이며 오랜 시련을 이겨낸 공산주의 전사이며 중국특색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의 걸출한 지도자이며 당의 제3세대 중앙 지도부의 핵심이며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의 주요한 창립자인 강택민동지가 서거한 후 전국 여러민족 인민들은 무한한 슬픔에 잠겼다. 6일 오전,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는 인민대회당에서 강택민동지추도대회를 장중하게 거행했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등 지도자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추도대회는 전국 방송과 보도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되였다. 전국 상하, 여러 민족 인민들은 강택민동지를 침통하게 추모했다.



6일 오전,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는 인민대회당에서 강택민동지 추도대회를 성대히 거행했다.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등이 대회에 참가했다./신화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은 추도대회에서 한 추도사에서 우리가 강택민동지를 애대하고 강택민동지를 그리는 리유는 그가 평생의 심혈과 정력을 전부 중국인민에게 바쳐 민족독립, 인민해방을 쟁취하고 국가부강, 인민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종신토록 분투하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특히 당 13기 4차 전원회의이후의 13년간 당과 국가에서 거둔 거대한 성과는 강택민동지의 뛰여난 재능과 원대한 계략, 관건적인 역할, 뛰여난 정치지도예술과 갈라놓을 수 없다. 강택민동지는 당과 인민을 위하여 불후의 공훈을 세워 전당과 전군 전국 여러민족 인민들의 깊은 애대와 국제사회의 광범위한 찬양을 받았다.

6일 전국적으로 반기를 드리워 애도하고 모든 공중오락활동을 중지했다. 추도대회는 인민대회당 대강당에서 열렸다. 대회장은 장엄하고 엄숙한 분위기에 잠겼다. 은회색 바탕의 주석단 상단에는 검은 바탕에 흰 글로 된 〈강택민동지추도대회〉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 주석대 정중앙에는 강택민동지의 거폭 영정사진이 걸려 있었다. 강택민동지의 유골함은 영정 앞의 생화와 푸른 측백나무들 가운데 놓여 있었다. 유골함에는 진붉은 중국공산당 당기가 덮혀져 있었다. 강택민동지의 부인 왕야평녀사가 모든 친족들과 함께 올린 꽃바구니가 강택민동지 유골함 앞에 세워졌다. 6명의 의장병이 총을 들고 경건하게 량켠을 지켰다.



6일 오전,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는 인민대회당에서 강택민동지 추도대회를 성대히 거행했다./신화사

주석대 량측에는 습근평, 리극강, 률전서, 왕양, 리강, 조락제, 왕호녕, 한정, 채기, 정설상, 리희, 왕기산, 호금도 등 동지와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감찰위원회,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에서 진정한 화환이 놓여져 있었다.

대강당 2층 조망대에 걸려진 검은색 바탕, 누른 띠, 흰 글의 현수막에는 “전당 전군 전국 여러민족 인민이 충심으로 애대하는 강택민동지는 영생불멸하리!”란 글발이 새겨져 있었고 3층 조망대 검은색 바탕, 누른 띠, 흰 글의 현수막에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아래 강택민동지의 유지를 계승하여 신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을 앞으로 밀고 나아가자!”란 글발이 새겨져 있었다.

주석단 아래 량켠에는 중앙과 국가기관 각 부문, 각 인민단체, 해방군 각 단위와 무장경찰부대, 중앙 산하 금융기구, 중앙 산하 기업, 각 민주당파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각 성과 자치구, 직할시 당위원회, 인대, 정부, 정협, 향항특별행정구 정부, 오문특별행정구 정부 그리고 강택민동지의 고향, 생전 친우 등이 보내온 화환이 놓여 있었다.

채기가 추도대회를 사회했다. 오전 10시 정각, 추도대회가 시작되였다. 전원이 숙연한 자세로 기립하여 3분간 묵도했다. 중국인민해방군 군악단이 연주한 추도곡은 생중계를 통해 전국의 방방곡곡에 퍼졌다. 신주대지가 슬픔에 잠겼고 억만 인민이 숙연히 기립하여 묵도했다. 자동차, 기차, 선박 등의 경적이 일제히 울리고 방공 사이렌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퍼졌다.

묵도가 끝난 뒤 인민대회당에서는 장엄한 국가가 연주되였다. 웅장한 선률은 억만 인민의 공동의 의지를 표달했고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아래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분발진취하면서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 전면 추진을 위해 단결 분투하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6일 오전,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위는 인민대회당에서 강택민동지 추도대회를 성대히 거행했다./신화사

장내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습근평 총서기가 추도사를 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추도사에서 강택민동지의 빛나는 일생과 위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의 13기 4차 전원회의로부터 16차 당대회에 이르기까지 13년간 국제정세에 풍운변화가 발생하고 우리 나라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행정이 기세 드높이 추진되였다고 말했다. 국제와 국내 복잡한 정세에서 강택민동지는 당의 중앙지도부를 인솔하여 맑스—레닌주의와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당의 기본로선을 드팀없이 견지했으며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에게 긴밀히 의지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확고부동하게 견지하고 발전시켰다. 강택민동지는 세계 새 군사변혁의 발전추세를 깊이 통찰하고 새 시기 군사전략과 방침을 제정했으며 중국특색 군사변혁을 추진하고 중국특색 정예병의 길을 확고부동하게 걸어나아가며 인민군대의 혁명화와 현대화, 정규화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택민동지가 친히 령도하고 전폭적으로 추진한 우리 나라 국방과 군대 현대화건설은 거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강택민동지는 전당의 지혜를 집중하여 ‘세가지 대표’ 중요 사상을 창립했고 무엇이 사회주의이고 사회주의를 어떻게 건설하는가 하는 문제에 깊이 있게 해답했으며 어떠한 당을 건설하고 당 건설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 창조적으로 해답했다. 강택민동지는 새로운 시대 조건에서의 중국특색 사회주의 사업 추진과 당건설을 강화하는 법칙에 대한 인식을 깊이 하였으며 새 사상과 관점, 론단으로 맑스—레닌주의, 모택동사상, 등소평리론을 계승하고 풍부히 하고 발전시켰다.

습근평 총서기는 당의 13기 4차 전원회의이후 13년동안 강택민동지는 우리 나라 주권과 안전에 관계되는 일련의 국제 돌발사건에 침착하게 대응하도록 우리를 령도했고 정치, 경제 분야, 자연계에서 발생한 곤난과 위험부담을 타승하고 특히는 아시아금융위기의 충격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며 1998년 특대 홍수재해를 타승하도록 우리를 령도하여 개혁개방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항선이 시종 정확한 방향을 따라 파도를 헤가르며 전진하도록 담보했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강택민동지가 장기적인 혁명실천에서 수립한 뚜렷한 혁명정신과 혁명품격은 우리의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져 있으며 우리가 전진하도록 영원히 교육하고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강택민동지의 서거는 우리 당 ,우리 군, 우리 나라 여러 민족 인민에게 있어서 막대한 손실이라고 말했다. 당중앙은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비통을 힘으로 바꾸어 강택민동지의 유지를 계승하고 실제행동으로 우리의 애도를 표달함으로써 중국특색사회주의 길에서 당과 국가 사업 발전의 새 장을 끊임없이 펼쳐나아갈 것을 호소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맑스주의는 우리가 당과 국가를 건설하는 근본적 지도사상이며 새 로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맑스주의 기본원리와 중국의 구체적 실정,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결부시키고 모든 것을 실제로부터 출발해 중국과 세계, 인민 그리고 시대의 물음에 답을 제시하고 시종 맑스주의의 활발한 생기와 왕성한 활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당과 인민의 사업이 간난신고를 극복하고 전진할 수 있는 근본적 담보라고 말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명석하고 확고한 신념을 견지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부심’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를 수호하고’ 위대한 당창건 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고 자아혁명을 과감히 진행해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 력사행정에서 확고한 지도핵심이 되게 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도로는 당대 중국이 시대조류에 따르고 시대발전을 견인하는 발전도로라고 강조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중국특색 사회주의 도로를 반드시 견지하고 당의 기본리론, 기본로선, 기본방침, 자립자강과 혁신을 견지하며 스스로 선택한 정확한 도로를 따라 대담하게 나아가고 중국식 현대화를 통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인민은 당과 국가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근본적 력량이라고 말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인민중심을 견지하고 성심성의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며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관철하고 전과정 인민민주를 발양해야 한다. 시종 인민대중과의 혈육관계를 유지하고 인민과 동고동락하며 인간의 전면 발전을 추진하고 전체 인민이 공동으로 부유해지는 사업에서 뚜렷하고 실질적 진전을 가져와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개혁개방은 당대 중국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정확하게 식별하고 과학적으로 대응하며 주동적으로 혁신하고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 제도를 부단히 완비화하며 국정운영체계와 관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해 우세와 능동성, 미래를 확보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의 발전은 세계를 떠날 수 없으며 세계의 번영은 중국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드넓은 흉금으로 평화와 발전, 협력과 상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인류의 공동가치를 발양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신형의 국제관계를 건설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며 세계의 모든 진보력량과 손잡고 전진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과감히 투쟁하고 승리하는 것은 중국공산당과 중국인민의 강대한 정신적 력량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정에서 우리는 분발진취 자세와 과감한 분투정신으로 력사적 능동성을 장악하고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의 기개와 저력을 증강하고 부정 불의와 압력에 굴복하지 않으며 전진도로 앞에 놓인 각종 곤난과 도전을 타승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끝으로 우리와 영별한 강택민동지의 영명과 업적, 사상, 풍모는 력사에 길이 남을 것이며 대를 이어 인민의 마음속에 아로 새겨져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당, 전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은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분발하여 용감하게 전진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단결분투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가 추도사를 마친후 대회장내 전원이 강택민동지를 향해 세번 허리 굽혀 절을 했다.

오전 10시 55분, 추도대회는 웅장한 《국제가》 주악 속에서 끝났다. 이어 습근평 등 동지들이 강택민동지의 친족들에게 따뜻한 위문을 표했다.

중공중앙,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국무원, 국가감찰위원회, 최고인민법원, 최고인민검찰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 지도동지와 로동지, 각 민주당파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주요 책임동지, 무소속인사 대표 등이 추도대회에 참가하고 화환을 진정했다. 강택민동지장례위원회 위원, 중앙과 국가기관 여러 부문 대표, 해방군, 무장경찰부대 장병대표, 수도 각계 군중대표, 강택민동지 친족, 생전 친우와 고향대표 등 약 5,000명이 추도대회에 참가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혜은이(나남뉴스) 가수 혜은이(69)의 딸이 최근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예식장에 연예인들이 대거 몰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예식장에는 한때 연예계를 주름잡았던 배우들과 가수들이 한꺼번에 몰려들면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다. 혜은이는 3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연합뉴스] "재미있는 분들이 등장해서 순수한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이 '전국노래자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BS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오는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 ‘페기물 없는 도시’ 건설 전면 추진

매하구시는 ‘페기물 없는 도시’(无废城市, ‘무페도시’로 략함) 건설사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고체페기물의 감량화, 자원화와 무해화 처리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국가와 성의 ‘무페도시’ 건설시범사업의 결책과 포치에 따라 과학적으로 계획하고 합리하게 배치하며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중일련의병원 공중 ‘120’, 생명연장 위해 별하늘 누비다

3월 21일밤,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 의료구조직승기가 상처입은 위급환자 한명을 싣고 평온하게 병원의 국가긴급의학구조기지 립체중계쎈터 계류장에 착륙했다. 이는 이 병원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야간비행 운송이였다. 환자는 한 중년남성으로 당일에 기계에 상처를 입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