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 정치국 회의 소집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12.08일 13:27
ㅡ2023년 경제사업 분석 연구, 당풍 청렴건설과 반부패사업 연구 배치,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 회의 주재

중공중앙 정치국이 12월 6일 회의를 열고 2023년 경제사업을 분석 연구하고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위원회의 사업회보를 청취하고 2023년 당풍 청렴건설과 부패척결 사업을 연구 포치했다.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올해는 당과 국가의 력사상 극히 중요한 한해였다고 인정했다. 풍파가 극심했던 국제적인 풍운변화와 간고하고 무거운 국내의 개혁과 발전, 안정의 과업에 직면해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국 여러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해 난관을 이겨나가고 거시적 조절통제의 강도를 높여 발전의 질이 안정적으로 향상되고 과학기술 혁신 성과가 풍성하며 개혁개방이 전면적으로 심화되고 취업과 물가가 기본적으로 안정되고 량곡 안전, 에너지 안전, 인민생활이 효과적으로 보장받도록 함으로써 경제와 사회의 전반적 국면의 안정을 유지했다. 북경동계올림픽과 동계장애인올림픽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차 당대회를 성과적으로 소집해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회의는 래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실시하는 첫 해라고 강조했다. 래년 경제사업을 잘하려면 습근평새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실시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참답게 추진하며 안정 속에서 발전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새 발전 리념을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새 발전구도를 다그쳐 구축하고 질높은 발전을 힘써 추진하며 전염병 예방통제와 경제사회 발전을 더욱 잘 통괄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며 시장 신심을 힘써 진작시키고 내수확대 전략의 실시를 공급측 구조성개혁 심화와 유기적으로 결부시키며 성장 안정, 취업 안정, 물가 안정 사업을 특별히 잘해야 한다. 중대한 위험부담을 효과적으로 방지 해소하고 경제운행의 전체적인 호전을 실현하며 질의 효과적인 제고와 량의 합리한 성장을 실현해 사회주의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좋은 발걸음을 내디뎌야 한다.

회의는 래년은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구하며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안정적인 통화정책을 계속 실시하며 각종 정책의 조률과 협력을 강화하며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최적화하고 질높은 발전을 공동추진하는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은 더욱 힘을 넣어 효과성을 높여야 하고 안정적인 화페정책은 정확하고 유력해야 하며 산업정책은 발전과 안전을 병행해야 하고 과학기술 정책은 자립자강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사회정책은 민생의 최저선을 확고히 다져야 한다. 국내수요를 적극 확대하고 소비의 기초적 역할과 투자의 관건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한다. 현대화한 산업체계를 다그쳐 구축하고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의 견인성과 안전 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두가지 확고부동함”을 실속있게 실행해 우리 나라 사회주의 현대화건설의 동력과 활력을 증강시켜야 한다.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고 외자를 더 많이 유치하고 리용해야 한다. 중대한 경제금융 위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해소하며 체계적인 위험부담을 방지하는 최저선을 지켜야 한다.

회의는 경제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강화하고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학습 장악하고 관철하며 당중앙의 중대 결책포치의 관철 기제를 완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질적으로 관철하고 사업과 창업에 대한 사회적 열기를 불러일으켜 간부가 과감히 일하고 지방이 과감히 도전하며 기업이 과감히 추진하고 군중이 과감히 창조하도록 해야 한다. 민생상품 공급과 가격 안정화, 석탄과 전력, 석유가스 운수와 공급을 보장해야 한다. 어려운 군중의 생산과 생활에 관심을 돌리고 농민공에 대한 로임 발급을 보장하고 안전 생산과 재해 예방, 재해 감소 사업을 다잡고 실속있게 추진하여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수호해야 한다.

회의는 또 오랜시간 당을 엄하게 전면 다스리는 데 전념해 오면서 반부패 투쟁이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전면적인 확고화를 이룩했지만 대성공을 이루기까지는 아직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큰 당에 존재하는 고유한 난제를 해결하려는 명확한 방향과 확고한 의지, 영원히 진행형이라는 강인함과 끈기를 시시각각 유지하고 당을 엄하게 전면 다스리는 정치적 정력을 확고부동하게 증강해야 한다. 엄격한 기조, 엄격한 조치, 엄숙한 분위기를 장기적으로 견지하고 새시대 당의 위대한 자아혁명을 끝까지 진행해 나아가야 한다. 규률검사감찰기관은 시종 당의 초심과 사명을 굳건히 지키고 당규약과 헌법이 부여한 직책을 충실히 리행하며 당의 자아혁명 전략 포치와 당을 엄하게 전면 다스릴 데 대한 전략방침을 단호히 관철해야 한다. 바른 기풍, 엄정한 규률 준수로 부패를 반대하고 당과 국가 감독체계를 완비화하며 규률검사감찰의 강군을 련마하는 등 규률검사감찰사업의 질높은 발전을 심층 추진하고 새시대, 새 로정의 전과정에서 당의 사명과 과업을 위해 강력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20차 당대회 정신 전면 관철 실시라는 주선을 확고히 장악하고 강유력한 정치감독으로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령도를 수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7가지 부정행위’ 문제를 제때에 발견하고 힘써 해결해야 한다. 중앙 8가지 조항 규정의 제방을 꾸준히 확고화하고 향락과 사치의 부정기풍에 대해서는 미연에 방지하고 잘 단속해야 한다. 공공연히 규률을 위반하는 행위를 엄하게 조사처리하고 재발과 은폐적 변이, 피로와 태만 행위를 단호히 방지해야 한다. 형식주의와 관료주의를 중점적으로 바로잡고 사업 가운데서 임무를 반복적으로 늘리고 해이한 정신상태, 권력 무단 사용, 감당 회피, 부작위 등 문제에 력점을 두고 과학적이고도 정밀하게 조준해 정돈 관리해야 한다. 규률 건설을 보다 뚜렷한 위치에 놓고 엄격한 요구를 당규률 제정, 당규률 교육, 규률 집행 감독의 전과정에 관철시켜 철같은 규률이 더 엄격한 효력을 발휘하고 간부들이 더 각성해 부정행위를 멈추도록 해야 한다. 완전한 자아혁명 정신으로 반부패 투쟁 공략의 지구전을 잘 치르고 제18차 당대회 이후에도 계속 부정행위를 멈추지 않고 함부로 행동하는 자들을 중점 대상으로 깊이 파고 세밀하게 조사하며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 정치문제와 경제문제가 얽힌 부패사건을 중점적으로 사출하고 권력이 집중되고 자금이 밀집돼 있으며 자원이 집중된 분야의 부패사건을 심층 정돈처리해야 한다. 또한 군중 주변의 ‘하급 간부가 거액의 자금을 횡령하는’ 사건을 단호히 처벌, 처리하고 부패의 온상을 더 한층 제거해야 한다. 당과 국가 감독체계를 완비화하고 정치순시 능력과 작용을 더 효과적으로 발휘시키며 ‘1인자’와 지도부에 대한 감독의 실효성을 증강해야 한다.

앞서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를 열고 중앙규률검사위원회 국가감찰사업 상황과 제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 준비상황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래년 1월 9일부터 11일까지 20기 중앙규률검사위원회 제2차 전원회의를 개최하는 데 동의했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도 연구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