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룡강 새 랜드마크丨할빈 지하철, 얼음의 도시 시민을 위한 "행복네트워크" 촘촘히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12.12일 11:19
  편집자의 말:

  지난 10년간 룡강 대지에는 하나하나의 새로운 랜드마크들이 잇따라 일떠섰다. 11월 29 일부터 동북망은 “중국의 꿈 10주년-룡강 새 랜드마크” 시리즈 기획 보도를 조직해 새 랜드마크들의 기능 역할과 배후의 이야기, 그리고 도시의 발전과 인민들의 생활에 대한 중요한 의미에 대해 전면적으로 소개하고 흑룡강성 각 분야의 새로운 발전 변화를 보여주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룡강편을 기록하여 펼쳐낼 계획이다.

  한 도시를 깊이 알고 싶다면 지하철을 타보라는 말이 있다. 할빈 지하철 역에 들어서면 시민과 관광객들은 다분한 유럽풍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정거장마다 색다른 풍경이고 걸음마다 그림과 같은 독특한 운치를 자랑하는 것이 그야말로 룡강 발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할빈 지하철 2호선은 더우기 미국 Muse2021 실내 디자인부문 금상을 받는 영예까지 안았다.



할빈 지하철은 얼음의 도시 시민들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았다.

  2013년 9월 26일, 지하철1호선이 정식 운행을 시작하면서 할빈은 "지하철 시대"에 들어섰다.

  2017년 1월 26일, 지하철3호선 1기가 개통, 운행되였다.

  2021년 5월 12일, 전국 첫 선로형 스마트 지하철이자 할빈의 첫 월강 지하철인 지하철 2호선 1기 무부하시험 운행에 들어갔다.

  2021년 6월 25일, 할빈 지하철 3호 순환선 동남구간이 무부하 시험 운행을 시작했다.

  2021년 9월 19일, 할빈 지하철 2호선이 1기가 려객 운송 시운행을 시작했다.

  첫 지하철 로선이 착공 건설되기 시작해서부터 지금까지 할빈지하철그룹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작던데서 크게, 약하던데서 강하게로 발전하는 도약식 발전을 실현해 얼음의 도시 시민들의 "지하철 꿈"을 멋진 현실로 만들었다.



할빈 지하철역 내부.

  지하철 1호선은 흑룡강성 할빈시에서 건설 운행된 첫 지하철로선이며 또한 중국 최초의 고랭지역 지하철 로선이기도 하다. 2008년 9월 29일, 할빈지하철공사가 전 시민의 기대속에서 건설을 시작했다. 지하철 건설자들은 "7381"인민방공터널의 기존 터널 개조시공, 고랭지대 고수위 모래층 실드공법(盾构施工) 등 국내 최초의 난제를 해결했으며 명암굴착법, 지하굴착법, 실드공법 및 "7381"터널 개조 등 다양한 공법을 응용해 18개 역을 "파내고" 우리나라 한랭지대 지하철건설의 공백을 메웠으며 전국 각 도시 첫 지하철 건설의 새로운 시속을 창조했다.

  할빈 지하철 2호선 1기 프로젝트는 전체 궤도교통망의 기간선로로 강남의 원 도심과 강북 할빈신구를 련결하는 가장 편리하고 효률적인 중대 교통기초시설이며 할빈시민들이 가장 관심하는 민생 프로젝트이다. 1호선과 십자로 교차돼 할빈시 호란, 송북, 도리, 남강, 향방 등 5개 행정구의 300여만 명 주민에게 혜택을 가져다주었으며 향후 궤도교통으로 도시발전을 선도하는데 기반을 마련했고 지역간 경제발전 촉진, 취업 촉진, 교통압력 완화, 탄소배출 감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하철그룹의 관계자는 "2018년 12월 25일, 중국철도 터널국그룹의 건설자가 운전한 터널 보링 머신(盾构机, 지하철 터널 굴착장비의 일종)이 얼음에 뒤덮인 송화강 아래 27 미터에서 199일간 굴진한 끝에 송화강남안의 인수정(接收井)에 성공적으로 도착했는데 이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송화강 터널이 성공적으로 뚫렸다는 것을 의미한다"말했다.



할빈 지하철역의 내부 디자인 또한 독특하다.

  할빈 지하철 3호선은 할빈시 궤도교통의 유일한 순환 지하철 로선으로서 도심의 도리, 도외, 남강과 향방 4개 구를 관통하고 있다. 지하철 3호선의 개통은 이미 개통된 1호선과 2호선이 교차하여 '십자 + 순환선'네트워크 구도를 형성하게 되였다. 지하철 3호 순환선 동남구간은 주변 100여개 주민주택단지의 100만명 주민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어 서민들에 의해 '생활권으로 가는 지하철'이라고 친절하게 불리우고 있으며 시민들의 출행에 큰 편리를 가져다주고 있다.

  얼음도시의 지하철은 1호선에서 3호선으로 늘어났으며 전국 첫 한랭지 '십자 + 순환' 궤도교통 운영네트워크를 이루어 총연장길이가 79.51킬로미터로 송북,도리,남강,향방,도외,평방 등 6개 주요 도시구역을 아우르고 있는데 이미 도시의 교통압력을 완화시키고 도시의 공간 배치를 확대하며 연선 주변의 경제발전을 촉진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들의 외출편리를 도모하는 새로운 보조력이 되였다.

  10년간 할빈은 '십자+순환선'의 네트워크화 시대에 진입해 할빈시민들의 생활 반경을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행복감도 지하철 선로의 연장과 함께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향후 할빈 지하철그룹은 경제와 사회 발전의 대세에 착안하여 얼음도시의 교통궤도망을 꾸준히 촘촘하게 짜서 점차 작은 데서 큰 데로, 약한 데서 강한 데로 도약식 발전을 실현해 얼음도시의 철도교통 네트워크화 발전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할 계획이다.

  출처:동북망

  편역:전영매 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5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2023년 5월, 연길시사회복리원은 연변주의 첫 〈국가급 사회관리 및 공공봉사 종합 표준화 시점〉칭호를 수여받은 동시에 ‘국가급 양로봉사 표준화 시점단위’로 확정되였다. 상을 받은 후 연길시사회복리원은 봉사품질 향상을 핵심으로 양로봉사의 표준화를 지속적으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변화 속에서 행복과 보람을 느낍니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 고아∙곤난아동들 위한 사랑 릴레이 이어간다 연변 고아∙곤난아동 애심협회 설립식 한장면(오른쪽 두번째가 강위란 회장)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물질보단 사랑과 동반이지요. 자원봉사를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우리나라 채굴 가능 석유, 천연가스 매장량 모두 증가

개남평유전에서 작업 중인 ‘심란탐색'호 시추 플래트홈 지난해 말 기준으로 기술적으로 채굴 가능한 우리나라의 석유 매장량과 천연가스 매장량이 각각 38.5억톤, 66834.7억립방메터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0%, 1.7%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자연자원공보와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모란원, 격리석에 그려진 채색화 아름다운 풍경선으로

“격리석(隔离石)에 채색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창의적이여서 이것을 보면 하루종일 기분이 너무 좋아요” 장춘시민 왕여사는 말한다. 최근, 장춘시 위치한 모란원은 유명한 서예와 회화 선생님들을 초청해 모란원 출입구 곳곳에 있는 격리석에 알록달록한 채색 그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